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 지체 부자유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지체 부자유의 이해
들어가기전
흐름(우리나라와 세계동향)
지체부자유의 정의
지체부자유의 원인 및 출현율
지체부자유의 분류와 원인
- 본문내용
-
지체부자유 학생은 장애가 가벼울 수도 있고 매우 심할수도 있으며
지적 능력이 낮을 수도 있고 정상 혹은 그 이상일 수도 있따
또한 이들은 한가지 장애만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두가지 이상의 중복 장애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으며 장애가 선천적일 수도 있고........
...........................................................................................
일반학교와의 상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통합교육을 이루어 나가야 할 것이다.
흐름
지체부자유는 그종류나 원인 질환의 범위가 넓고 현상이 매우 복잡하다. 이들을 위한 지도 프로그램은 수용적인 면, 교육적인 면, 치료적인 면에서 오랫동안 소외 되었다가 20세기에 들어와서 관심이 고조되기 시작했다..................
우리나라
미국
20세기 상반
1,2차 세계대전
(1) 지체부자유의 정의
이하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 [국어] 강릉지방의 방언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