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수업지도안] Lesson Plan(5학년 Lesson 5)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 개관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취지
3. 단원의 목표
Ⅱ. 재구성 방향
1. 학습자 분석
2. 단원의 재구성
3. 수준별 학습
4. 의사소통 중심 학습법
5. 문화관련 사항
6. 지도상의 유의점
Ⅲ. 단원 구성
1. 1,2,3차시 - 약안
2. 4차시 -본차시 세안
Ⅳ. 학습 자료 첨부
- 본문내용
-
Ⅰ. 단원 개관
1. 단원명
“Where is Namdaemun(Sungnyemun)?”
2. 단원 설정의 취지
놀이공원에 갔을 때 아이들은 지도가 있어도 길을 다시 묻게 되기도 하고, 지도가 없는 경우에는 더욱 길 찾기에 관련된 표현은 중요하다. 아이들은 놀이기구의 위치 뿐 만이 아니라 화장실에 가거나, 아이스크림 가게를 찾아가야 한다. 그리고 일행과 떨어졌을 때는 인포메이션 센터에 가야한다. 또한 기념품가게에 들리기도 한다. 즉 놀이 공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길, 건물 등을 묻는 표현을 매우 실제적이다. 이 수업안은 우리가 놀이동산에서 외국인을 직접 만날 경우, 또한 우리가 외국의 놀이동산에 갔을 때를 실제 상황처럼 가정한다. 그래서 놀이동산에서 외국인과 대화하는 실제 상황이 벌어질 때, 보다 자신감 있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3. 단원의 목표
듣 기
길 안내하는 표현과 되묻는 말을 듣고 이해한다.
말 하 기
길을 묻고 안내하는 말과 알아듣지 못할 때 되묻는 말을 한 다.
읽 기
낱말의 의미를 이해하며 읽는다.
쓰 기
알파벳 대, 소문자를 구별하여 쓴다.
Ⅱ. 재구성 방향
1. 학습자 분석
한 반에 아이들이 30명이 있는데 그 중 아이들은 상/중/하 로 영어 능력에 차이가 있다. 따라서 길 찾기를 단원을 배우는 4차시 동안에 1차시에는 ‘하’ 수준에 맞추어서 쉽고 간단한 주요 표현을 익힌다. 2차시와 3차시에는 ‘중’ 수준의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추어서 ppt, 동영상, 챈트, 롤플레이 게임 등 각종 활동을 통하여 실제적인 상황에서의 다양한 표현을 배운다. 마지막으로 4차시에는 ‘상’수준으로 단원의 핵심 목표와 연관하여 종합적이고 실제적으로 표현을 사용하여 게임을 하는 것으로 구성하였다.
학습자들은 5학년 학생들로서, 영어를 배우면서 흥미를 느끼며 외국 문화에 관심이 많고 영어를 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없는 편이다. 또한 활동과 놀이를 통한 영어 학습을 즐기고 영어를 듣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그러나 아직 구체적으로 문자 언어에 대한 지식은 확립되어 있지 못하다.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따르면 초등학교 고학년은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하는 아이들이다. 추상적인 사고보다는 구체적인 사물을 통해 직접적으로 배우는 시기의 아이들이므로 영어를 배울 때 가급적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화를 통한 유럽 문화의 이해, 강의 빠짐없이 필기
- 발터 벤야민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문헌비평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1
- 성인학습자의 교육 참여 동기유형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2
- 항일전쟁시기의 중국현대문단
- 학교폭력 등 청소년 집단 괴롭힘의 원인과 해결 방안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