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의 창조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귀납적 방법과 과학적 창조성
가설연역적 방법과 과학적 창조성
발산적 사고, 수렴적 사고
천재성과 과학적 창조성
창조성 계발을 위해 필요한것
토론
본문내용
귀납적 방법과 과학적 창조성

귀납적 방법이란?


지식을 얻기 위해 다양한 조건하에서
관찰

통제실험을 통하여 결과를 분석

인과관계를 종합하여 자연현상을 설명하
는 분석적 방법

예) 물은 100℃에서 끓는다.
금속은 전기가 통한다.
속담‘제비 한 마리가 여름을 만들진 않는다

귀납적 방법의 단점


1. 결론에 이르는 과정이 단순
2. 목적과 관계없는 내용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
3. 내용이 복잡해진다.
4. 숨어있는 장점을 놓칠 가능성이 높아짐
- 과학의 연구가 귀납법에서 제시하는 형태로 행해지는 777일이 아주 드물다.

-> 귀납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정확하게 적용하여
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해내는 능력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서번역 과제 Chapter 7. Play as Human Expression
  • 어디인가? 나는, Huizinga에 따르면-그리고 Simmel의 은유를 이용해서- 성인 놀이가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측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인정되었다고 보며 다른 제도화된 양식과 관례로부터 전략적 “거리”를 유지해 왔음에 틀림없다고 주장하고자 한다. Simmel이 그렇게 인정했던 것처럼, 놀이가 있는 곳에는 연결과 차단 사이에 긴장으로 가득 찬 공간이 있다는 것이다. 자유 그 자체처럼, 놀이는 사회에서의 경계에 대한 의미를 탐구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 [인간과 심리]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시오
  • 어디에서 오는가창의성은 영역, 현장, 개인으로 구성된다. 영역은 우리가 보통 문명이라고 부르는 공동체나 인류전체가 공유하는 상장적 지식이고 현장은 영역으로 가는 길목에서 문지기 역할을 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활동의 장이며 개인은 문명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사람이다. 이러한 창의성은 영역, 현장, 개인으로 구성된 체계의 상호관계를 통해 관찰되어질 수 있다. 르네상스시대의 창의성은 영역, 현장, 개인의 조화가 이뤄낸 것이

  • [교양] Reading 감상문
  • 오는가를 알려주는 鐘의 언어가 될 것이다. - 이어령 (문학세계사) 이들을 위하여 全文* 소포클레스는 노령(老齡)에 이르러 자기 자신이 쓴 비극보다도 더 참담하고 원통한 일을 겪 었다. 상속권이 손자에게로 넘어갈 것을 두려워했던 장남 이오폰이 소포클레스를 미치광이라 고 법정에 제소한 것이다. 노망이 들어 재산을 관리할 충분한 자격이 없다는 것이 그 이유 였다.이렇게 친아들로부터 고소를 당한 80고령의 그 소

  • [교양] 맞춤법 보기
  • 어디 걸려서 그런 소리를 지르는지, 꼭 돼지가 급소가 찔려 가지고 지르는 비명같이 꽤액꽤액 하는 소리가 어디선지 또 들려 온다.게다가, 돌에 부딪히는 바람이 그 돌담의 좁은 틈바구니를 뚫고 헤어나느라고 몸부림을 치는, 호오이 호오이 하는 목멘 휘파람 소리가 또 어울려 뒤범벅이 된 이 바람 소리는, 무어라고 형용할 수 없는 소리로 한동안씩 제주 천지를 들었다 놓는다.이러한 날이면 먼지 때문에 눈을 뜰 수도 없거니와, 몸도 비척거려 행

  • 미술과교육의 동향과 수업방법
  • 어디로 가야하고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등의 정보화와 관련한 모든 문제들이 연구되어야 한다. 그런 측면에서 연구의 방향이나 문제를 몇 가지 지적해본다.① 정보화 시대에 미술교육의 방향은 어떤 것이어야 하는가 - 정보화 시대는 미술교육도 많이 변할 수밖에 없다. 그럼 정보화 시대에 미술교육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가장 먼저 연구되어야 할 문제일 것이다. 앞으로의 사회가 어떻게 변하고 우리의 미술교육은 어떤 방향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