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ICT활용교육학습지도안 -중학교 3학년 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젝트학습- 교수학습계획 수립
2. 단원 설정 이유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의 구성
5. 학습대상 및 분석
6. 학습 과제 분석
7. 프로젝트 학습모형 설정 이유
8. 지도상의 유의점
9. 학습지도안
10. 교수전략 (Lesson의 기저 이론들)
11. 스토리보드 설계
[첨부1- 1차시 수업자료 학습지]
[첨부2- 2차시 수업자료 유인물]
[첨부3- 2차시 동영상 관련자료]
[첨부4- 2차시 수업자료 조별 학습과제지]
[첨부5-교사평가]
[첨부6-자기평가]

본문내용
1. 프로젝트학습- 교수학습계획 수립
프로젝트 주제
국제적 협력과 활동에 관한 블로그 만들기

교과명
사회
학년학기
9 - 2
쪽수
사회
184-189
단원명
대단원
사회 Ⅷ. 지구촌 사회 한국
소단원

1. 지역 간의 교류와 갈등

활동유형
󰋪개별 ■학급내 󰋪학급간
활동기간
3주
학습목표
◦ 세계화 · 정보화의 확대로 지역 및 국가 간 대립과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지식 · 이해)
◦ 지구촌 시대에 국제적 협력과 국제 활동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진 원인을 도출해 낼 수 있다. (기능 · 능력)
준비물
◦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 TV 혹은 프로젝터와 스크린
ICT 선수학습요소
◦정보 검색 및 선정, 정보 분석, 게시판 작성, 블로그 제작
학습환경
1모둠 1 PC가 제공되는 교실 혹은 멀티미디어실 , 1 PC 교실



2. 단원 설정 이유

오늘날 교통 · 통신이 급속하게 발달하고 지역 및 국가 간의 교류가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는 하나의 울타리 안에서 공동체적 삶을 영위해 가고 있다. 그러나 상호 의존과 협력이 강화되는 지구촌의 다른 한편에서는 환경 · 자원 · 정보 · 기술 등을 둘러싼 경쟁과 대립도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그러한 국제 상황 속에서 우리 민족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정확한 분석력으로 미래를 전망하여 앞날을 대비하는 한편,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키우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남북통일을 이룩할 경우 우리 민족의 역량은 더욱 커질 것이다.
이 단원에서는 시대적 흐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차 도래할 국제사회와 한국 사회의 동향을 파악하고 주체적인 한국인과 세계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기본적인 자세와 태도를 배운다. 또한 민족의 통일과 인류의 발전 과제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데, 무엇보다 학생들이 스스로를 한반도 미래의 주역이자 지구촌 사회의 구성원으로 인식하여 조국과 세계에 대하여 개인적 · 사회적 의무와 책임을 다하도록 하는데 학습의 주안점을 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정보통신기술]미국과 영국의 정보통신기술교육정책(ICT), 프랑스와 싱가폴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캐나다와 호주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일본과 한국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 분석
  • 교육 목표1) 유치원(Grade K)2) 초등학교 1학년(Grade 1)3) 초등학교 2학년(Grade 2)4) 초등학교 3학년(Grade 3)5) 초등학교 4학년(Grade 4)6) 초등학교 5학년(Grade 5)7) 초등학교 6학년(Grade 6)8) 중학교 1학년(Grade 7)9) 중학교 2학년(Grade 8)10) 중학교 3학년․고등학생(Grade 9-12)3. 미국 인터넷 교육자료 개발 사업 : FREE4. 미국의 IT 교육 모델 Generation WHYⅡ. 영국의 정보통신기술교육정책(ICT)Ⅲ. 프랑스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정책(ICT)1. 교수-학습의 현대화 : 수업에 ICT

  • [교육공학] 중학교3학년 사회교과 수업 계획안-자원 개발과 환경문제
  • - 목 차 -Ⅰ. 수업의 개관1. 단원의 개관2. 단원의 교수학습 내용3. 수업 진행방향 개관Ⅱ. 교육이론과 이론의 적용1. Assure 모델2. Assure 모델의 적용과 의의3. ICT활용 교육4. ICT활용 교육의 적용과 의의5. Keller의 학습동기 유발 전략6. Keller의 학습동기 유발 전략의 적용과 의의7. 에듀테인먼트의 활용과 적용Ⅲ. 학습지도안1.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2. 학습자료※ 참고자료Ⅰ. 수업의 개관1. 단원의 개관우리 모둠은 중학교3학년 사회교과에서 (3)

  • [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지도]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 특성,정보공유,수학적의사소통,컴퓨터활용,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 문제해결방향
  • 활용 방안4. 국가 단위 공유․활용 방안5. 수학교육정보자료 공유․활용방안Ⅳ.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과 수학적 의사소통Ⅴ.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과 컴퓨터활용1. 사회 구조적인 측면2. 교수 방법적인 측면3. 교육과정의 발전적인 측면Ⅵ.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과 계산기활용1. 계산기의 특성2. 계산기를 이용이 가능한 수학문제의 예3. 그래픽계산기를 이용한 수학교육Ⅶ.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과 조작놀이학습1. 수학 학습의 지

  • Smith & Ragan 모형
  • 교육을 교과내용에 포함시킬 필요성․ 통합학급 담임으로서의 장애이해교육 지도 의향․ 장애이해교육 실시 여부․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는 이유․ 장애이해교육 실시 정도․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는 대상자․ 장애이해교육 실시 시기․ 장애이해교육 실시 시간․ 장애이해교육 할 때 주로 하는 장애영역․ 장애이해교육에 주로 활용하는 교수자료․ 장애이해교육에 주로 활용하는 교수 ․ 학습방법19(1번-19번)장애이해교육개선방안․

  • 정보화사회의 특징과 미술교육의 방향
  • 학습방안을 모색하여 미술과 교수, 학습 효과를 높이고자한다.앞으로의 사회는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교육부문 혁신적 변화 요구에 직면해 있다. 현재 학교 교육이 받고 있는 가장 큰 도전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한 정보화 지식의 엄청난 팽창속도이다. 이는 인간의 사고방식까지도 바꿔놓고 있다. 따라서 교육의 장에서는 이러한 변혁의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ICT 활용을 통한 ‘생성력 높은 교육’을 실천해야 할 것이다.정보화 시대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