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향수의 선택 방법, 향수의 사용 방법, 브랜드별 향수의 현황, 브랜드별 향수의 특징, 향수 판매 마케팅 사례, 향수 사용 시 주의할 점에 관한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향수의 선택 방법

Ⅲ. 향수의 사용 방법

Ⅳ. 브랜드별 향수의 현황

Ⅴ. 브랜드별 향수의 특징

Ⅵ. 향수 판매 마케팅 사례

Ⅶ. 향수 사용 시 주의할 점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구상에 있는 휘발성 물질이 발산될 때 취신경이 자극을 받아 느끼는 감각 중에서 인류 생활에 유익하게 이용되어지는 냄새를 향이라고 한다. 향수란, 조향사가 만들어 낸 향수용 조합 향료와 알코올을 혼합하여 일정기간 숙성시킨 후 냉각, 여과하여 병에 담아서 제품화한 것을 말하는 것이다. 최초의 알코올 향수는 서기 1370년 헝가리의 왕비 엘리자베스에 의해 발명된 향수 ꡒ헝가리 워터ꡓ이며, 이것은 증류 향수이다. 이후 1907년에 오데코롱(Eau de cologne)이 만들어지고, 이어서 수피(樹皮)에서 향 물질을 뽑아내는 방법이 발명되어 19세기에는 인공 합성 향료의 제조가 가능해지면서 향수가 급속히 보급되었다. 향을 이용한 제품은 다양하게 있으나, 그 대표적인 향수(Perfume)와 오데코롱(eau de cologue)은 '향기의 예술' 또는 '액체의 보석'이라고 할 만큼 대표적인 상품으로 자기의 개성과 분위기를 환상적으로 표현 몸과 마음을 연결시켜 준다. 향수는 인류 역사상 최초의 화장품이며, 화장품의 범주에서 볼 때 최초의 공업 생산품이다. 사람에게서 나는 향기나 체취는 그 사람을 기억시켜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향긋한 냄새가 나면 그 사람에 대한 기억도 향기로운 것이다. 특히 남자들 몸에서는 술 냄새, 땀 냄새가 많이 나므로 향수를 사용해 불쾌한 냄새를 감추는 것이 센스있는 남자이며, 옛 유럽의 많은 남성들은 향수를 사용해 자신만의 향취를 갖는 것을 품위 있는 남성상으로 삼았었다. 향수는 사용하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과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고 패션 감각이 세련됨에 따라 제 4의 패션 기능으로서 최고의 악세사리 역할을 하고 있다. 좋은 향수는 향에 특징이 있고 확산성이 좋아야 하며, 시대성에 부합하며 향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것다.

Ⅱ. 향수의 선택 방법

실제로 너무 강한 향은 거부감을 느끼게 할 수가 있으므로 특히 향수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은은한 향의 오데코론이나 사워코론류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향과 우선 친근해지도록 한다.
참고문헌
△ 송인갑, 향수, 영혼의 예술, 디자인하우스, 1998
△ 이지연, 나는 향수로 말한다
△ 피부 전문가가 쓴 화장품 A to Z, 지성사
△ 하병조, 화장품학
△ 한상길, 향료와 향수, 신광출판사, 2001
△ 한상길, 불후의 명품 향수 이야기
△ 향을 사랑하는 사람들, 향․향수 이야기, 도서출판 한송,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비즈니스성공사례] 미샤 성공사례
  • 시킨 성공적인 사례로 미샤를 선택하게 되었다. 2. 관련기사불황에 강하다 와! 싸다초저가 화장품 돌풍 - 한국경제 2004. 4. 13 요즘 화장품 시장의 최대 이슈는 초저가 브랜드의 급성장이다. 계속되는 내수 위축으로 소비심리가 꽁꽁 얼어붙으면서 고가 화장품을 덥석덥석 사대는 여성들은 갈수록 줄고 있다. 반대로 품질만 좋다면 값 싼 화장품도 흔쾌히 사용하겠다는 실속파 소비자들은 늘어나는 추세다. 1천~1만원이면 살 수 있는 초저가 브랜

  • [국내 화장품 시장의 분석] 미샤 분석
  • 현황2. 화장품 유통시장 변화 요인3. 인터넷 쇼핑문화Ⅱ. 미샤 기업 개요1. 기업소개2. 기업연혁3.미샤의탄생배경 4.‘미샤’의 성공요인Ⅲ. 외부환경분석1.시장환경분석2. 소비자 분석3. 저가화장품 탄생요인 분석4.경쟁사분석Ⅳ. 내부환경분석1.자사분석2.미샤의 가격이 파격적일 수 있는 3가지 이유3.마케팅 전략 분석4. SWOT 분석 결 론문제점 분석 및 마케팅 전략1.마케팅 믹스(4P)분석을 통한 현재 및 잠재적인 문제점 분석2.해결방안3.조

  • 2009 아모레 퍼시픽 지속가능성 분석
  • 마케팅 부문마케팅 부문연구 부문경영위원, 이사회 의장경영위원경영위원,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경영위원경영위원경영위원사외이사 송재용김동수이언오대표감사위원,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감사위원감사위원주요 주주 현황㈜태평양 외 11인49.6%기타35.2%미래에셋자산운용7.6%Fidelity Funds4.7%국민연금2.9%기업 지배구조의 특징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6년, 미와 건강 분야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고 글로벌 수준의 지배구조를 구축하기

  • [조직행위] 7S모형을 통한 한국기업과 외국계기업의 조직문화 비교
  • 마케팅 세미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는 점, 여성 직원의 비중이 다른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Beauty & Healthy’ 상품 제조 기업이라는 점을 고려해서이다. 이 두 기업이 외에도 한국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 태평양과 세계 최고의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을 비교하여 외국계 기업과 한국 기업의 특성 차이를 설명하는 보충자료로 삼았다. 2. 2) 외국계 기업과 한국 기업의 사례 분석- 조직문화를 구성하는 7S를 통한 분석Ⅰ. LG생활건강

  • [고객 세분화 마케팅 전략] 고객 세분화 마케팅 전략
  • 고객세분화 마케팅 전략목 차제 1 장 서 론 제 2 장 고객세분화 개념이해제 1 절 고객세분화의 정의제 2 절 고객세분화 마케팅 접근방법제 3 절 고객세분화 재조명 제 3 장 CRM 이해 및 활용제 1 절 CRM의 이해 1.CRM의 정의2.CRM의 도입배경3.CRM의 목적 및 특징제 2 절 CRM의 활용제 4 장 고객 세분화 마케팅 사례분석제 1 절 KTF제 2절 삼성카드제 3절 에이스침대제 4절 현대 자동차제 5 장 결 론 참고문헌제1 장 서 론오늘날 기업들은 과도한 경쟁속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