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삼성 애니콜 핸드폰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 례 요 약
1) 기업소개
2) 기업목표
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

2. 사 례 제 시
1) 선정한 기업의 제품 - "애니콜"
2) 해외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소개
① 해외시장 분석
② 해외시장 환경분석
③ 해외시장 고객분석
④ 해외시장 경쟁자 분석
3) 삼성전자 S.T.P 분석

3. 문 제 의 도 출
1) 주 문제점
2) 부수적 문제점

4. 대 안 발 굴
(각각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선택)

5. 대 안 평 가
1) 선택기준에 의한 적절한 대안제시
2) 개량화기준마련

6. 해 결 책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의 종합 정보통신업체로 지난 1979년 한국전자통신(주)을 인수하여 국내 정보통신사업에 진출한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은 매년 50%이상의 고속성장을 지속하면서 한국정보통신산업을 대표하는 종합 정보통신업체로 성장하였다.
특히 삼성전자는 매출, 이익, 종업원 수, R&D 투자비 등 Hardware적인 경영 요소뿐만 아니라 기술, 마케팅 등 Software적인 측면에서도 국내 정보통신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계속되는 불황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이러한 폭발적인 매출성장은 CDMA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이동통신 분야의 단말기와 시스템은 물론 네트웍, 교환, 전송, 광사업 등에서 고른 성장을 보였기 때문이다.
올해 삼성전자의 정보통신분야 매출은 CDMA 휴대폰의 수출 호조와 이동통신 시스템의 매출 증가로 지난해에 비해 30%이상 증가하는 약 6조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국내 정보통신업체로서 만족하지 않고 세계 속에 한국 정보통신의 이미지를 심기 위해 매년 약 10%에 해당하는 연구개발비를 투자하여, 21세기 "멀티미디어 사회를 리드하는 글로벌 종합통신업체"로 성장할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목 차1. 애니콜 선정이유2. 시장분석(1) 중국시장의 진입 장벽(2) 중국 이동통신 시장분석(3) 중국 이동통신단기 시장의 변화상황3. 자사의 위치 분석(1) 경쟁사 분석(2) 소비자분석(3) SWOT분석(4) BCG Matrix 4. 시장세분화(STP)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 설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4P에 따른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Pricing Strategy)(3) 유통전략(Placing Strate

  •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
  • ✹『글로벌 경영 해외 진출 사례』에 관한 보고서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2007. 5. 17❏ 과 목 명 : ❏ 담당교수 :❏ 제 출 조 :❏ 제 출 자성 명학 번학 과공 헌 도목 차I. 서 론 1II. 본 론 11. 유럽 시장에서의 휴대폰 현황 12. 휴대폰 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2(1) 삼성 휴대폰의 품질 2(2)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3(3)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3(4)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4(5)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 4(6) 첨단 기술

  •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 핸드폰 시장에서의 소비자들은 다른 시장에 비해 보수적인 성향을 띄어 기존에 알고 있는 상품이 아니면 구매를 피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었다. 삼성으로서는 다른 기업들에 비해 뒤늦게 시장에 뛰어 들었고, 삼성모바일이라는 인지도도 상당히 낮은 상황에 있었다. 삼성 모바일 측에서는 제품에서의 특수성과 그 제품을 고객들에게 연결해야 하는 Promotion의 강화가 필요한 입장이었다. 2.1.2 삼성의 유럽지역 진출 확대를 위한 축구마케팅 전략 A. 제휴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 Ⅰ. 기업선정 동기Ⅱ. 경영이념1. 경영이념2. 핵심가치3. 비전Ⅲ. 외부환경분석1. 법률/정책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Ⅳ. 내부환경분석1.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2.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Ⅴ. 전략대안도출1. SWOT분석2. 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Ⅵ. 전략의 전개1. 원가절감2. 장학사업Ⅶ. 결론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Ⅰ. 기업선정 동기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고자료- -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국내는 좁고, 세계는 넓다. 국내 시장에서 상품을 팔아서는 이제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국경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였다. 이에 따라 경영활동이 국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