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매체] 유아 언어교육 시범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목차
-
Ⅰ. 활동계획안
Ⅱ. 주제선정 이유
Ⅲ. 변동사항 및 실제 활동내용
Ⅳ. 실제 활동내용 분석
Ⅴ. 교구 제작 의도와 실제 활동에의 적용
Ⅵ. 유아의 반응 및 교수 평가
- 본문내용
-
Ⅰ. 활동 계획안
활동명
규칙 표시판이 나타내는 의미를 알고, 직접 표시판 만들어보기
대상연령
‧ 만 5세
소요시간
‧ 20분
활동목표
‧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주의를 기울이며 바른 태도로 듣는다.
‧ 자신의 경험과 의견을 다른 사람 앞에서 바른 자세로 이야기한다.
‧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 있음을 안다.
‧ 표시판의 개념과 다양한 규칙 표시판이 나타내는 의미를 안다.
‧ 우리 반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표시판으로 만들어본다.
활동자료
‧ 다양한 규칙 표시판(공중화장실, 천천히, 위험, 금연, 자전거금지), 표시판 모양의 빈 종이, 색연필 등 필기도구 등
활동방법
도입
‧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규칙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T : 여러분 ‘규칙’이란 단어 들어본 적 있어요?
C : 네~ (또는) 아니요~
T : 음~ 들어본 친구도 있고 못 들어본 친구도 있구나. 여러 사람이 함께 지키기로 약속한 것을 규칙이라고 해요. 음~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하나 물어볼게 있어요. 여러분이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해요. 신호등에 빨간색 불이 들어왔을 때 건너면 될까요?
C : 아니요~ 안되요.
T : 그럼 신호등에 무슨 색 불이 켜지면 건너는 거에요?
C : 초록색이요~
T : 네, 맞아요. 횡단보도는 신호등이 빨간색 불이 아니라 초록색 불이 켜졌을 때 건너는 거에요. 왜냐하면 여러 사람이 이렇게 하기로 약속한 것이기 때문이에요.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사고가 날 수 있어요. 음.. 한가지 더 이야기 해 볼게요. 여러분 중에 도서관 가본 친구 있나요?
C : 저요! 저요! (또는 침묵)
T : 대부분 친구들이 가봤구나~ 그럼 도서관에선 사람들이 시끄럽게 떠들고 있었나요?
C : 아니요!
T : 그럼 사람들은 시끄럽게 떠들지 않고 어떻게 했어요?
C : 조용히 책 읽어요!
T : 맞아요, 도서관에서는 시끄럽게 떠들면 안되고 조용히 책을 읽어야 해요. 도서관에서는 조용히 해야 하는 게 지켜야 할 규칙이거든요. 조용히 하지 않고 친구들과 시끄럽게 떠들면 책 읽는 사람들에게 방해가 될거에요. 그렇죠?
C : 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10명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만0세 1년치 (3월~2월) 관찰일지 및 평가 (관찰내용과 총평가, 평가인증 통과)
- 만0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관찰내용해석 있음)
- 만0세 1학기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 종합평가 - 만0세 어린이집 영아관찰일지 (평가인증 A자료)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질적연구와 양적연구
- [영문학] An Essay on Man(인간론) by Alexander Pope
- [영문학] 알렉산더 포프(Pope Alexander)에 대해서
- 알렉산더 포우프 총론
- T. S. 엘리엇 문학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