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아동의 소질계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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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0.09 14:3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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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발활동(클럽활동,CA활동)목표,연간지도계획, 계발활동(클럽활동,CA활동)편성,내용, 독서부,봉사부,향토민속놀이부, 계발활동 심화지도,내실화방안
  • 계발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창의성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Ⅱ. 계발활동(클럽활동, CA활동)의 목표1. 총괄목표다양하고 건전한 집단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개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공동체 의식과 자율적인 태도를 기름으로써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질을 함양한다. 2. 계발활동 목표 ① 흥미, 취미, 적성이 비슷한 학생들로 구성된 집단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즐거움 속에서 삶의 질을 배우며 협동심을 기르고, 원만한 인

  • 방과후학교 운영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0k
  • 다양성개방성이 확대된 혁신적 교육체제를 표방하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각급 학교에 따라 단계별 목표를 정하였는데, 초등학교 1~3학년은 방과후 보육 및 교육 욕구 해소, 4~6학년은 특기적성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 밖 교육을 학교 안으로 흡수하는 데 목표를 둔다. 중학교는 수준별 교과 보충과 심화 학습, 특기적성교육을 통한 사교육비 경감에, 고등학

  • 북한 영재교육 고찰을 통한 남한 영재교육의 개선방향
  • 계발하기 위하여 특별한 교육을 필요로 하는 자’로 정의한다. 이중‘영재판별기준에 의하여 판별된 사람을 영재교육대상자로 선정’한다고 포괄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영재교육은 선천적으로 우수한 소질과 재능을 타고난 아동이나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한 특수교육의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전체연령대별 인구 중 소수만을 대상으로 한다. 하지만 영재교육의 구체적인 적용범위는 해당 사업의 목적과 특수성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기 때

  • [초등학생 영재교육][초등학교 영재교육]초등학생(학교) 영재교육의 기본방향, 초등학생(학교) 영재교육의 집단편성, 초등학생(학교) 영재교육의 운영, 초등학생(학교) 영재교육의 교수학습방법, 향후 초등학생(초등학교) 영재교육의 개선 방안과 제언 고찰
  • 프로그램 개발1) 다양한 분야의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확대운영하여야 한다2) 영재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새롭고도 흥미 있는 학습을 별도로 준비하여야 한다3) 학생중심, 과정중심의 개방적인 접근 방식을 적용하여야 할 것이다4) 먼저 국가 수준에서의 영재교육 자료 개발에서, 점차 영재 지도 교사의 전문적인 교재․교구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일이 필요하다6. 영재교육을 수용하는 교육풍토 조성 1) 다양한 소질과 적성이 인정되는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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