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네시아의 이해와 시장진출전략] 인도 네시아의 이해와 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도네시아 개요
정치•경제 동향
시장 특성
한국의 진출 현황
인도네시아 진출 여건 및 진출 유망 분야
본문내용
면적 : 2,027천㎢ (한반도의 9배)
- 수마트라, 자바, 칼리만탄, 슬라웨시, 파푸아 등 17,500개 섬으로 구성
인구 : 2억 4천만 명 (세계 4위)
종족 : 자바족(45%), 순다족, 아체족, 바딱족 등 300여 종족
언어 : Bahasa Indonesia(공용어)
- 200여 개 토속어 존재

종교 : 이슬람교(87%), 기독교(6%) 힌두교(3%) 등
1인당 GDP : 1,300$(2005)

기후 : 열대몬순, 고온 무풍 다습
- 우기와 건기

정치
53년간 군부 독재
- 340년간 화란 식민지
- 1945년 독립 후 수카르노 및 수하르토 대통령 독재

▫ 민주화 정착 단계
- ’98년 수하르토 대통령 하야 후 민주화 진전
- ’04년 유도요노 대통령 취임 (최초의 국민 직선제)

▫ 대통령의 세력 미약
- 여소야대, 실세 부통령
- 국민의 지지율은 높아

▫ 미국과의 관계 개선
- 동티모르 사건 이후 악화, 2005년 이후 개선

▫ 테러 문제 상존
시장의 특성
1. 화교자본의 지배가 절대적
2. 빈부격차가 심한 소비계층
3. 자원 의존형 경제 구조
4. 외국자본 의존형 경제
5.자유로운 외환시장
참고문헌
인도 네시아관련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네시아 국가연구
  • 인도네시아의 적극적인 협조를 필요로 했으며, 미국일본 등 서방 진영도 이 나라를 상실하게 되면 주요 전략자원의 원활한 공급이 차질을 가져오고 인도양과 태평양을 연결하는 중요한 국제수로인 말라카 해협이 위험에 빠질 수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20세기 말 동서의 강대국들은 경쟁적으로 대 인도네시아 유화정책(宥和政策)을 펼쳤다.인도네시아의 경제적 매력은 풍부한 자원과 양질의 값싼 노동력과 넓고 역동적인 시장성이다. 자본과 기술을

  •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
  • 인도네시아 시장 이해1. 인도네시아의 매력2. 인도네시아의 문화 지수3. 인도네시아의 시장특성 변화4. 인도네시아 유통시장 분석 5. 인도네시아 진출 주요 한국기업6. 인도네시아 진출 실패사례7. 상거래 관행 및 비즈니스 유의사항8. 인도네시아 FTA 체결 국가현황 목 차2012년 32명으로 일본(28명)을 제쳤다. 이는 한국(16명)의 두 배이다. 인도네시아 최상위 부자 40명의 재산은 886억 달러(약 94조원)로 총 GDP(9282억 달러2012년)의 9.5%에 달한다 (32명의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목 차제1장 부상하는 중국시장과 성공요인제1절 부상하는 중국시장제2절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제2장 중국 소비자의 특징제1절 중국인의 소비특성제2절 중국인의 소비행태의 변화제3장 중국 투자 환경 제1절 투자 환경의 개황제2절 경제적 환경제3절 정치․법률적 환경제4절 사회 문화적 환경제5절 투자 환경 전망제4장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제1절 중국시장 현지 마케팅 전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진출배경경쟁 게임 수가 증가하면서 국내 시장 경쟁이 심화되었으며 전체 매출의 리니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96%로 수익률이 너무 리니지에만 치중되어서 수익성이 불안정했다. 또한 게임 이용료 대부분 사양산업인 PC방에 의존해 있었다. 따라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매출 신장과 지속적 성장이 필요했다.글로벌 네트워크 : 한국(본사), 미국, 유럽, 중국, 일본, 타이완, 태국2. 국제시장 진출전략(1) 대만대만의 인구는 우리나라의 절반도 안 되는 작

  • [비교행정론] 싱가포르의 관료제
  • 시장의 안 정, 농산물을 포함한 자유로운 수입에 의한 물가안정 (5) 낭비가 없는 실용적인 교육제도중학교만 졸업해도 외국인과 영어가 가능하고 서비스업종에 종사하면서 외국인과 돈벌 이 경쟁에서 뒤지지 않는 싱가포르의 교육(6) 정부관료제의 효율적인 작동양식- 철저한 시장 메커니즘 추구또 다른 측면에서의 부작용이 없지 않지만, 여전히 정부관료제의 운영양식이 관료들을 결집시키고, 이 에너지를 국가와 시민들의 번영을 위해 집중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