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태엽오렌지 소설과 영화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영화감독소개(스탠리 큐브릭)
2.줄거리
3. <1부>
4. <2부>
5. <3부>
6. 소설과 영화의 대화
7. 현실과 시계태엽오렌지
본문내용
1.영화감독소개(스탠리 큐브릭)

스탠리 큐브릭은 현대의 최고 영화감독 중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감독이다. 큐브릭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완벽한 미학을 추구한 완벽주의자이자 늘 새로운 기법과 기술을 선보이는 테크니션 이었으며 신작을 만들 때마다 자주 형식미와 특정 장르의 신기원을 이룩하고는 했다.<시계태엽오렌지>는 뉴욕 영화평론가협회에서 주는 작품상과 감독상을 받았다. 이후 스탠리 큐브릭은 영화기술에서 가장 앞서 나간 감독으로 기록되었다. 그는 시계태엽오렌지 이후로도 수많은 영화를 제작하였으며 영화를 제작할 때 마다 새로운 영상기법을 도입한 감독으로 유명하다. 특히 장르의 구속을 받지 않는 감독으로 훗날 여러 영화작품에서 쓰이는 기법을 창시하여 시초격인 작품을 많이 제작하였다.

2.줄거리

가까운 미래의 런던. 알렉스와 그의 세 친구들 피트, 조지, 팀은 미래의 방황하는 청소년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학교에도 가지 않고 그들은 코로바 우유가게(마약의 함유된 우유를 파는 가계)에 드나들며 여기저기서 온갖 비행을 일삼는다. 결국 나레이터이자 주인공인 알렉스는 친구들의 배신으로 감화원에 들어가게 된다. 감화원에서 자의에 의해 루드비코 치료원으로 간 알렉스는 온갖 고통 속에서 치료 아닌 치료(세뇌교육)을 받고 사회로 환원되나 그가 이전에 저지른 비인간적인 비행의 대가로서 피해자들로부터 다시 고통을 받게 된다. 결국 고통을 이기지 못하고 창밖으로 투신하여 병원으로 실려 간다. 그러나 병원에서 의식을 회복했을 때는 정부 시책의 하나였던 루드비코 치료법(인권을 말살하는 비인간적인 치료법)에 대한 유권자들의 비난을 무마시키기 위해 병문안을 온 정부관리이다. 알렉스는 정신도 차리지 못한 채 알 수 없는 성명서에 사인을 하게 되고 의문도 모른 채 서로 미소를 띠며 정부관리와 손을 잡는다. 그리고 알렉스는 중얼거린다. 고상하게 차려입은 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 여인과의 섹스를 상상하며 "나는 완전히 치유되었다."라고

3. <1부>

①1부 줄거리
알렉스는 약을 탄 우유를 파는 코로바 밀크바와 술집을 드나드는 불량 청소년이다. 알렉스에겐 세명의 친구가 있는데 알렉스는 이들을 자신의 부하들로 여긴다. 어느 날, 그는 약을 탄 우유를 마시고 붕 뜬 기분으로 한밤중의 길을 거닐며 나이든 교수, 할아버지를 구타하고 아무 가게나 쳐들어가서 한바탕 소란을 일으킨다. 그에게 이런 일은 항상 있는 일상에 불과하다. 그 날도 역시 다른 불량 집단과 싸움을 벌이고 신나게 도망가다가 어떤 집을 발견하고 을 성공한 그들은 그 집에 살고 있던 작가와 그의 아내를 폭행한다. 그리고 지친 몸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의이해] 뮤지컬영화에 대해서
  • 소설 를 뮤지컬로 만들기로 결정했는데, 이것은 기존의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하는 작업과는 다른 성격의 것이었다. 제작자인 루이스 메이어는 폭스사의 배우 셜리 템플Shirley Temple을 주인공인 도로시 역으로 삼고 싶어했으나 그녀를 데려올 수 없었던 탓에 그는 쥬디를 그 역에 기용했고, 영화는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영화의 인기와 함께 주제가 Somewhere Over the rainbow는 오스카 상을 수상했고, 프리드가 이끄는 뮤

  • 세계영화산업의 특징과 할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Ⅰ. 서론Ⅱ. 본론1.영화의 본 고장 헐리우드1) 영화의 역사와 헐리우드2) 헐리우드 영화발전의 흐름과 영향력3) 헐리우드 영화산업의 특징 및 전략4) 헐리우드 영화사들의 영화 제작 특성2.세계시장의 메이져 영화사(헐리우드)의 국제커뮤니케이션3.세계영화산업의 모습1)세계영화산업의 특징과 헐리우드와의 관계2)한국영화와 헐리우드Ⅲ. 결론Ⅳ. 참고문헌Ⅰ.서론세계화는 이제 더 이상 낯선 말이 아니다. 세계화란 각

  • [문학] 잃어버린 차원들을 찾아서 ― 카프카, 사드, 셀린느를 중심으로
  • 소설 제2부 『밤의 끝까지 여행을』.) 페르디낭 셀린느, 민희식 옮김, 『밤의 끝까지 여행을』(서울: 명문당, 1993).성장기를 보낸 페르디낭은 자진해 군에 입대한다. 아마도 도피처를 찾기 위해서였던 것 같다. 하지만 역시 페르디낭은 전쟁과 군대에서도 적응하지 못한다. 오히려 겁쟁이이자 무정부주의자의 면모를 보이기 시작한다. 그는 전쟁을 벌여 온갖 파괴를 일삼는 세계야말로 거대한 정신병원이나 감옥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페르디낭은

  • 뮤지컬 영화의 개념과 특징
  • 영화들에서 뮤지컬 형식이 시도되었는데, 을 필두로 , , , 등의 작품들은 현재에도 지속적인 인기를 끄는 수준작이며, 이후 1980년대 말부터 다시 시작된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밑거름이 된다. 뮤지컬 영화의 역사 ? 1940-1950 1) MGM사의 뮤지컬 팀을 이끌고 있던 아서 프리드는 1938년 프랭크 바움의 소설 를 뮤지컬

  • SF작품 속 인간의 미래상에 대한 고찰
  • 영화-나가이 고,『마징가-Zマジンガ- Z』, 1972나가이 고,『데빌맨デビルマン』, 1972스탠리 큐브릭,『닥터 스트레인지러브 Dr. Strangelove』, 1964이시카와 켄,『겟타로보ゲッターロボ』, 1974토미노 요시유키,『기동전사 건담機動戰士ガンダム』, 1979토미노 요시유키, 『기동전사 Z건담機動戰士Ζガンダム』,1985-소설/희곡-브루스 스털링,『스키즈 매트릭스Schis Matrix』, 시공사, 2003시어도어 스터전,『인간을 넘어서More Than Human』, 시공사, 1998아서 C. 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