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비치 안경점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다비치 소개
1) 회사소개
2) 선정이유

2.환경 분석
1) 안경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3) 소비자분석

3.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4P전략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촉진

6.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1) 거시적 방안
2) 미시적 방안
본문내용
다비치안경점
1.다비치 소개
1)회사소개
2003년 (주)다비치 안경 체인을 설립한지 2년여 만에 다비치 회사는 80여개의 대형 체인망을 갖춤으로서 어느 정도 “규모의 경제”에 따른 이익을 공유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말인즉슨, 회사가 크게 성장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앞으로 소수정예를 원칙으로 전국에 대형 안경전문 매장 200여개를 갖춘 우리나라 최고의 안경전문 기업으로 성장 하고자하며, 또한 중국시장을 비롯한 아시아 및 전 세계에 “다비치” 체인망을 거느린 명실상부한 세계 제일의 안경전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다비치 안경 체인은 유통 합리화를 통하여 안경 가격의 거품을 제거함으로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정찰 제)에 제공한다는 “다비치 정신”에 내재된 원칙에 입각하여 국민들이 건강한 시(視)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삼고 있다.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잠재된 고객의 필요를 발굴, 충족시킴으로서 고객의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의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에도 힘써 노력 하고자 한다.

2)선정이유안경점을 선택한 이유는, 안경을 쓰는 사람이 늘어나고 꼭 눈이 나쁘지 않더라도 하나의 패션으로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안경 소비가 늘어나고 각광 업종으로 많은 창업자들이 안경점을 창업하려고 하기 때문에 안경점을 타깃시장으로 잡았다.
저희 푸른나라조가 다비치안경점을 선정한 이유는 다비치안경점의 상권이 전주 상권 중 최상의 입지조건을 가지며, 가장 많은 유동인구와 전주지역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 접근성을 가지고, 각종 관공서가 위치해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도심과 같은 역할을 하는 곳으로 고정 인구의 비율은 떨어지므로 특정 시간대를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여타의 다른 안경점에 비해 창업시기가 늦고 주차장도 없는 등의 불리한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안경점보다 장사가 잘되고, 늦은 창업으로 인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생각 하에 다비치안경점을 선정하게 되었다.






2.환경 분석
1)안경시장 분석
(1)전체 안경 시장 분석
90년 초만 해도 잘나가던 안경사 자격증은 이제 업계에선 자동차 운전면허보다 흔한 자격증이 돼 버렸다.
안경사협회에 따르면 전국에 자격증을 가진 안경사는 2만7886명에 이른다.
안경인구를 전체 인구의 40~45% 수준인 2000만 명으로 볼 때 안경사 1인당 700명이란 계산이 나온다.
미국, 일본 등 선진국 안경사 수가 1인당 평균 2500~3000명인 것을 감안한다면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안경렌즈, 안경테, 선글라스 등을 포함해 1조4000억 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안경 산업은 이처럼 수급부터 문제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13일 교육 인적자원부는 보건의료 분야 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화 전략
  • 마케팅 인프라 확충과 해외 비즈니스 현장 정보 제공 등 해외 신규 사업 진출을 지원-글로벌화 진출 시 지적재산권 보호, 품질 및 유통 과정의 글로벌 표준 문제, 로컬시장에서의 자금조달 역량 제약 등이 발생할 소지□ 자체 브랜드가 약한 중소기업을 위해 ‘Made In Korea’를 브랜드화 하는 등 정부의 적극적인 홍보 지원이 필요하다.-위상이 높아진 한국 브랜드 ‘Made In Korea’를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브랜드 파워 약점을 보완ex) 동대문에서는 이미

  • [서비스마케팅]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화 전략
  • 다비치안경다비치안경은 1986년 부산의 안경점으로 출발한 이후 2003년 다비치안경체인을 설립한지 2년 만에 100개의 체인망을 갖추며 무서운 속도로 성장했다. 체인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이념을 가지고 현재 전국에 약 140개 가맹점을 운영하는 다비치안경체인은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미국 LA에 가맹점을 오픈하며 해외 진출까지 달성하는 등 전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2010년 Global Business Team Project, 1 조252010년 Global Business Team Project, 1 조26텔레

  • 유통경로의 관리) 수직적, 수평적 마케팅 시스템
  • 안경점 프랜차이즈 업체가 등장했다. 안경 시장은 지난 90년대 후반부터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또 시장이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전국 안경원의 60%가 영세자영업자인 경우가 많아서 안경 비즈니스의 전망은 어둡다. 안경 프랜차이점은 전통적 안경점 운영방식에 마케팅 개념을 도입해 안경점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거나 새로운 안경점개념을 정립해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다비치 안경체인, 이노티, 1001안경콘택트, 글라스박스 등의 안경 프랜

  • 젠틀몬스터 성공사례 분석
  • 안경점에도 있는 편이라시장점유율이 좋은 편이다. - 심플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10,20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이다.- 가격대는 150,000원~250,000원대로비교적 저렴- 이태리브랜드이기 때문에 한국에서의독창적인 마케팅은 따로 하고 있지 않다.- 외국모델들을 통해 스타마케팅을 하고있긴 하지만 대중적인 편은 아니다.Competitor Analysis : 선글라스*RayBan안경업계 매출 세계 1위 이탈리아 룩소티카의 계열사 브랜드 Ray Ban밝고 컬러풀한 색상의

  • [소비자행동론] 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
  • 마케팅 전략세스코 한달 무료체험 세스코의 현재 운영방식은 한번 서비스 신청 시 평수에 따라 5만원에서 수십 만원까지 낸 후 두 달간 2회에 걸쳐 서비스를 받는 형식이다. 이후 한 달에 만원에서 몇 만원씩 정기적으로 비용을 지불하면서 한 달에 한번씩 관리를 받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글들을 본 결과 세스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비싸다라는 인식이 대부분이었지만 세스코를 한번이라도 써본 고객들에게는 효과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