[국제경영]마이크로소프트의 국내 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앞서

Ⅰ. Microsoft의 개요

1. Microsoft Corporation
2. (주) 마이크로소프트

Ⅱ.제품의 특징
1. 소프트웨어의 특징
2. Microsoft 소프트웨어군의 종류와 특징

Ⅲ. 국내시장 분석
1. 국내시장 환경
2. 국내시장의 전략적 중요성
3. 국내시장에서 Microsoft의 경쟁적 우위 분석

Ⅳ.Microsoft의 국내 진입전략
1. Microsoft의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
2. Microsoft Corporation의 국내 진입전략

Ⅴ. 결 론
본문내용
Microsoft의 제품은 과거 국내시장 진입 때와는 달리 상당히 다양해졌다.

초기에는 운영체제인 MS-DOS 한 제품에서 시작되었지만, 현재 Microsoft의 제품군을 보면 Windows 98, Windows 2000 Professional, Windows 2000 Server, Windows XP Home Edition, Windows XP Professional 등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를 비롯, Word․Excel․Powerpoint 등 사무용 소프트웨어 및 이들을 통합한 Office 제품군, Exchange․SQL Server 7.0등 기업차원 사무환경 혁신을 위한 Back Office 제품군, Visual Basic ․Visual Studio등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개발 Tool, 인체공학적 설계에 의한 키보드․마우스․조이스틱 등의 하드웨어군(현재 콘솔박스 게임기로 X-BOX를 출시하였다), Age of Empire와 같은 게임 소프트웨어 및 Magic School Bus와 같은 교육용 타이틀 등 여러 가지 제품군으로 형성이 되어있다.

이러한 많은 제품군들 중에서 국내 진입당시, 그리고 현재 Microsoft의 가장 큰 매출을 하고 있는
참고문헌
이건창, 경영정보처리론, 무역경영사, 2001.9.1
장세진, 글로벌경영, 박영사, 2001. 1. 30
마이클 A 쿠스마노, 마이크로 소프트의 비밀, 삼성경제연구소, 1997. 9. 13
정한규, 재무관리원론, 경문사, 2001. 8. 10
자넷 로, 빌게이츠 미래를 바꾸는 기술, 문학세계사, 2000. 3. 5
빌게이츠, 빌게이츠@생각의 속도, 청림출판, 1999. 5
윈디 골드만 롱, 마이크로소프트 파일, 더난출판사, 1999. 6. 1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좋습니다. 보기도 깔끔해요
  • klthjj***
    (2012.09.10 00:05:52)
회원 추천자료
  • 중동지역 진출기업들의 현지화 경영 사례
  • 경영 전략에 대하여 설명 할 것이다. 1.2 현지화 개념현지화는 해외공장이 있는 현지국가의 기후풍토경제 환경사회문화 환경, 나아가서는 국가주의나 국익(國益)에 맞게 다국적 기업의 경영활동을 전개하는 경영전략이다. 또한 경영 글로벌화를 위한 최적 입지 확립의 수단으로써, 국내경영을 국제경영으로 전환하고 글로벌 규모에서 최대의 이점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즉 자회사 사업을 기능별로 구분하여 각 현지국의 특성에 맞도록 분업을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진입2006년 8월 현대차 중남미 누적수출 100만대 돌파2007년 7월 미국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12월 현대차 인도 고객 만족도 1위2008년 1월 제네시스통해 북미 고급차 시장 본격 공략4월 현대차 중국 2공장 완공5월 현대기아차-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제휴체결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한국의 자동차 시장에는 크게 국내 5개 기업이 경쟁하고 있다. 비교적 긴 역사와 큰 자본규모를 바탕으로 한 현대와 기아가 높은 점유율과 수익을 나타내고 있다.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경영 사례 분석.】21C를 맞아 세계화 시대에 도래한 지금 세계 각 국의 기업들은 국내 활동만을 통해서는 세계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이다.기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국내에만 머물 것이 아니라 진출 지역을 다변화하고 해외로의 진입 방법을 고도화하며 진출 제품을 다각화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국제경영 활동은 기본적으로 국내 시장이 존재하지 않거나 목표로 하는 기업성장과 이익을 뒷받침할 만큼 충분히 크지

  • [국제경영]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전망
  • 국제청소년재단의 한국측 파트너인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와 한국노키아가 함께 진행한다.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노키아는 이동 통신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고정, IP 네트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인터넷에 이동성을 추가함으로써 노키아는 기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충출하고 사

  • 기업활동의 국제화와 최신경영트렌드
  • 국내 냉장고 제품으로는 최초로 제품의 전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고객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환경성적표지인증을 획득한 제품입니다.  동영상보기 - 금호아시아나환경경영▶마케팅기법 – 니치마케팅우리가 흔히 틈새마케팅이라고 하는 마케팅, 대중적인 시장을 포기하고 틈새시장을 목표로 하는 전략여성 의류에서 7부와 9부 바지가 유행하면서 발목의노출이 자연스러워지자 발찌와 발가락지라는 것을 개발하여 유행 시켰다.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