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국제광고전략 분석 및 사례연구- 잠뱅이 베네통 박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현대사회에서의 광고의 필요성
2. 광고의 정의
3. 광고의 기능
4. 광고와 마케팅의 관계
5. 국제광고
1) 국제광고 개념
2) 국제광고 표준화와 적응화
6. 우리나라 국제광고 실태
7. 우리나라 국제광고의 문제점 및 전략 전개방향

기업사례 - 광고전략 (베네통)
1. 베네통 업체가 있기까지..
2. 광고전략
3. 베네통 광고의 다양한 장르
4. 베네통 광고의 문제점
5. 베네통 광고의 과제
※ 베네통과 잠뱅이 광고 비교
1. 잠뱅이 성공요소
2. 잠뱅이 실패요인
3. 잠뱅이 광고의 변화
4. 잠뱅이 광고의 전략
※ 베네통과 박카스 광고비교
1. 박카스의 성공전략
2. 박카스 광고의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광고를 통해 편익을 소비자에게 주입시킴으로써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는 것 보다 경쟁자가 쉽게 대응할 수 없는 제품의 차별적 속성에 기초해 경쟁적 우위를 지켜나가는 것이 더 쉽다. 마케팅이란 소비자에게 경쟁사 보다 더 좋은 제품을 더 싸게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제품만을 찾도록 만드는 활동이다.
이 같은 정의를 염두에 둘 때 광고가 차지하는 역할은 굉장히 중요하다.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경쟁제품보다 자사제품이 더 싸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것이 광고의 역할이다. 광고가 제품을 만든다고 함은 광고를 통해서 소위 심리적인 속성을 부가함을 의미한다.
`그대와 함께 느끼는 촉촉한 기분` `정다운 사람끼리 나누는 훈훈한 정` `자유를 느낌` `고향의 맛` 등과 같은 AUDIO나 VISUAL을 내세우는 것이 대표적인 예들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는 이러한 느낌의 광고들은 잘 사용하고 있지만 사회 문제를 다룬다거나 비판적인 시각으로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경향은 보기 드물다. (공익 광고에서만 볼 수 있음)
광고에도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하며 과학화가 필요하다.
광고의 과학화란 축적된 이론과 경험적 치료를 바탕으로
참고문헌
이종호, 광고론, 경문사, 1996

박효식, 양영종 공저, 현대사회 광고론, 형설출판사, 1997

국제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루치아노베네통, "베네통 이야기", 명진출판사 1993

Oliviero Toscani, "베네통 광고이야기", 산호, 1996

김정구, 브랜드 개성을 통한 광고전략 연구, 광고학연구 , 2000

유붕노, 21세기를 달리는 좋은 상품 마케팅 광고 사례전집, 한국 마케팅 연구원

노장오, 브랜드 마케팅, 사계절, 1994

안광호, 이진용, 브랜드 파워, 한국언론자료간행회, 1997

http://home.ewha.ac.kr/%7Ekukewha/best/kuk11-21.htm

http://home.ewha.ac.kr/%7Ekukewha/best/kuk11-21.htm

http://www.fashiontalk.com/

http://www. adi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언어] 인쇄 광고언어와 전파 광고언어
  • 한국어 연구와 그 응용 4조 광고언어 인쇄 광고언어와 전파 광고언어Ⅰ서 론Ⅱ본 론제 1 장 : 광고 언어에 대하여1. 광고 언어의 정의1)광고란2) 광고 언어의 개념3) 일상언어와 광고 언어2. 광고 언어의 특징1) AIDMA의 원칙과 5I원칙3. 광고와 광고 언어1) 광고와 음운적 특징의 광고 언어2) 광고와 어휘적 특징의 광고 언어3) 광고와 문체적 특징의 광고 언어4. 광고언어와 단어1)생산단계2)선택단계3)가공단계4)배치단계5.광고 매체와 광

  •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및 문제점 해결방안
  • 국제화 및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발전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도록 모든 비주얼을 일관성 있게 체계화시켜, 94년 중 제작을 g완성하여 95년부터 본격 시행되도록 추진하며,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국제 경쟁력이 있는 CI체제의 구축을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CI전문업에를 선정, 활용할 것을 결정하였다.브랜드 전략의 방향 설정 - 공동상표 전략과 개별상표 전략공동상표 전략이라고 하면 브랜드 계층구조상의 공동상표를 사

  • [광고와사회] 매체적특성에 따른 광고와 문화
  • 광고의 특징3) 90년대 말 이후(1) 사회적 패러다임의 변화와 뉴미디어(2) 뉴미디어 인터넷의 특징(3) 뉴미디어의 등장에 따른 문화와의 상관관계- 광고는 문화를 주도하는가?- 문화가 광고를 주도하는가?- 광고와 문화는 상호의존적이다.3. 결론Summary광고는 사회제도 안에서 존재 한다는 점에서 광고도 하나의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를 기획함에 있어 타겟이 될 계층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효과적인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연구원2. 블랙 마케팅1. 개념검은색 곡물과 검은색의 고급스러움을 살려 웰빙트렌드를 겨냥한 마케팅. 검은 색을 살린 패밀리 브랜드의 런칭과 각 제품의 개발이 특징이다. 2. 등장 배경 및 Origin최근 발생한 웰빙 추세에 따른 고급스러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단순한 맛이나 품질등의 제품적 특성뿐만 아닌, 제품이 주는 이미지가 중시되면서 발생하게 되었다.3. 4P 마케팅 카테고리Contents4. 유사용어 or 관련용어컬러 마케팅5. 구체적 전략검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분석 툴, 요인분석 ⇒ Segmentation; Conjoint, MDS ⇒ Positioning4. 마케팅 믹스 설계 (4P); 소비재 유형의 제품에 관련된 전략들이다.; Product : 요걸 먼저 정하고 나머지를 정한다.; Price : 가격; Promotion : 홍보; Place : 장소; (서비스업의 경우는 7P가 된다)5-6. 실행 및 통제2-1. 1단계 환경변화의 이해와 영향 분석; 거시 환경 분석(Macro Environmental Information)1. 경제적 환경; 인플레이션, 환율, 국제원자재가격(유가), 경제성장률, 실업율, 경기변동2. 인구통계적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