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문학(체홉의 6호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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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통대 2020-1)안톤 체호프의 『갈매기』(1896), 『바냐 아저씨』(1899), 『세 자매』(1901), 『벚꽃 동산』(1903) 중 한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
  • 체홉의 4대극의 셋째 작품인 《세 자매》종막의 마자막 영송이자 그의 만년의 신념이었던 것 같다. 이 작품은 지방 도시에 사는 군인 유족들의 가정을 무대로 인간이 품은 꿈과 현실의 충돌을 극적 갈등으로 하여 사랑, 삼각관계, 며느리의 변모 등을 담담하게 이야기하며 서서히 운명에 휘말려드는 인간의 모습을 그린 정적인 희곡이다.《세 자매》는 현실에서 쇠락해가는 인물들의 꿈을 그리고 있다. 미래, 삶의 의미, 믿음의 필요성에 대한 극중 인물

  • (방통대 2020-1)안톤 체호프의 『갈매기』(1896), 『바냐 아저씨』(1899), 『세 자매』(1901), 『벚꽃 동산』(1903) 중 한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
  • 체홉」은 작품 가운데 자전적인 요소를 넣으려하지 않지만 뜨리고린의 형상에서는 분명히 자전적이라 할 요소를 찾아낼 수가 있다. 니이나의 질문에 대한 뜨리고린의 저 비극적인 대답 가운데 그러한 요소는 짙게 풍겨진다 하겠다. 이와 같은 체호프의 특성은 우리로 하여금 가장 중요한 점으로 유도한다. 즉 “Subtext”다시 말해 대사로 나타나지 않는 말이 그것이다. 체호프를 연기함에 가장 큰 도전이 되는 이유는 다른 어느 극작가보다도 사람들이

  • 안톤 체호프의 바냐아저씨(1899)를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
  •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 안나카레니나 등을 함께 읽으면 더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문헌- 안톤 체호프, “바냐 아저씨”, 범우, 2013- 박선정, “문학콘텐츠를 활용한 창작극 활성화 방안 연구”, 상명대, - 김종식, “안톤체홉 ‘갈매기’에 나타난 성격장애에 관한 연구”, 극동대, 2013- 임주현, “ETUDE를 활용한 배우의 인물구축에 관한 연구”, 세종대, 2005- 안숙현, “체호프의 희곡 바냐아저씨의 영상화 연구”, 한국노어문학회, 2008

  • [러시아문학]안톤 체홉 희곡의 특징
  • 체홉의 극에는 무대 밖의 사건을 알려주는 使者의 요소, 배경의 요소, 소리의 요소, 희극적 요소 등의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체홉 극문학의 전반적인 특징들은 이전의 연극들과 체홉의 극문학을 확연히 구분시켜 주었으며 사실주의 극의 확립에 기여하였다. 19세기 러시아 연극을 개혁하고 새로운 극의 형식을 발견하고자 했던 체홉의 노력은 오직 체홉의 작품만이 진실하다는 느낌에서 비롯되는 전율을 선사한다는 스타크 영의 말처럼 사실

  • [러시아문학]러시아 작가 체홉 연구
  • 체홉은 어떠한 많은 수식어를 붙여도 만족할 수 없는 진짜 작가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나 는 지극히 평범한 일상생활을 그려놓은 것이다. 어떻게 보면 사랑이라는 단순한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서 글을 어설프게 얽혀놓은 듯도 하다(무지한 나의 단순한 생각만으로 이런 어줍잖은 말밖에는 할 수가 없다). 그래서 아무 것도 모른 채 이해하기 어려운 문학작품을 다루는구나 하는 생각으로 책을 펼쳤던 나는 의외로 단순한 글들에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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