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파트 사업의 마케팅 기법 철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요즘 우리 주변에는 많은 아파트들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이들 아파트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느낌을 주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방법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레포트는 이러한 마케팅 기법들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사례들을 제시하였고 더 나은 마케팅 방향을 제시한 것입니다. 마케팅 이론인 4p를 적용하였으므로 좋은 점수 받으실 겁니다. a+받았습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파트 마케팅 계획
1-1. 제품전략(Product Strategy)
1-2. 가격 전략(Price Strategy)
1-3. 입지전략(Place Strategy)
1-4. 촉진전략(Promotion Strategy)
2. 아파트 마케팅의 차별화 전략
2-1. 다양한 평면개발
2-2. 외부공간의 차별화
2-3. 기타 판매촉진 전략
2-4. 브랜드 마케팅
3. 아파트사업 마케팅 전략에 관한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
Ⅰ. 서론
우리나라는 1970년대 이후 고도의 경제성장을 거치면서 도시화의 가속으로 인하여 급격한 인구집중현상을 빚게 되었다. 이로 인하여 수요자의 급격한 증가 및 각종 공해와 심한 교통난이 유발되었으며, 대도시의 도심지역의 인구 집중현상으로 인한 택지의 공급부족으로 아파트 및 부동산 가격의 폭등과 이에 따른 투기 풍조의 만연 등의 문제를 발생시켰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정부에서는 수도권 및 대도시 주변에 신도시 아파트 건설을 계획하여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 시민의 거주지 이동의 동기를 마련하여 왔다.
이와 더불어 국민의 개개인의 소득이 상승되고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주택에 대한 만족도, 특히 많은 국민이 선호하는 아파트에 대한 개념도 바뀌고 있다 이제 아파트는 만들면 팔리는 ‘제품’에서 잘 만들어야 팔리는 ‘상품’으로 주택건설업체 및 고객의 인식이 전화되고 있다. 이에 업체에서는 다양한 상품개발 및 차별화 전략을 마련하여 분양율을 제고시키고 있으나 일부 대형업체 및 중견 중소주택건설업체에 의해 선도되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박홍구, <아파트사업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1
성주환, <아파트 마케팅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1
이태교·안정근, <부동산마케팅>, 법문사, 1997
윤영식 , <부동산시장조사론>, 1999
방영길, <거주용 부동산바케팅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재무부동산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0
조성덕, <부동산 중개업의 인터넷 마케팅에 간한 연구>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나 일반적인 내용으로 자료의 가치가 거의 없음 200원 정도의 가치임
  • jhkim1***
    (2006.01.20 08:20:5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