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미디어기획] 실버세대를 위한 종합 포털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사이트 컨셉
1. 비즈니스 컨셉
2. 디자인 컨셉

Ⅲ. 트랜드 분석
1. 실버세대란?
2. 실버세대의 동향변화
3. 실버 세대와 인터넷

Ⅳ. 벤치마킹
1. 실버 웍스 (http://www.silverworks.co.kr/)
2. 실버넷뉴스 (http://www.silvernet.ne.kr/)
3. 유어스테이지 (www.yourstage-kr.com)

Ⅴ. 콘텐츠 구성

Ⅵ. 운영기획
1. 운영방식
2. 운영조직구성
3. 운영내용

Ⅶ. 마케팅 홍보 전략
1. 실버시대의 마케팅 전략
2. 단계별 마케팅 전략
3. 홍보전략


Ⅷ. 회원약관
본문내용
Ⅰ. 개요

Silverboom의 뜻은 노인을 뜻하는 Silver와 급격한 증가, 인기를 나타내는 Boom을 합친 단어이다. 우리나라에서 점차 증가하는 노년층들이 제 2의 전성기를 누리자는 뜻에 빗대어 표현했다.
Silverboom 사이트를 기획한 목적은 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로 심화됨에 따라 인터넷을 다룰 수 있는 노인의 인구 비중은 커지고 있지만 그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없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우리 사이트는 인터넷 상에 실버인들을 위한 정보 제공, 실버용품 판매와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Silverboom의 주 타겟은 50대 이상의 실버인이다. 그 외 서브타겟은 앞으로 노년생활을 준비하게 될 30~50대의 중장년층과 50세 이상 노인의 가족들이다.
Silverboom 사이트 주소는 사이트명과 동일한 URL을 사용함으로써 쉽게 기억될 수 있도록 http://silverboom.co.kr로 만들었다.
우리조가 기획하고자 하는 Silverboom 사이트는 실버세대를 위한 종합 포털 서비스 이다. 실버인들을 주 타겟으로 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인터넷 사용능력은 젊은 연령층의 사용능력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면이 있을 것이다. 우리사이트에서는 그런 점을 착안해 홈페이지 레이아웃, 네비게이션 등을 최대한 단순하게 만듦으로써 실버인들이 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한다.
Silverboom 사이트의 디자인 색상은 그린계열이다. 실버인이 이용할 때 눈의 피로를 덜어주기 위함이다. 전체적인 폰트 크기는 실버인이 편히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크게 한다.
우리 사이트의 콘텐츠는 큰 메뉴 8개, 하위 메뉴는 16개가 있다. 큰 메뉴는 실버라이프, 실버일터, 실버시설, 실버쇼핑, 실버스타, 실버모임, 실버사이트, 고객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하위메뉴는 재태크, 건강, 생활정보, 구인, 구직, 병원, 요양원 등 총 16개로 구성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실버들의 정보 제공 및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만들었다. 또한 실버인들을 위한 오락적인 요소도 포함돼 종합적인 노인 포털 사이트를 만들고자 한다.
우리사이트는 이러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Silverboom 이용자들이 인터넷이라는 공간 안에서 한층 더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받고, 흥미 있는 콘텐츠를 보며 더 많은 실버인들과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Ⅱ. 사이트 컨셉

1. 비즈니스 컨셉

① 목적과 목표
실버붐의 목적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노인들의 온라인 놀이터가 되는 것이다. 단순히 노인용품을 판매한다거나 노인 관련 일자리를 연결해주는 상업적 목적만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외 노인 자신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모든 사람이 공유하고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② 고객
주 타겟은 50대 이상의 노인층을 대상. 서브 타겟으로 30~50대의 중장년층과 50세 이상 노인의 가족들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반적인 시장환경 분석과 유사 사이트를 비교하여 나름 체계적으로 웹서비스를 기획한 자료인 듯 합니다.
  • jun***
    (2009.12.15 15:37:50)
회원 추천자료
  • [농촌주택 리모델링 사업계획서] 농촌주택 리모델링 사업계획서
  • )과 20년 이상 주택에 대한 리모델링 구분리모델링 결의 시 리모델링 설계개요, 공사비 및 조합원 비용분담내역 포함세대수 증가와 내력벽 철거에 의한 세대통합은 제외리모델링 시공자의 시공보증제도 도입2003.11.29(2003.11.30)주택법 시행령특례 인정 기준2003.6.30(2003.7.1)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시행령주거환경정비사업시 일부 건물의 존치 및 리모델링 특례 인정2002.12.30(2003.7.1)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주요 내용개정 일자(시행 일자)관련 법령

  • [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
  • 위한 여행. ④ 비즈니스비즈니스의 연장선으로 출장, 해외연수, 파견, 시찰 등과 같은 목적으로 떠나는 여행. 이 경우, 출국에서 귀국까지의 과정을 관리하는 서비스가 중심이 된다. ⑤ 건강요양휴양지를 중심으로 요양을 위해 떠나는 여행을 말한다. 그 외에도 최근 늘고 있는 의료 관광과 같이 건강을 목적으로 떠나기도 한다. ⑥ 식도락식문화의 세계로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나, 여전히 본고장의 맛을 즐기기 위해 과감히 떠나는 식도락 족이

  • LG 에버랜드 외식산업의 고객만족경영 전략분석
  • 세대별 차별화를 통한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고객 만족 경영10대를 위한 이동통신 서비스르 모토로 런칭된 카이홀맨서비스는 이동통신 서비스와 캐릭터를 접목 시켜 10대 청소년에게 이동통신은 친구라는 개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홀맨은 엉뚱하면서도 순박한 캐릭터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랑스런 10대의 모습을 표현합니다. 홀맨과 더불어 블랙홀과 홀캣, 홀독으로 이어지는 홀맨의 친구들 역시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 변화무쌍한 10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세대 비즈니스 시스템을 대표한다』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생산재고관리협회(APICS)는 ERP를 『고객의 주문접수, 생산, 선적, 그리고 회계처리에 필요한 기업전체의 자원을 확인하고 계획하는 회계 중심의 정보시스템』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요약 정리하면, ERP란 『기업전체의 경영자원을 효과적이고 통합적으로 계획/관리하여 경영의 효율화를 달성하기 위한 기법/개념』이다. 즉, ERP시스템이란 최신의 IT(Information Technology) 기술을 활용한 수주

  • 산업환경변화로 인한 금융산업변화와 금융기관의 자산관리전략
  • 서비스 실현 노력50대 이상 시니어 인구 비중시니어산업 시장 규모2024306776꺾은선형 1Column 2200020102020(예상)자료 : 통계청(단위 : %)6173011567766Column 2200220102020(예상)자료 : 고령화및미래사회위원회(단위 : 조원) 1955~1963년대초 출생한 ‘베이비붐 세대’가2010년부터 은퇴를 통해 시니어 시장 형성 주도 베이비붐 세대의 특징(자녀보다 자신을 위한 투자에 더 적극적) 감안 時 시니어 산업의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