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업지도안] 특별활동(재량활동),종이접기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기
대상
주제
학습문제
준비물
과정
전개
정리
본문내용
시 기
2008년 6월 30일
장 소
3학년 1반 교실
대 상
3학년
지도 교사
강영우
주 제
물고기 접기
학습 문제
물고기를 접는 법을 알아보자.
준비물
색종이, 도화지, 싸인펜, 가위, 풀
과 정
교수 - 학습 활동
시 간
자료 및 유의점
도 입





전 개








정리
◎ 학습 분위기 조성
- 종이접기 노래 부르기

◎ 학습문제 확인하기
- 물고기 접는 법을 알아보자.

◎ 물고기 접기(별첨자료)
- 교사의 시범 후 아동이 따라 접도록 한다.
- 아동의 성취 수준에 따라 다양한 접기 지도 를 한다.

◎ 바다 속 장면 꾸미기
- 종이 접기한 물고기를 이용하여 도화지 위 에 붙여서 바다 속 장면 꾸미기

◎ 완성된 작품을 보고 이야기 꾸미기
- 친구의 이야기 듣고 느낀 점 말하기

◎주변 정리
-색종이 정리 및 주변 종이 줍기
5 `




25 `





5 `


5 `
웹문서




색종이, 도화지
색연필, 가위, 풀



모둠별 활동




화일

참고문헌
출처 :종.이.향.기. 원문보기글쓴이 : 나는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사활동 레포트
  • 활동 연간계획서 1. 연간계획서를 구상하며2. 연간계획서 중점 사항3. 주요 활동 내용4. 연간계획표Ⅲ. 수업 지도안 ※ 참고자료 첨부Ⅰ.이론①. 행사활동의 개념 행사활동의 정의학교 단위로 이루어지는 의식, 학예, 보건ㆍ체육, 수련, 안전ㆍ구호, 교류 활동 등과 같은 교육적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교와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자질과 태도를 함양하는 자발적인 성격의 교육활동을 말한다. 초등학교에

  • 1차부터 7차까지의 교육과정(재량활동,특별활동,선택중심 교육활동을 중심으로)
  • < 1차부터 7차까지의 교육과정 >(재량활동,특별활동,선택중심 교육활동을 중심으로)1. 특별활동▢ 특별활동의 정의특별활동은 교과와 상호보완적 관련 속에서 학생의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비교과적 활동이다.   특별활동은 근본적으로 집단활동의 성격을 지니고 있으나, 집단에 속한 개인의 개성자율성창의성도 아울러 고양하려는 교과 이외의 모든 교육적 노력을 포함한다.   특별활동은 개별적인 활동이 아니라 집단

  • 수학교육과 교과재량활동
  • 재량활동에 관해 국가수준에서는 일반적인 지침만 제시했으며, 재량활동 교육과정의 목표내용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등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지 않고 있다. 국가 수준에서 재량활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않은 이유는 지역의 특수성, 학교학생학부모의 여건, 학습자의 특성이 각기 다른 학교가 교육과정 개발자로서 창의적으로 재량활동 교육내용을 구성토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다.초등학교의 재량 활동은 연간 68시간의 수업시간수가

  •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유형,구성,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유의사항,사례, 사회과,가정과,성교육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
  • 재량활동 및 특별보충학습 시간에 활용하여 기본 학력을 신장시킨다.라) 핵심개념을 중심으로 학습량을 최대한 줄여 학습부담을 줄여주었다.참고문헌경상북도 교원연수원(1998) : 자기 주도 학습을 위한 기본 전략김재봉(2000) : 심화보충 학습의 내용 구성, 광주초등국어교육학회박성익(1998) : 교수학습 방법의 이론과 실제(Ⅰ), 서울 : 교육과학사양순옥정금희(1999) : 제대로 알면, 자녀의 성교육 문제없어요,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이화진(2001) :

  • 수학사를 이용한 교수학습-황금비에 대하여
  • 특별한 비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학파의 상징으로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우리 역시 정오각형 속에서 황금비를 찾는 활동을 해봅시다. 피타고라스 학파의 심볼을 생각하며 정오각형을 접어보고 그 속에서 황금비를 유추해볼까요? (색종이를 나누어 준다)- 정오각형을 접기를 시범식으로 진행하여 접게 한 후 각 꼭지점들을 잇게 한다. (정오각형을 접은 것이정오각형이 될까?)- 다음 그림에 선분이 특별하게 분할 되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