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 지체 부자유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체 부자유의 이해
들어가기전
흐름(우리나라와 세계동향)
지체부자유의 정의
지체부자유의 원인 및 출현율
지체부자유의 분류와 원인
본문내용
지체부자유 학생은 장애가 가벼울 수도 있고 매우 심할수도 있으며
지적 능력이 낮을 수도 있고 정상 혹은 그 이상일 수도 있따
또한 이들은 한가지 장애만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두가지 이상의 중복 장애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으며 장애가 선천적일 수도 있고........
...........................................................................................
일반학교와의 상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통합교육을 이루어 나가야 할 것이다.

흐름
지체부자유는 그종류나 원인 질환의 범위가 넓고 현상이 매우 복잡하다. 이들을 위한 지도 프로그램은 수용적인 면, 교육적인 면, 치료적인 면에서 오랫동안 소외 되었다가 20세기에 들어와서 관심이 고조되기 시작했다..................
우리나라
미국
20세기 상반
1,2차 세계대전

(1) 지체부자유의 정의
이하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목표,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구성, 특수학교(장애인학교)의 교육과정, 특수학교(장애인학교)의 학생중심교육, 특수학교(장애인학교)의 문제점, 특수학교(장애인학교)의 운영 방안 분석
  •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목표,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구성, 특수학교(장애인학교)의 교육과정, 특수학교(장애인학교)의 학생중심교육, 특수학교(장애인학교)의 문제점, 특수학교(장애인학교)의 운영 방안 분석Ⅰ. 서론Ⅱ.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목표1. 정신 지체․정서 장애 학교 교육 목표2. 시각 장애․청각 장애․지체 부자유 학교의 교육 목표Ⅲ. 특수교육(장애인교육)의 구성1. 기본 방향 및 개정 중점1) 장애 극복 의지를 가진 건전한 인성

  • 교육재활의 필요성과 문제점 개선방안
  • 특수교육학의 경향 역사적으로 볼 때, 서구의 특수교육학의 공통된 출발점은 18세기 계몽주의 사상이나 모든 인간가치의 조건 없는 인정과 모든 인간의 보편적인 능력에 대한 확신을 배우는 것이 계몽주의 사상과 일치한다. 인간이 세계를 만들어갈 수 있고, 인간이 사회상황을 합리적으로 조종해 나갈 수 있다는 계몽주의적 시각은 교육을 통해 인간을 만들 수 있다는 시각에 상응한다. 시각장애를 가진 아동, 정신지체와 지체장애를 가진 아동들을 위

  • 특수아의 분류
  • 특수아의 정의와 분류는 꼭 필요할 것으로 본다.그러나 특수아의 명명이 교사나상담가 및 많은 사람들에게 편견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참고문헌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

  • 특수교육학개론(특수아동의 이해) 중간시험 요점정리
  • 지체장애아: 기능‧형태상의 손상이나 신체적 부자유로 인해 이동하거나 학습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특수한 서비스나 기구, 시설 등이 요구되는 아동- 자폐성 장애아: 사회적 상호작용이나 의사소통에 결함이 있고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을 보여 학업 성취나 일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보이는 아동- 발달지체아: 인지, 의사소통, 사회성, 운동, 적응행동 영역 중 1개 이상의 발달이 또래에 비해 현저하게 지체되어 조기중재가 필요한 영아 및 9세 미

  • 학교사회복지 레포트
  • 이해를 발달시키고, 어떻게 사회라는 세상이 돌아가는지를 나름대로 이해하게 되며, 자기 자신의 행동의 기준과 기대를 발달시키며,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거나 조절할 수 있는 적응 방법을 발달시킨다.(한국사회와 아동청소년복지, 문선화 외, 2009.3 , P304 20-27~ P305 1-2)   근대적 의미의 공교육제도가 우리나라에 도입된 이후 학교 교육은 학생 모두가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을 교육시키는 사회화 과정의 역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