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가치 높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팀명과 선정이유
2. 프로젝트명과 주제
3. 주제 선정이유
4. 관련기관

제 2주차. 환경 및 고객분석

1. 프로그램의 주제는
2. 프로그램개발을 요청한 사람의 근본적인 의도는?
3. 당신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이유는?
4. 프로그램을 통해 얻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5. 프로그램 요청자가 요구하는 주제와 목적을 포함한 기존 프로그램이 있는가?

6. 유사한 프로그램(교육 경험이) 있었다면 그 효과는?
7. 유사 프로그램을 통한 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검토해보고, 가능하다면 어느 정도의 수정, 보완이 필요한가?

8. 프로그램 예상효과 및 장애요인은?
본문내용
제 1주차. 조의 구성과 주제 선정

1. 팀명과 선정이유

1) 팀명: "Step by Step“

2) 선정 이유:"Step by Step“ 의 의미는 “한걸음씩”이다.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아가는 과정도 이와 같다고 생각한다. 각 주마다 조원들과 협력하여 한걸음씩 나아가 종착지에서 최상의 결과물 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조 이름을 "Step by Step"으로 정한 것이다.

2. 프로젝트명과 주제

1) 프로젝트명: ‘이미지는 내 인생의 빛’
2) 주제: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가치 높이기.
*‘이미지메이킹’이란?
자신의 종합적(얼굴표정, 헤어스타일, 화장, 제스처, 스피치, 매너, 복장 등) 이미지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행위로, 개인의 목표와 자기 향상을 위한 노력이라 할 수 있다.

3. 주제 선정이유

우리는 자신의 이미지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 아무리 자신이 능력과 실력을 갖추었다하더라고 자기 이미지 연출이 없이는 개인이건 기업이건 사회건 그 진가를 백퍼센트 나타낼 수 없다. 진정한 성공에는 전혀 다른 차원의 결정적인 요소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의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각인시키는 것이다.
현대의 많은 사람들은 아래의 ‘기사-1,2’에서 보듯이 개인의 좋은 이미지가 곧 개인의 행복과 사회적 성공으로 연결된다고 생각하여 주부에서부터 취업준비생은 물론 안정성 1위로 꼽히는 의사와 공무원, CEO에 이르기까지 이미지메이킹 컨설팅을 받는 추세다. 이는 좋은 이미지가 자아만족을 위해서는 물론 개인의 대인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간은 자신의 신분과 역할에 어울리는 최상의 이미지가 무엇인가에 무지한 경우가 많다. 무한 경쟁 사회에서의 생존과 자기성취를 위해서는 자신의 특성과 진가를, 신분과 역할에 최적화된 가치로 브랜드화 해야 한다. 그렇지 못하면 자신의 가치 인정 및 바람직한 사회생활에 무리가 따른다.
따라서 이미지메이킹 교육은, 개인이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신의 내⋅외부에 잠재한 여러 가지 자질들을 아름답게 조화시키고 자기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자신의 가치를 다른 사람에게 각인시키는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미지메이킹 교육프로그램은 한 개인의 자아존중감과 자신의 가치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wr qr qrwqwrqwrqwr
  • oba***
    (2013.06.05 06:14:08)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과 평가] 노인교육형 일자리 소양교육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 평가‘한 걸음 더’ “노인 교육형 일자리 소양교육”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목 차Ⅰ. 서 론Ⅱ. 이론적 배경1. 노인일자리 현황2. 노인일자리 정책3. 교육형일자리 현황4. 교육형일자리 소양교육 이론과 사례분석Ⅲ. 프로그램 계획1. 프로그램 개요 2. 프로그램 내용 3. 캠프4. 기대효과5. 예산6. 홍보7. 평가참고문헌* 별첨자료: 척도지Ⅰ. 서 론한국사회 고령화는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2008 고

  • 중소기업 직무교육시스템의 현실과 발전적 방향
  • 프로그램 1) 창의력 개발과 문제해결 : 브레인 스토밍 활용 2) 정보 및 시간관리 : 초고속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마인드와 사고능력 (5). 성공적인 인생설계 및 인생목표 설정 관련 프로그램 사내강사활용 및 외부강사초빙 (강의 주제 : 이미지 메이킹 , EQ를 활용한 고객 불만 응대, 웃음 치료 등 ) (6) 각 기업의 독특한 교육방법 !1) 삼성의 라마드(LAMAD)삼성의 신입사원 교육과정중에서는 생존력, 창조성을 테스트 해보기 위해 LAMAD라는 제품을 파는 것

  • 공무원 자원봉사교육은퇴예정공무원해찬나래 햇빛이차서더욱높이 날 수 있는 날개 프로그램
  • 교육은 한 개인이 생애주기에 따른 평생학습을 위해서도 매우 필요한 것으로 볼 수 있다.3) 공무원 특성에 맞는 자원봉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의 의의공무원 특성상 일반시민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지 못하는 면도 있지만 아직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이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시민의 자원봉사활동 지원과 활성화 임무를 지고 있는 지방정부는 소속 직원이 자원봉사자를 모집, 관리하고 지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해야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자신이 담당해야 할 직무에 대한 지식, 기술, 근무태도, 가치기준, 표준, 행동유형 등에 대한 일반사항을 습득시킬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신입사원들에게는 직무상 필요한 지식과 기능이 부족하므로 습득을 하도록 해야 하며,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게 하여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조직의 기술축적과 목표달성을 위한 경영자와의 충분한 의사소통을 이룩하며, 자기발전의 욕구충족을 기하고 능력개발을 통하여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개발의 연혁 39나.한화의 경영이념 41다.인력모집 채용 확보 42라.인력개발/관리 46마.보상관리 56V.인터뷰 내용분석 58가.인터뷰 내용정리 58VI.결 론 64가.우리의 평가 64나.우리의 소감 66참고문헌 68그림 -1 한화의 경영이념 41그림 -2 한화의 인재상 42그림 -3 한화의 인력개발/관리과정 47그림 -4 한화의 신입사원 육성목표 49그림 -5 한화의 신입사원과정 프로그램(KSA) 50그림 -6 한화의 임원교육 과정 54그림 -7 한화의 임직원 직급체계 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