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재팬의 일본내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 진로 와 JINRO JAPAN 에 관하여
1) 연혁
1) 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
(1) 진출 배경
(2) 진출 현황
2) 일본시장 환경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진로재팬의 SWOT 분석
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 Price)
(3) 촉진전략 ( Promotion)
(4) 유통전략 (Place)
4) 진로재팬의 경영성과
4.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 위기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전략
5. 결론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1. 들어가며
P&G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를 조사하면서 초기 일본 시장진입
에 있어 실패 요인으로 일본의 폐쇄적인 유통망을 들었다. 그
러한 일본유통시장을 뚫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한 사
례로 진로재팬 (JINRO JAPAN)을 들 수 있다.

대내외적인 소주산업의 위협으로 인해 국내 소주회사들은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진로, 두산 경월, 보해양조가 그 주인공이다. 이중 진로의 경우는 이미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업계내에서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게다가 두산 경월과 보해양조까지 일본소주 시장내에서 급성장을 하고 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일본 소주시장에서 한국 소주가 점유율 1위에 올라 반가움을 가져다 주고 있다. 일본 진출 21년만에 선두에 오른 진로의 현지법인인 진로제팬이 화제의 기업이다. 이러한 성과는 저절로 이루어 진 것이 아니라 10여년간의 노력을 통해 이루어 진 것이다.

‘참이슬’로 더 친숙한 진로소주는 어떻게 복잡하고 얽힌 폐쇄적 일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폈으며 그 성과는 어떠 한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2. ㈜ 진로 와 JINRO JAPAN 에 관하여
1) 연혁
분류 : 가정용, 유흥용 주류
용량 : 360ml BOTTLE , 1.8L PET, 200ml PACK
알코올도수 : 25%
새산공장 : 이천공장, 청원공장
특징
– 숙취의 원인이 되는 불순물과 잡맛제거를 위해 초정밀 여과 처리를 포함한 10회의 여과, 정제과정으로 생산
- 오랜 세월 애주가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70년 제조비법과 모방할 수 없는 Blending 기술, 그리고 메터링 펌프를 비롯한 최첨단 시설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3.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
1) 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
(1) 진출 배경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1993), 「해외진출기업의 지역별 경쟁전략」(1993.12)
서재명•곽수일 외(1998), 「세계가 열린다 미래가 보인다」, 해냄
왕윤종 편(1997), 「한국의 해외직접투자 현황과 성과」,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왕윤종•강인수•권 율(1998), "해외직접투자의 경영성과와 효율화 방안", 대외경제정책연구(1998 봄)
한국수출입은행, 해외투자통계(Database)
한국은행(1997), 「해외투자통계연보」

참고 사이트
www.jinro.co.jp
www.jinro.co.kr
www.joins.com
www.chosun.com
www.hankyung.com
http://www.seri.org/db/dbRptV.html?s_menu=0101&pub_key=db20020417003&search_gubun=1&sYear=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제 1장. 서론최근 한국기업들은 세계시장의 개방화추세에 따라 과거 어느때보다도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기업의 주요 국제화전략은 국내에서 부족한 생산자원을 싸게 수입하여 국내에서 만든 완제품을 해외 주력시장에 수출하였던 것이 고작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기업의 국제화전략은 수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판매를 토대로 해외에서 시장영역을 넓혀가고

  • [국제커뮤니케이션] 진로의 국제커뮤니케이션 사례
  • 국제커뮤니케이션 기말 과제JINRO JAPAN- 진로의 국제커뮤니케이션 사례 조사목 차Ⅰ 서론Ⅱ 상황분석1. 자사분석2. 진로재팬 분석3. 시장분석4. 경쟁상황분석5. 소비자분석Ⅲ 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Ⅳ TV광고 및 프로모션 분석Ⅴ ChamisulⅥ 결론Ⅷ 참고자료첨부자료 별지첨부Ⅰ 서론어느 나라에서나 다른 나라의 제품이 성공하기 가장 어려운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식품업계이다. 그것은 각 나라마다 입맛이 다르고 그 입맛이라는 것이 어릴 때

  • [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
  • 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 2. (주)진로의 일본수출의 SWOT분석 3. (주)진로의 글로벌 마케팅 믹스(4P분석) 4. (주)진로의 기타 해외시장 진출 현황 Ⅲ. 결론 1. 향후 진로의 나아갈 점 2. 조원의견3. 자료 출처 Ⅰ. 서론 1.(주)진로의 선정동기 한국 사람들에겐 익숙해있는 단어이자 술, 기업인 “진로 소주” 대중매체에선 소주의 해외에서의 경쟁력과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에 대한 많은 정보와 사실을 쉴새 없이 토해내고 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술을 대표

  • [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일본에서의 진로소주의 활약상은 눈부시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79년 일본에 소주를 수출하기 시작한 진로는 지난 98년 일본시장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후 99년, 2000년, 2001년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2001년 국내 주류업계로는 최초로 7천만 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의 주류업계를 이끌어온 진로의 주조기술은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다.80년

  •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 진로에서 하이트진로로 사명을 변경하였다.Ⅲ.국내시장분석지역별로 선호하는 소주가 다름. 수도권 및 충청지역은 참이슬을 선호하지만 다른 지방은 서로 다른 브랜드 소주가 주로 판매가 되고 있음. 즉 지역별 연고주의가 심한 상태이며, 저도수에 맑고 깨끗한 순한 소주를 선호하고 있음. 현재 진로는 국내시장에서 47.8%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Ⅳ.일본시장 진출배경문화적 환경 - ①지리적 근접성글로벌 마케팅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바라는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