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전략] 금호그룹(아시아나항공)의 항공산업진출과 대한항공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력 분석
4. 항공 관련, 지원 산업
5. 경영전략분석
6. 서비스전략분석
7. 다이아몬드모형
8. 결 론
본문내용
1. 대한항공 소개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이면서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국제선과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한 국내선과 일본 도쿄, 하네다를 운영하고 있다.

스카이 팀의 창설 회원사

2005년에는 뛰어난 경영 실적으로 항공잡지인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로 부터 피닉스 상을 수상

TIME지가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항공사(2005년, 2006년)

기내식 서비스에 관한 머큐리 상도 두 번 수상하였다.



2. 아시아나항공 소개


1988년에 창설된 대한민국의 두 번째 항공사

15주년을 맞는 2003년에는 스타 얼라이언스의 새 멤버가 됨

"안전 최우선"을 사명으로 전 세계에서 최연소 항공기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항공기 관리로 ISO 9002 증서를 수여 받았다.

기내 및 그라운드 서비스는 2001년 ATW 고객 서비스 상을 수상

중국을 세계의 다른 지역과 연결하는 항공사 중 가장 큰 항공사


참고문헌
www.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skynews.co.kr
항공서비스론 - 김경숙,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2003
항공관광론 - 박시사, 백산출판사, 2003
항공 실무론 - 윤대순, 백산출판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산업]금호그룹(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 금호몬산토 (미국의 몬산토와 합작)1989년 금호미쓰이도아쓰 : 우레탄 기본 소재인 MDI 생산1991년 금호이지화학1997.10. 1 상호변경(금호미쓰이도아쓰(주)→ 금호미쓰이화학(주)◈ 아시아나로 다각화 과정 ◈1987년 금호 + 무역협회 공동 한국도심공항터미널 설립항공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1988년 항공운수산업 진출- 정부의 복수민항체제 추진- 금호그룹의 제2민항사업 면허 취득→ 세계최고수준의 서비스제공 승무원과 지상요원에 대한

  • [경영전략] 대한항공 아시아나 한진해운전략
  • 전략 수행, 전략적 아웃소싱4) 환율 및 금리 8- 현정중심 IT지원체제 확립3. 내부환경으로 부터의 전략 1) 항공기 고장, 폭파위협,자연재해 -10- 위기관리 시스템 구성2) 노선망 확대와 시장진출의 어려움 -11- 세계 항공사와 전략적 제휴 -123) 구조조정Ⅱ-2. 아시아나 항공1. 개요 -13- 기업이념, 비전, 조직문화, 조직체계2. 아시아나 항공의 위기 -15-( 대한항공과 동일)3. 위기 대응 전략 1) 조직구조의 슬림/수평화

  • 금호아시아나 분석
  • 금호의 사업 영역을 정보 통신, 금융, 유통의 기반 사업을 토대로 경험 창조 사업 군, 물질 창조 사업 군, 공간 창조 사업 군을 형성하였습니다.. 아시아나로의 다각화 과정1. 1987년 금호 + 무역 협회 공동 한국 도심 공항 터미널 설립2. 항공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3. 1988년 항공 운수 산업 진출ㄱ) 정부의 복수 민항 체제 추진ㄴ) 금호 그룹의 제 2 민항 사업 면허 취득4.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 승무원과 지상 요원에 대한 철저한 교

  • [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전략
  • 항공사상 처음이다.ATW는 ‘아시아나항공이 1988년 창립 이래 비교적 짧은 기간에 6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세계 12개국 43개 도시를 취항하는 아태지역의 주요 항송사로 성장했다.’는 점을 전제한 뒤 ‘초창기부터 고객서비스 차별화전략을 펼쳐왔으며, 그 결과 탑승수속부터 라운지 운영, 기내 편의시설에 이르기까지 통일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타 항공사보다 우수하다.’고 밝히고 있다.이 밖에도 2000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능률

  • [경영전략] 금호아시아나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진출 : 한국복합물류, 호남복합물류 계열 편입2005년 도약기반 구축 : 타이어, 건설, 운송, 서비스 사업확대2006~ : 비상2006년 그룹 신 CI 및 아름다운 기업 선포2007년 아름다운 비상2008년 글로벌 종합물류그룹 도약 : 대한통운 인수 ★전략금호아시아나는 다양한 사업부와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5대 대기업이다. 금호 아시아나의 주된 전략은 M&A를 통한 고성장 전략이다. 금호아시아나는 대우건설과 대한통운 인수를 통해 건설, 항공, 물류, 제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