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커뮤니케이션] 멜론(sk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선정
2. 무엇을 하는 기업인가.
3. 고객은 누구인가.
4. 수익의 원천
5. 마케팅 전략
6. 경쟁업체와의 차별성
7. 기업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1. 사례선정
e-business는 ‘정보통신네트워크의 발전에 따라 변화된 기업활동’을 포괄적으로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IBM이 처음 사용하고 등록한 용어이지만, 이제는 특정 기업이 소유하여 사용하는 용어가 아닌 일반화된 용어로 자리잡았다. 예전에의 단순한 사업이 아닌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음악, 게임, 포털사이트 등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많은 사업들이 생격나고 있다. e-business 중에서 최근에서 가장 성공한 것으로 볼 수 있는 싸이월드와 국내 게임 업체 중에서의 넥슨, 음악 관련 사이트 중에서 멜론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었다.
그 중에서 우리는 음악을 주로 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는 멜론이라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게 되었다. 멜론은 현재 핸드폰 벨소리 등과 연계하여 여러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이하에서는 멜론이 하는 일과 주요 고객층 그리고 수익의 원천이 되는 것을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2. 무엇을 하는 기업인가.

MelOn의 유비쿼터스 음악서비스
: 멜론은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멜론 웹사이트, 멜론 플레이어 뿐 아니라, JUNE이나 NATE에서도 멜론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멜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멜론의 모든 음악에 대한 <실시간 음악감상>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PC, 휴대폰, MP3 플레이어 등 원하시는 디바이스 어디에든 저장해서 감상할 수 있다.







(-첫번째 통계는 이통사의 mp3폰 공급강화에 따라서 mp3폰을 통해 음악을 듣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걸 보여주는 것이고 두 번째 통계는 그럼에도 배터리소진과 저장용량의 문제로
mp3폰보다는 mp3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 높다는걸 보여주는 것이다 -

멜론이 기존 타 온라인 음악싸이트와 비교해서 모든 기기로 음악청취가 가능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해서 이 통계가 그 근거를 보여주는게 아닌가 싶어 올려보게 되었다. )

이통사 음악포털의 가장 큰 장점은 이동전화 서비스를 기반으로 보유하고 있는 가입자 기반이 탄탄하다는 점이다. 이와 함께 다른 온라인 음악포털과 달리 MP3폰을 이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라는 분석이다.

기존 음악포털이 PC와 MP3플레이어로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돼 있어 이동중 음악듣기가 불가능하거나, 별도의 기기를 마련해야 하는 것과 달리 이통사 음악포털은 PC와 MP3플레이어는 물론 휴대폰에서도 음악듣기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다른 음악사이트에 비해 자금력이 풍부한 이통사가 운영한다는 점도 강점이다.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합 음악 서비스인 멜론을 2004년 11월 런칭했다. 이어 LGT도 뮤직온을 선보였으며, 2005년 5월 KTF는 도시락으로 음악 서비스에 진출했다. 이처럼 이동통신사 3곳 모두가 음악 서비스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이통사가 음악 서비스에 관심을 보인 이유는 휴대폰에서 제공되는 벨소리, 컬러링, MP3 재생 서비스에 대한 시장성을 보았기

때문이다. 멜론의 서비스 컨셉은 유무선 통합 음악 서비스이다. 음악은 PC로만 재생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음악은 특정 장소가 아닌 길거리 어디에서나 움직이며 들으려는 욕구가 크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MP3P와 같은 장치를 이용해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벅스뮤직 등의 서비스는 스트리밍 방식이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PC가 아닌 MP3P 등으로 외부에서 음악을 듣는데 제한적이다. 하지만,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SKT 등은 이동통신 기술을 이용해 휴대폰에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쉽다. 게다가, 스트리밍 방식 외에도 DRM이 탑재된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MP3P 등에 저장해서 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M세대 문화현상의 동기와 행태에 대한 연구
  • 인터넷 이용자 연구에서도 밝혀진바, 이용자들은 크게 ‘커뮤니케이션 지향’과 ‘콘텐츠 지향’으로 나눌 수 있다 (Park, Hwang & Bae, 2004). 이들 집단이 새로운 미디어 수용에 있어서 네트워크 외부효과의 영향을 다르게 받는 집단이다. 즉, 네트워크 효과를 미디어의 속성에 따라 구분해볼 수도 있지만 도입하는 이용자의 특성에 따라 구분할 수도 있다. 모바일 이용자 군집(cluster) 분석군집 유형특성디스플레이 달인(display mavens)이동 중 가시적인

  • [광고론]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멜론, GXG, 모바일 싸이월드 등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모네타, 위성 DMB, 1mm 등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삶에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 &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디지털 홈서비스, 텔레매틱스 서비스, 개인 맞춤 서비스 1mm 등을 통해 SK Telecom의 서비스는 유비 쿼터스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인터넷기업1) NHN2) YAHOO 3) Daum 3. 통신사 1) SKT 2) KTF Ⅳ.각 기업 사례 비교 분석- 효과- 문제점1. 항공사2. 인터넷 기업3. 통신사Ⅴ.각 기업 사례별 보완점 제시1. 항공사 보완점2. 인터넷기업의 보완점3. 통신사의 보완점Ⅵ. 공통점 및 개선 방향-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의 복리 후생제도 공통점과 개선점Ⅶ. 맺음말 Ⅷ. 참고문헌Ⅸ. 부록 - 인터뷰 스크립트- 사진 자료- 소감문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멜론, GXG, 모바일 싸이월드 등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모네타, 위성 DMB, 1mm 등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삶에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 &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디지털 홈서비스, 텔레매틱스 서비스, 개인 맞춤 서비스 1mm 등을 통해 SK Telecom의 서비스는 유비 쿼터스

  • [마케팅] SKT와 KTF 체험마케팅 비교 분석
  • 인터넷존, 나크로스존, 게임존, 화상채팅존)나 지 트 현황KTF전략추진방향SKT VS KTF 체험 마케팅 비교분석나 지 트 개선방안4층PC존3층Study Room오피스존 2층DVD상영관 1층 대리점, 기념품 판매소지하 1층(기존 스튜디오 유지)지하 2층 (무대와 조명, 음향시설이 갖추어진 인테리어)입장료무료(타 이동통신사 회원도 입장 가능, 단 마일리지 차감되는 부분은 멤버십 카드 미소지자는 1점당 1원 부가)매달 16일에 각종 이벤트 진행- 중고폰 기부 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