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수업지도안] Lesson Plan(5학년 Lesson 5)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 개관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취지
3. 단원의 목표



Ⅱ. 재구성 방향

1. 학습자 분석
2. 단원의 재구성
3. 수준별 학습
4. 의사소통 중심 학습법
5. 문화관련 사항
6. 지도상의 유의점

Ⅲ. 단원 구성

1. 1,2,3차시 - 약안
2. 4차시 -본차시 세안



Ⅳ. 학습 자료 첨부

본문내용
Ⅰ. 단원 개관

1. 단원명
“Where is Namdaemun(Sungnyemun)?”

2. 단원 설정의 취지
놀이공원에 갔을 때 아이들은 지도가 있어도 길을 다시 묻게 되기도 하고, 지도가 없는 경우에는 더욱 길 찾기에 관련된 표현은 중요하다. 아이들은 놀이기구의 위치 뿐 만이 아니라 화장실에 가거나, 아이스크림 가게를 찾아가야 한다. 그리고 일행과 떨어졌을 때는 인포메이션 센터에 가야한다. 또한 기념품가게에 들리기도 한다. 즉 놀이 공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길, 건물 등을 묻는 표현을 매우 실제적이다. 이 수업안은 우리가 놀이동산에서 외국인을 직접 만날 경우, 또한 우리가 외국의 놀이동산에 갔을 때를 실제 상황처럼 가정한다. 그래서 놀이동산에서 외국인과 대화하는 실제 상황이 벌어질 때, 보다 자신감 있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3. 단원의 목표
듣 기
길 안내하는 표현과 되묻는 말을 듣고 이해한다.
말 하 기
길을 묻고 안내하는 말과 알아듣지 못할 때 되묻는 말을 한 다.
읽 기
낱말의 의미를 이해하며 읽는다.
쓰 기
알파벳 대, 소문자를 구별하여 쓴다.


Ⅱ. 재구성 방향

1. 학습자 분석
한 반에 아이들이 30명이 있는데 그 중 아이들은 상/중/하 로 영어 능력에 차이가 있다. 따라서 길 찾기를 단원을 배우는 4차시 동안에 1차시에는 ‘하’ 수준에 맞추어서 쉽고 간단한 주요 표현을 익힌다. 2차시와 3차시에는 ‘중’ 수준의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추어서 ppt, 동영상, 챈트, 롤플레이 게임 등 각종 활동을 통하여 실제적인 상황에서의 다양한 표현을 배운다. 마지막으로 4차시에는 ‘상’수준으로 단원의 핵심 목표와 연관하여 종합적이고 실제적으로 표현을 사용하여 게임을 하는 것으로 구성하였다.
학습자들은 5학년 학생들로서, 영어를 배우면서 흥미를 느끼며 외국 문화에 관심이 많고 영어를 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없는 편이다. 또한 활동과 놀이를 통한 영어 학습을 즐기고 영어를 듣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그러나 아직 구체적으로 문자 언어에 대한 지식은 확립되어 있지 못하다.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따르면 초등학교 고학년은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하는 아이들이다. 추상적인 사고보다는 구체적인 사물을 통해 직접적으로 배우는 시기의 아이들이므로 영어를 배울 때 가급적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5. 팀티칭 -1526. 역할놀이 수업모형 1707. 지그소우 수업모형 181참고문헌 요약문제 1 장 서 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2. 연구의 내용 및 방법3. 국내외 연구동향(연구배경)4.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제 1 장 : 서론1. 연구 목적 및 필요성열린교육은 현재 시.도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전국의 많은 초등학교에서 폭 넓게 시행되고 있다. 열린교육에 대한 이러한 열기는 매우 고무적인 측면과 우려할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5)6%(1.5)5%(1.4)5%(1.4)5%(1.4)미 술7%(1.8)6%(1.5)6%(1.5)6%(1.7)6%(1.7)6%(1.7)체 육7%(1.8)7%(1.8)7%(1.8)8%(2.2)8%(2.2)8%(2.2)휴 식8%(2.0)8%(2.0)8%(2.0)8%(2.2)8%(2.2)8%(2.2)계100%(25)100%(25)100%(25)100%(27.5)100%(27.5)100%(27.5)주: 1) WAC(Washington Administrative Code) 180-16-200에 의함2) 워싱턴주의 경우 시간배당은 교과별 비율(%)로 제시되어 있으므로, 이를 시간수로 환산하여 ( ) 안에 표시하였음역자주: 미국의 경우에는 4학년까지를 초등학교 과정으로 하는 학교도 있고, 5학년까지

  • 한국 영국 교육정책 공동세미나
  • 5-1614-1513-1412-13중 등 학 교 ( 의 무 교 육 )11-1210-119-108-97-86-75-6초 등 학 교 ( 의 무 교 육)4-53-4취 학 전 ( 유아 학교와 유아 교실 )초등학교 교육과정━━━━━━━━━━━━━━━━━━━━━━━━━━━━━━━━━━━━━━━━━━■ 언어(영어-게일어-현대 유럽어)■ 수학■ 환경 ■ 표현 예술■ 종교 및 도덕교육■ 개인적 사회적 발달중등학교 교육과정: 8가지 교과 유형━━━━━━━━━━━━━━━━━━━━━━━

  • 영어수업시연을 위한 교수학습과정안 작성의 실제
  • 5. May I Help You?차시4/4교과서쪽32∼35학습주제물건 사고 파는 표현 익히기학습목표물건 사고 파는 말을 묻고 답할 수 있다.수 업개 선전 략교수․학습유형의사소통중심수업모형학습활동형태전체학습 → 모둠 및 개인 학습 → 전체학습교수․학습자료교사 : UCC 자료, 컴퓨터, 프로젝션TV, 실물 화상기, 상황카드학생 : 학용품, 물건, 공, 소형 그림 카드, 말판 등단 원Lesson 11.What Do You Want to Do?일 시2009년 9월 일화요일 1교시장 소영어실차

  • 초등영어교육 3학년 마스터 플랜
  • 목 차Master Plan1. 초등영어교육의 성격2. 영어교육의 목표3. 학년의 목표4. 다른 학년과의 학습 연계성 5. 발전계통6. 단원분석1) Lesson8. It`s snowing. 단원 선정 취지2) 차시 선택 이유3) 단원 목표4) 의사 소통 기능 및 언어 규칙5) 어휘6)단원지도계획7. 본시 수업 교구 활용 계획 8. 본시평가(1) 평가 점검 항목(2) 본시 평가 계획 기준표9. 교수 - 학습방법10. 지도상의 유의점11. 학습자에 대한 분석1) 좌석배치2) 학습자 수준7. 교실영어Sub Plan1. 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