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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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학습의 개념

2. 학습 이론의 발전 단계
① 고전적 학습이론
② 조작적 학습이론
③ 사회적 학습이론
④ 조직행위 수정이론

3. 행동변화의 전략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학습의 정의

개인행동형성의 근본적인 과정으로서 반복적인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발생되는 영구적인 행동의 변화

2) 학습의 특징

행동의 변화
행동 변화의 영구성
연습과 경험
태도와 사회적 변화에의 영향


① 고전적 학습이론

정의


조건자극을 무조건 자극과 연관 지어 조건자극으로부터
새로운 조건반응을 유도해내는 학습방법

예시

러시아 심리학자 파블로프(I.Pavlov)의
'개의 조건반사 실험'

무조건 자극(고기)을 조건 자극(종)과 연관지어 훈련시켜조건반응(종소리가 들리면 고기가 없어도 침을 흘리는 행동)을 유도


참고문헌
조직 행동론 Stephen P. Robbins
 김광점외 옮김 
조직행동론 Hellriegel & Slocum
서재현 외 옮김
조직행동론의 이해 황규대 외
조직행동론 박연호
조직행동론 신철호
조직행동 임창희
조직행동론 이학종
조직과 인간행동 김성국
조직행동연구 백기복
조직행동론 김선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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