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LG 취약점 강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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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LG의 취약점.
LG의 강점
LG의 향후전략
결 론
- 본문내용
-
1. LG의 취약점
Driving Force
규제완화로 인한 지배적 사업자의 가격경쟁력 상승
지배적사업자의 결합상품 판매와 할인율 상승
영향력
가격경쟁력 약화
하나로와 SKT의 통합. KT와 KTF의 통합.
경쟁력 약화
Rev.A로 3세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주파수의 한계 존재
4세대 이전에는 다른 통신사와 동등한 경쟁불가
할인율 규제 완화, 결합상품 판매 등 규제가 완화되는 추세
경쟁력 약화
2. LG의 강점
Strength
고객의 요구에 알맞은 저렴한 요금제
그룹 내 LG전자,LGT,LG데이콤,LG파워콤
후발사업자로서 시장 파악이 용이
HD급 화질, 차별화 된 기능
전국적 HFC망 보유
Opportunity
VOIP / IPTV 시장 활성화
KT,하나로 TM 중단 결정
풀브라우징 서비스 ‘OZ’ 런칭
데이콤의 이동통신 진출 가능성 - 듀얼폰
해외진출 - 캄보디아 SMS 이모티콘 사업
신규 서비스의 가격 경쟁력 확보.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
LGT, 데이콤의 연합으로
VOIP- CDMA 서비스 런칭
LG 전용의 특화된 단말기 개발
망개방으로 인한 많은 CP와 제휴
공격적인 가입자 유치 전략 실행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
- 참고문헌
-
조선일보 “LG비교광고에 SK 발끈”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6/01/2008060100788.html
파이낸셜 뉴스 “LG데이콤,LG파워콤 가을께 합병”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080529232212&cDateYear=2008&cDateMonth=05&cDateDay=30
경향신문” 포털 ‘모바일 속으로’ 군살빼기 한창…화면 개발 등 분주”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805151753245&code=92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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