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략경영론]인터넷포털 No.1 `NHN`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전략경영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1) NHN 사업영역
(2) NHN 서비스

Ⅱ. 본 론
1. NHN의 미션과 목표
2.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3) 위협 (Threat)
3. 전략 및 사례
(1) 성공의 발판마련, 한게임과의 M&A
(2) 합병 배경 및 목적
(3) 합병 방법
4. 전략실행노력
(1) 합병 과정
(2) 합병후 통합화 과정
5. 또 다른 인수합병 사례
(1) NHN게임스의 웹젠 인수협상
(2) NHN, 제로보드 오픈소스화 '대신 상표권 인수'
6. NHN 성공효과 및 성공요인
(1) 성공요인
(2) 성공효과

Ⅲ. 결 론
1. 문제점 및 개선방안
2. 향후전망
3. 참고문헌
본문내용
SWOT분석

(1) 강점(Streangth)
① 자체 검색엔진을 통한 기술력 보유
NHN은 자체검색엔진을 통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NHN의 노하우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자체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확대가 용이하다.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용 포털서비스인 주니어네이버를 1999년 4월에 오픈하여 유해사이트가 없는 안전한 인터넷 공간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오픈 2년 만인 2001년에는 회원을 2백만을 돌파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볼 수가 있었다.
② 충성도 높은 고객기반을 확보
NHN은 다른 인터넷 업체보다 그 충성도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 연령층이 10대나 20대 초반이 아니라 20대 후반에서 30대, 40대에 이르기까지 그 충성도가 매우 뛰어나다. 이에 김범수 사장은 한게임 유료화성공에 대해서 고객충성도가 그 답이라고 밝히고 한게임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한게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합병이후 인지도 증가와 한게임유료화의 순조로운 진행으로 네이버는 2001년 상반기
순이익 100백억 시대를 맞게 된다. 합병전인 2000년에 6천만원의 적자를 낸것과는 정반대의 상황을 맞게 된 것이다.
③ 리서치 사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POLLEVER이라는 리서치 사이트도 가지고 있는 NHN은 21세기형 최첨한 온라인 리서치 사이트를 목표로 국내 최대의 인터넷 패널을 확보하고 있으며 마케팅, 여론조사에서 학술, 간이조사에 이르기까지 전분야에 걸쳐 행하여지고 있다. 이는 소액광고주나 개인에게 적은 비용으로 신뢰도 높은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예전에 접근하기 힘들었던 소비자들에게도 쉽게 리서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함으로써 그 전망이 매우 밝다고 할 수가 있다.
④ 온라인 게임분야의 선점
국내최대의 게임포털사이트로서 CARD, SPORTS, BOARD, RPG, TABLE, PUZZLE, ACTION의 7가지 장르를 포함한 총 40여개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⑤ 성공적 인수/합병의 경험
성공적인 인수, 합병 경험으로 앞으로 빈번하게 이루어질 인수, 합병 시장에 유리한 고지에 있다. 또한 포털싸이트와 게임업체의 합병으로 인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서로 상호보완적인 관계가 있다.
⑥ 최대 트래픽 보유
NHN은 인터넷사이트 중 최대 트래픽(가입자) 보유로 대중에의 접근이 가장 유리하고 따라서 트래픽과 인지도 기반 컨텐츠 강화와 전달이 용이하다. 더욱이 다양한 컨텐츠 생산, 확충은 물론 이용자 스스로가 창조할 수 있는 개인화된 정보공간을 제공하여 NHN은 포털서비스 세계최고의 고지를 선점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맞고 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대비 실속있네요~^^
  • monora***
    (2009.11.08 11:21: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dkstns***
    (2009.02.13 11:49:39)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1. 유럽의 일반 개관3-2. 경제 정책과 경제 현황3-3. 양국간 경제협력 현황 및 전망3-4. 유럽의 국가 경쟁력과 리스크4. 유럽시장 진출 전략 4-1. 설문조사4-2. SWOT4-3. STP4-4. 4P4-5. 홍보 및 마케팅 전략(1) 유럽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식 쿠킹클래스(2) UCC & SNS를 이용한 마케팅전략(3)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노출 전략(4) 드라마 & 영화를 이용한 대중매체 브랜드 홍보(5) 기타전략5. 경쟁업체 비교 5-1. 한스코리아5-2. 기타6. 향후 전략 7. 결론8. 출처1.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경영 94. 경영전략 111) SWOT 분석 112) 글로벌 전략 145.기능관리 16    1)마케팅관리 16     (1)4C 17(2) 성공마케팅사례 25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 271. 재무제표 27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27    (1) 활동성 비율 30    (2) 수익성 비율 31    (3) 유동성 비율 32(4) 생산성 비율 32(5) 레버리지 비율 33(6) 시장가치 비율 34(7) 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 34Ⅴ. 위험과 가격 결정모형 351. 평균-분산 모형과 지배의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1) SWOT 분석2) 글로벌 전략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1)4C(2) 성공마케팅사례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1. 재무제표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1) 활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유동성 비율(4) 생산성 비율(5) 레버리지 비율(6) 시장가치 비율(7) 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Ⅴ. 위험과 가격 결정모형1. 평균-분산 모형과 지배의 원리2. 증권시장선에 따른 주식평가Ⅵ. 기업의 향후 전망Ⅶ

  • [경영전략론] NHN `한게임` 사업부분의 경쟁우의 확보를 통한 리포지셔닝전략에 대한 연구
  • 경영전략의 이해와 실천 방법에 관한 연구과 목 명 : 경영전략론담당교수 : 제 출 일 : 2003년12월15일제 출 자 : 마케팅목 차 I. 서론1. 연구 목적2. 연구 과제3. 기업 선정II .본론회사개요1.1 설립배경 및 경영철학1.2 사업개황온라인 게임시장 전망1.게임시장 전망1.1 국내 게임 시장 전망1.2 세계 게임 시장 전망3. 한게임 사업부 경쟁 전략3.1 한게임 선정이유3.2 한게임 Product3.3 한게임 산업구조 분석3.4 한게임 경쟁자분석 3.5 한게임 가치 사슬

  • [A+] 특허전쟁 특허소송 - 삼성전자 애플 특허소송 배경, 소송쟁점 및 소송과정, 소송결과, 향후 전망 및 시사점
  • 의 및 특징2) 2차 핵심쟁점 - WCMDA, HSPA 정의 및 특징4) 삼성전자가 주장하는 핵심 쟁점은? 5) 삼성 1차 소송 결과o 네덜란드 - 소송결과 → 3G 통신기술 침해 소송 기각 , 애플승소 6) 삼성 2차 소송진행 국가 -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등⊙ 본론 3 - 삼성전자 애플 기업현황 / 전략분석1) 삼성전자 - 기업분석, 경영전략, 경영현황, 주력제품 등2) 애플- 기업분석, 경영전략, 경영현황, 주력제품 등⊙ 결론 – 향후 애플 삼성전자 소송전망⊙ 참고문헌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