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경영] LG생활건강의 세계경영과 창조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ⅰ. 기업 전반에 대한 소개
ⅱ. 윤리경영의 필요성
1) 윤리경영과 기업가치
2) 윤리경영과 기업이익

Ⅱ. LG생활건강의 세계경영과 창조윤리경영

ⅰ.LG생활건강 정도경영의 발자취
ⅱ. LG생활건강의 정도경영
ⅲ.정도경영 추진현황
ⅳ.실천 프로그램
1)불공정사례 신고센터
2)윤리사무국
3)금품수수 신고제도
ⅴ. 실천지침과 사례
▶LG윤리규범
▶LG 윤리규범 실천지침의 이해
1.이해 관계자로부터 사례(금품)를 받는 행위
2.거래 업체에 대한 부당 지분 참여
▶윤리규범 적용사례

Ⅲ. 향후전망 및 시사점

ⅰ. 미래 지속가능 경영
ⅱ.사회적 책임의 배경과 기업경영원리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창의적인 소비자 마케팅 회사
기존 생활용품, 화장품 사업의 경계를 넘어 고객의 입장에 기반한 창의적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기농 녹차, 발효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ⅰ. 기업 전반에 대한 소개
고객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해온 LG생활건강
국내 최초의 화장품과 치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통해 사람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생활용품, 화장품 전문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다르게 일하고, 탁월한 인재가 배출되는 곳
불필요한 업무는 최소화하고, 직급체계를 단순화하여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 을 배려하고 그럼으로써 LG생활건강의 임직원들은 일에서는 오직 최종 고객에게 높은 가치를 주는 일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세미나 등 차별화된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력을 선발하고 젊은 인재들에 대한 과감한 권한 부여와 성과중심의 보상체계로 가능성 있는 인재를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1등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전임직원은 매일매일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더욱 강한 열정과 의지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1996~현재

2007年 1월 ‘오휘’ 선천성 안면기형 어린이 후원 ‘아름다운 얼굴’ 캠페인 시작
7월 ‘죽염 은강고’ IR52 장영실상 수상
7월 후 한방 피부과학 연구소 설립
10월 한국 코카콜라보틀링 인수완료
2005年 1월 차석용 신임대표이사 취임
3월 중국 통합 판매법인 출범
9월 ‘오휘’ 매장 중국 1호점 오픈
12월 日 유니참과 합작법인, LG유니참 설립
2002年 4월 LG생활건강 주식 증권거래소 ‘KOSPI200’에 편입
8월 죽염치약 중국에서 본격 생산, 판매개시
2001年 4월 (주)LG생환건강 법인 설립
11월 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돌파
2000年 3월 베트남에 화장품 공장 준공
8월 사우디아라비아에 색조 화장품 첫 수출
1999年 3월 베트남, 화장품 J/V설립
11월 한국 물류대상 수상
1998年 6월 日 유통업체 ‘LG회’ 결성
1997年 8월 베트남 생활용품시장 진출
10월 중국 북경에 치약 J/V공장 준공
1996年 1월 경영체제를 사업문화 단위로 변경 <생활건강 CU신설>

●LG화학 1995

1995年 2월 (주)LG화학으로 상호 변경
10월 향주 LG화장품유한공사, 중국에 화장품합장공장 준공
●럭키 1974~1994

1991年 7월 이집트에 생산용품 생산기술 수출계약 체결
1985年 5월 드봉 화장품 미국, 싱가포르 등에 최초 수출
1974年 2월 상호를 ‘주식회사 럭키’로 변경

●태동기 1948~1974

1959年 10월 럭키유지공업주식회사 설립<사장 구인회, 부사장 구철회 취임>

●창립 1947

1947年 1월 락희화학공업사 창립 ‘럭키’ 상표로 화장품 생산 개시


ⅱ. 윤리경영의 필요성
1) 윤리경영과 기업가치
적극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그렇지 않은 기업에 비해 시장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윤리경영과 주가 상승률>


2)윤리경영과 기업 이익
참고문헌
LG생활건강 김평윤 상무님과 인터뷰
LG생활건강 윤리규범 핸드북
홈페이지
LG생활건강 홈페이지
http://www.lgcare.com/
LG정도경영 제보라인
http://ethics.l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LG생활건강은 여러 가지 생활용품과 화장품사업으로 인해 국내에서 영향력 있는 입지를 다져왔다. 기업의 존재 가치를 고객만족 나아가 고객감동에 있다고 믿는 LG생활건강은 철저한 고객중시의 사고와 행동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회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기본 전략은 정도경영, 지속가능 경영 등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적 수준의 핵심역량을 배양, 고객에게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생활화 한다3. Fuji-xerox p.18~20(1) 환경경영(2) 품질경영4. KFC p.20~215. Sony p.22~24(1) sony사의 경영지침6. LG상사

  • [윤리경영] 윤리경영과 함께 한 KT&G의 현재와 미래
  • 기업에 적합한 사회중시경영 모델을 찾고, 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도 조사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우리 조는 일단 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대중 매체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거대기업은 제외하였다. 삼성, LG, SK, 포스코, 롯데, 등이 1차적으로 제외되었다. 다음으로 관련 정보 및 자료의 획득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을 제외시켰다. 마지막으로 우리 실생활에 많은 영향

  • [윤리경영] 윤리경영과 함께 한 KT&G의 현재와 미래
  • 기업에 적합한 사회중시경영 모델을 찾고, 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도 조사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우리 조는 일단 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대중 매체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거대기업은 제외하였다. 삼성, LG, SK, 포스코, 롯데, 등이 1차적으로 제외되었다. 다음으로 관련 정보 및 자료의 획득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을 제외시켰다. 마지막으로 우리 실생활에 많은 영향

  • [기업윤리] LG전자 윤리강령 분석 및 보완
  • 기업 및 지구환경 (공정경쟁 및 국가사회)기업 윤리 강령(Code of ethics)- 11LG Electronics□ 기본정신LG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경영이념으로 공유하고, 경영헌장의 정신에 따라 자율과 책임에 기초한 자율경영을 도모한다.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지향하는 자유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을 토대로 모든 이해 관계자와 공동의 이익을 추구함으로써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으로 영속 발전한다. 이에 우리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