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판매]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의 개념, 구조, 수입과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 피라미드판매의 비교 및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의 보상플랜 그리고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의 업계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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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의 개념

Ⅲ.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방식의 구조

Ⅳ.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를 통한 수입
1. 무제한의 수입
2. 지속적인 수입
3. 수입의 양도
4. 위기 속의 기회
5. 배수의 법칙

Ⅴ.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와 피라미드판매
1. 피라미드(Pyramid Sales)의 개념
2. 불법적 다단계판매 방식 (피라미드 방식)

Ⅵ.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와 보상플랜

Ⅶ.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 업계 현황과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선진국들이 8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개방 압력을 가하면서 첫 번째로 꼽았던 것이 국내 생명보험 시장이었다. 왜냐하면 이는 당시에 국내 3대 생보사(삼성생명, 교보, 대한 생명)등 여러 업체가 과점을 이루어 막대한 이익을 올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생보시장이 개방되고 나자 선진국 보험사의 자금력, 선진경영기법 등에 눌려 국내 생보시장이 크게 잠식될 것이라는 당초의 우려와는 달리 국내 생보시장에서 외국 업체의 점유율은 미미한 수준에 그쳤다. 이는 구내 생보시장의 ᄋᄋ대인 판매 의존도가 높기 때문인데 선진국 보험사들은 뒤늦게 이점을 파악했다. 즉 국내에서는 ᄋᄋ대인판매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이며 다단계 판매가 연고 대인판매 중에서도 가장 위력적인 수단이라는 것을 파악했다. 그렇기 때문에 선진국들이 국내 다단계 판매허용을 요구하고 나섰으며 결국 다단계 판매가 허용되기에 이른 것이다. 이외에도 가장 중요한 원인은 95년 7월 정부의 ꡒ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ꡓ이 개정 시행되면서 다단계 판매가 기존 피라미드 방식과는 달리 법적으로 보장된 영업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그 밖에 사회 경제 적인 변화도 또 다른 요인이다. 비싼 집값과 높은 사교육비로 맞벌이 부부가 일반화 되고 있는 추세에 있어 고학력 여성들의 사회 활동 욕구는 분출하고 있으나 이들에게 제공될 일자리는 한정되어 있어 대부분의 여성들은 다단계 시장을 당장 뛰어들기 쉬운 손쉬운 일터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경기 침체에 따른 감축사태와 명퇴 등 고용불안도 직장인들을 다단계 판매시장으로 내몰고 있다. 즉 부업삼아 하거나 여차하면 전업으로 나설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Ⅱ. 다단계판매(네트워크마케팅)의 개념

다단계판매란 제조업자→도매업자→소매업자→소비자와 같은 일반적인 유통경로를 거치지 아니하고 다단계판매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다단계판매 조직의 판매원이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제품을 권유하고,
참고문헌
◇ 김준영, 멀티레벨 마케팅과 암웨이 비즈니스, 스몰 비즈니스, 1991
◇ 다단계판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한국소비자원(생활경제국), 2007
◇ 다단계판매의 실태와 대책, 한국형사정책연구원, 1999
◇ 박기홍, 네트워크 마케팅 기초이론, 문진, 2003
◇ 조현운, 다단계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관한 실증 연구, 경남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1
◇ 최종필, 마케팅, 학문사, 2002
◇ 홍석표, 네트워크 마케팅은 다단계판매와 무엇이 다른가, 솔로몬폰북,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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