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블루오션 포장마차의 고급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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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roject 추진배경
2. 환경분석
(1) 경쟁분석
(2) 소비자분석
(3) ERRC 분석
3. 마케팅계획
4. Blue Ocean으로서의 타당성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1) 포장마차의 여성층 수요 공략하라

이미지 가치 욕구 추구 소비층인 20대 여성에게 일반 포차는 그저 스트레스를 풀 때 들를 수 있는 ‘술집’의 역할일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포차의 메뉴가 아무리 입맛을 자극해도, 특별한 기념일에 기분을 내고 싶을 때 포차를 찾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설문조사결과에 따르면 포차 음식을 좋아하는 여성의 수요에 비해, 특별한 날 포차를 찾는 수요는 매우 적음을 알 수 있다. 20대 여성 직장인이 외식업의 최대 소비자인 것을 감안할 때,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포지셔닝 한 ‘포장마차의 고급화’는 시장성 및 수요층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사업이다.

(2) 서비스의 부재


음주문화가 만연한 우리나라의 포차시장은 이미 포화시장에 접어들었다.

따라서 기존의 시끄러운 분위기에서 여성 전용의 우아함이 묻어나는 포차로 업그레이드 시키는‘인테리어’품질에서의 차별화 및 서비스 차별화는 매출액과 깊은 관계를 맞게 될 것이다.

일반 포차는 정신없는 분위기에서 종업원들이 서빙하는 점에 있어 일반 레스토랑의 서비스와 차이가 난다.

따라서 기념일서비스 및 서비스의 고급화를 꾀할 때 젊은 여성층의 선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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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름 유용하게 잘 보았습니다.
  • wend***
    (2020.03.20 15: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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