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LG 취약점 강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의 취약점.
LG의 강점
LG의 향후전략
결 론
본문내용
1. LG의 취약점

Driving Force

규제완화로 인한 지배적 사업자의 가격경쟁력 상승

지배적사업자의 결합상품 판매와 할인율 상승

영향력
가격경쟁력 약화

하나로와 SKT의 통합. KT와 KTF의 통합.

경쟁력 약화

Rev.A로 3세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주파수의 한계 존재

4세대 이전에는 다른 통신사와 동등한 경쟁불가

할인율 규제 완화, 결합상품 판매 등 규제가 완화되는 추세

경쟁력 약화


2. LG의 강점

Strength

고객의 요구에 알맞은 저렴한 요금제
그룹 내 LG전자,LGT,LG데이콤,LG파워콤
후발사업자로서 시장 파악이 용이
HD급 화질, 차별화 된 기능
전국적 HFC망 보유

Opportunity
VOIP / IPTV 시장 활성화
KT,하나로 TM 중단 결정
풀브라우징 서비스 ‘OZ’ 런칭
데이콤의 이동통신 진출 가능성 - 듀얼폰
해외진출 - 캄보디아 SMS 이모티콘 사업


신규 서비스의 가격 경쟁력 확보.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
LGT, 데이콤의 연합으로
VOIP- CDMA 서비스 런칭
LG 전용의 특화된 단말기 개발
망개방으로 인한 많은 CP와 제휴
공격적인 가입자 유치 전략 실행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

참고문헌
조선일보 “LG비교광고에 SK 발끈”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6/01/2008060100788.html
파이낸셜 뉴스 “LG데이콤,LG파워콤 가을께 합병” http://www.fnnews.com/view?ra=Sent0701m_View&corp=fnnews&arcid=080529232212&cDateYear=2008&cDateMonth=05&cDateDay=30
경향신문” 포털 ‘모바일 속으로’ 군살빼기 한창…화면 개발 등 분주”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805151753245&code=920401
LG Telecom
Beiron1의 Naver Blog
디제이엘의 Naver Blog
국내_통신서비스산업_환경변화와_구도재편_전망 (산업 은행 보고서)
인터넷전화(VoIP)시장의_국_.내외_현황_및_시사점 (정보통신 정책연구원)
인터넷전화_시장_현황_및_LG데이콤_추진_전략 (LG DACOM)
통신산업_패러다임_변화-3.5G_서비스와_IPTV (대신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PR]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전략
  • 경영과 IMC』, 연장통, 2006.• 박원기 외, 『광고 매체론- 조사, 계획, 그리고 구매 중심』, 케이에이디디, 2001.• 유종숙, 『광고기획의 기술』,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3.• 정해동 외, 『마케팅 PR』,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 존 오셔네시 외, 『광고와 설득커뮤니케이션』, 2007.• 디지털 타임스 - “김치냉장고 `1위 쟁탈전` 후끈” (2009-11-04)• 뉴시스(Newsis) - 김치냉장고 대목에 날선 신경전각자 1등에 비방전 가세 (2009-11-02)• IT TODAY - “김치냉

  • LG CNS 경영정보시스템 사례 LG CNS 도입 솔루션 LG CNS 국내 IT 시장
  • LG CNS사의 경영사례를 정보기술을 적용해 효율적, 효과적으로 경쟁우위를 얻는데 성공한 사례라고 보고, 이에 대해서 연구해 보기로 결정했다.또한 LG CNS는 다른 기업에 IT Solution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 자체 내에서도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기업의 능률을 극대화하고 있다. 우리는 LG CNS가 다른 기업에 제공한 영업 업무 분야를 조명하여 같은 기업 군에 비해 어떤 강점이 있고 제공하는 솔루션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 한다. Ⅱ. 본론1. 국내 IT 시장

  • LGCNS 기업분석 보고서
  • 분석, 기획 등 고부 가가치 업무에 집중 - 업무에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 책임 경영 의식 강화- Segment별 EVA등 주요 재무 목표 설정 및 실적 분석 - 전사, 사업부별, 팀별, 매체별 KPI*관리를 통해 책임 경영 의식 강화 및 평가의 객관화 • ERP 시스템을 사용함으로 인한 LG CNS내부 기대 효과현재 LG CNS 내부에서 사용되고 있는 ERP 시스템은 기업의 효율성 측면에서 큰 효과를 가져다주었다. ERP 시스템의 사용으로 인해 직접 찾아다니며 결제를 할

  • 현대 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잡코리아와 함께 글로벌 인재가 되는 방법취약점취 약 점많은 카드 종류(알파벳)20~30대 고객층에 편중문화마케팅 강생활마케팅 약잡코리아와 함께 글로벌 인재가 되는 방법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 블랙과 퍼플을 기부펀드 적립식 카드로 전환1240~50대층을 수용하는 라이프 케어 서비스 시행⇒ 재테크, 건강검진, 연금보험 연계 카드3소비자 참여형 마케팅⇒ 가족 모두가 참여 & 함께 하는 시간 만들기⇒고급스러움 보다 

  • [국제경영] LOCK & LOCK(락앤락)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경영이념의 실천성공적인 판촉 전략과 친환경적인 경영이념의 실천이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건전한 이미지와 함께 자사제품을 홍보할 기회.▪ TGI처럼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남기는 음식을 락앤락에 싸가는 행사▪ 각종 대형 마트에서 락앤락 쇼핑바구니를 나눠주는 등의 환경을 보호하는 여러 행사 Ⅲ. 결론7. 향후 기업 발전 방향(1) 내수시장의 침체 타파현재 경제 상황은 불안정한 요소들의 작용으로 심각한 상태가 우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