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전략] 금호그룹(아시아나항공)의 항공산업진출과 대한항공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6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력 분석
4. 항공 관련, 지원 산업
5. 경영전략분석
6. 서비스전략분석
7. 다이아몬드모형
8. 결 론
- 본문내용
-
1. 대한항공 소개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이면서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국제선과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한 국내선과 일본 도쿄, 하네다를 운영하고 있다.
스카이 팀의 창설 회원사
2005년에는 뛰어난 경영 실적으로 항공잡지인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로 부터 피닉스 상을 수상
TIME지가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항공사(2005년, 2006년)
기내식 서비스에 관한 머큐리 상도 두 번 수상하였다.
2. 아시아나항공 소개
1988년에 창설된 대한민국의 두 번째 항공사
15주년을 맞는 2003년에는 스타 얼라이언스의 새 멤버가 됨
"안전 최우선"을 사명으로 전 세계에서 최연소 항공기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항공기 관리로 ISO 9002 증서를 수여 받았다.
기내 및 그라운드 서비스는 2001년 ATW 고객 서비스 상을 수상
중국을 세계의 다른 지역과 연결하는 항공사 중 가장 큰 항공사
- 참고문헌
-
www.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skynews.co.kr
항공서비스론 - 김경숙,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2003
항공관광론 - 박시사, 백산출판사, 2003
항공 실무론 - 윤대순, 백산출판사,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