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한국지역축제의 현황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개념 및 의의
현황
성공&실패
활성화 방안
결 론
본문내용
1. 지역축제의 개념

과거

제례의식, 지역주민의 연대강화, 전통문화계승 등의 원초적인 기능

현대

지역발전을 모색하고 지역활성화를 도모하는, 보다 광범위한 목적


2. 지역축제의 의의

지역축제가
저렴한 비용만으로도
다양한 성과를 낼 수 있고,
사회 구성원의 동질성을
확보!
참고문헌
지방자치론(임승빈)
-지방경영의 이해(정기섭,장인봉)
-문화관광부 통계자료
-통계청 통계자료
-기초자치단체 홈페이지
한국 지역축제 조사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 심층조사 보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보고서, 류정아)
- 한국관광산업 : 지방축제(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이경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와 프랑스 관광정책 비교 -축제를 중심으로
  • 축제 정책 자체의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들도 여러 부분 존재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연중 다채로운 축제가 개최되는 국가인 프랑스의 축제 정책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축제 정책과의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축제 정책의 문제점을 짚어보고자 한다. 또한 그것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축제의 나아갈 방향을 제안한다. Ⅱ. 본 론1. 우리나라의 축제 정책1) 우리나라 축제의 현황 한국 관광연구원. 한국 지역축제 조사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2006서울특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축제, 신앙 등 마을주민들을 단합하게 하는 예술적 요소가 곳곳에 스며 대립적 상하관계에 있었던 양반과 상민이 서로 역할을 분담하고 함께 참여함으로써 포용의 한국적 민속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홍창식, 1995)4. 전통민속마을의 유형 및 현황민속마을의 유형은 시대에 따른 유형, 존재양식에 따른 유형, 문화재관련 법상의 유형, 입지에 따른 유형, 주거양식에 따른 유형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홍창식,1995)첫째,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지역으로의 수출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된다.세제개혁 효과 기대공무원 연금법 개정 및 세제개혁으로 거두게 될 170억불(GDP의 2%)의 세수를 도로, 항만, 공항 등 교통 인프라 구축, 자원개발 프로젝트, 빈부격차 해소 및 고용증대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중장기 경제전망이 달라질 전망이다.3) 경제 지표별 현황표 2 경제 성장구 분단위20042005 2006 2007 2008(전망)경제성장률%4.22.84.83.32.1~2.5GDPU$억6,

  • 대구 약령시 축제 관한 분석
  • 목 차서론1. 대구 약령시의 기원2. 대구 약령시 연혁3. 대구 약령시 축제 본론1. 프로그램 현황2. 약령시 축제에 관한 분석1) 주제성, 참여성, 지역성 놀이성, 유사성, 일탈성2) 설문조사3) 문제점결론1. 개선 방향2. 우리들이 생각하는 향후전망Ⅰ. 서론대구약령시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여러 나라의 한약재를 집산하던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특수시장의 하나로서 1658년(효종9년) 무렵 경상감영 안의 객사(客舍) 주변에서 중앙과 지방정부의 긴

  • 지역축제 활성화 요인 연구 -전략적 홍보의 유무에 따른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중심으로
  • 축제홍보제작물의 CI 개념도입,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강화, 지역별 공동홍보마케팅 실시,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홍보 마케팅 강화와 관광 상품 개발 등을 말하는 축제홍보에 마케팅 기법을 도입을 하는 등의 전략을 가지고 있다. 실패한 축제는 일방적인 통보형식에 그치는 쌍방향적이지 못한 홍보와 홍보의 효과를 전략적 관점이 아닌 돈의 액수로 보아 나타난 결과인 과도한 홍보비용사용, 매체 홍보에 의존으로 지역 내 세금만 축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