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이리버 딕플 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기 업 개 요



(1)기 업 연 역



(2)레 인 콤 의 비 전



(3)경 영 방 침



(4)기 업 목 표



(5)주 요 사 업 분 야



(6)조 직 구 성 도







3.제 품 분 석



(1)제 품 의 정 의



(2)제 품 선 택







4.시 장 분 석



(1)경 쟁 업 체 및 시 장 점 유 율



(2)전 자 사 전 시 장 의 특 성 및 동 행



(3)B C G M a t r i x







5.전 략 분 석



(1)S W O T 분 석



(2)4 P M I X



(3)S T P 분 석







6.경 쟁 사 분 석 (샤 프)



(1)샤 프 4 P M I X



(2)샤 프 S W O T 분 석







7.딕 플 블 루 오 션 전 략



(1)전 자 사 전 진 입 배 경



(2)초 기 액 션 프 레 임 워 크 (ERRC)



(3)경 쟁 사 별 전 략 캔 버 스







8.딕 플 향 후 블 루 오 션 전 략



(1)새 로 이 변 화 할 블 루 오 션 캔 버 스



(2)블 루 오 션 전 략








자 료 출 처



본문내용
1. 서 론

1.1. 아이리버의 딕플 선정한 이유
바야흐로 전자사전 전성시대다. 이젠 필수품의 대열에 올려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영어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고 다양한 기능이 더해지면서 전자사전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기 때문이다. 특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졸업·입학 시즌에 전자사전을 선물하는 모습도 익숙하다. 그래서인지 전자사전은 2월과 3월에 가장 많이 팔린다고 한다. 대목을 앞두고 전운이 감돌고 있는 전자사전 시장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레인콤은 회사 이름보다 ‘아이리버’라는 브랜드로 더욱 유명하다. 여기에는 벤처 신화라 불리는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의 눈부신 성공이 있으며, 소비자들은 MP3 플레이어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아이리버를 떠올리게 되었다. 2005년 1월, 레인콤에서는 MP3 플레이어와 전자사전이 결합된 아이리버 딕플을 출시하여 전자사전 시장에 진입하였고, 딕플은 김태희를 전속모델로 내세우며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단숨에 전자사전 시장 점유율 2위(20%)를 달성하였다. 이는 후발업체로서 새로운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는 아주 놀라운 성과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전자사전 시장 점유율 50%로 1위 기업인 샤프의 제품인 리얼딕의 출시로 그 입지가 점차 약화되고 있으며, 또 다른 경쟁업체인 카시오(15%)의 추격으로 현재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는 것도 힘든 상황이 되었다.
그러므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전자사전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경쟁사의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우리팀은 과열된 전자사전시장의 아이리버 딕플에 위치를 조사해보고 새로운 블루오션 전략을 모색해 보았다.

2. 기업 개요

2.1. 기업의 연역
2008.01 W7, CNET 선정 MP3 부문 최고제품상 수상
2007.06 디즈니 캐릭터 MP3, M player 출시
2006.09 초소형 MP3 플레이어 S10 출시
2006.09 한국능률협회 선정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 우수기업"
2005.06 아이리버 iFP-895, 美 PC 월드 선정 세계 100대 IT제품 선정
2004.12 MP3 플레이어가 탑재된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출시
2004.05 내수사징 사상 최고 판매기록 - 월 100,000대 판매돌파
2004.01 유럽 현지 법인 iriver Europh Gmbh 설립
2003.12 KOSDAQ 등록
2003.07 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2002.12 홍콩현지법인 iriver Hong Kong설립
2001.12 MP3 CD 플레이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2001.11 '벤처기업대상' 수상(중소기업진흥공단)
2000.10 벤처기업지정(기술평가기업)
1999.01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참고문헌
[1] 레인컴(http://www.reigncom.com)
[2] 아이리버(http://www.iriver.co.kr)
[3] 샤프(http://www.sharp.co.kr)
[4] 베타뉴스(http://www.betanews.com)
[5] Etnews(http://www.etnews.co.kr)
[6] 다나와(http://www.danawa.com)
[7] 마이마진(http://www.mymarjin.co.kr)
[8] 네이버 지식사전(http://dic.naver.com)
[9] 네이버 지식쇼핑(http://www.naver.com)
[10] 매일경제(http://www.mk.co.kr)
[11]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 소비자행동 분석
  • 아이리버’는 기존 시장에서 가장 차별화된 고급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으며, 기술뿐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었음을 보증하는 동시에 디자인전략이 진정한 기업의 경쟁력으로 인정 받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아이리버’는 신제품 출시 노력도 꾸준히 하고 있다. 동영상재생기능이 주력인 PMP, PMC모델을, 그리고 전자사전과 결합한 딕플을 출시했다. ■ Place△ SonicBlue와의 ODM (개발자주도형생산)‘아이리버’는 2000년부터 Sonicblue

  • [마케팅] 아이팟의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방안
  • 전략1) 광고① 대중매체 광고 전면 증대국내외 전 세계적으로 i-Pod 는 엄청난 양의 TV 대중 광고를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CF 포털인 TVCF.co.kr 에서 ‘i-Pod’으로 검색결과 11건의 검색결과 중 우리나라에서는 그런 TV광고를 단 1회도 한 적이 없다. 반면에 아이리버는 국내 TV광고만 17건을 시행하였다. 단연 이는 문제로 지적될 수 있으며,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해외의 경우 i-Pod 의 광고 자체가 이슈화 될 정도로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TV CF를 제작

  • [경영학] 레인콤과 코원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전략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이유는 고객마인드를 사로잡는 것이 브랜드의 궁극적인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나온 신제품 레인콤의 클릭스,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AMOLED 클릭스의 화려한 액정, 다른 액정에 비해서 색감 등 다른 제품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MP3 기능뿐 아니라 동영상 재생, 플래시게임, 이미지와 텍스트 뷰어 등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있어 그 다음 제품의 출시가 기대 됩니다.(2). 코원I-Audio내에서의 고, 중, 저가의

  • [마케팅기획서] 카시오 전자사전의 마케팅전략
  • 전략 등을 적용 할 수 있다.2. 샤프는 21C 친환경 경영 이념을 내세우며 환경보전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환경관리 시스 템과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친환경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는 환경에 대한 관심과 보 호 의식이 높아져 가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3. 샤프전자는 세계문화체험단, 한국역사문화답사단 등을 모집 운영하며,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여러 가지 사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런 활동들은 고교생

  • [경영분석] 경영분석 사례연구-(주)레인콤 ReignCom. Ltd
  • : 천원)1) 알트만의 Z-Score 모형과 Z´-Score 모형을 이용하여 사례기업의 판별점수를 구하고 판정2) 은행감독원의 판별모형을 이용하여 사례기업의 적격 여부를 판정7. 신용등급의 분석8.레인콤의 SWOT 분석9. 우리나라 MP3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 재무분야 중심(1) MP3 Player 시장 규모(2) MP3 Player 수출입 현황(3) MP3 Player 산업의 현황 (4)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MP3 Player 산업 분석10. 종합평가(1) 재무전략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점(2) 종합평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