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교재] 초등영어 3학년 영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단원명
2. 과목 및 단원 선정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획

Ⅱ. Lesson Plans (약안)
1. 1차시 학습 지도안
2. 2차시 학습 지도안
3. 4차시 학습지도안

Ⅲ. The analysis according to the ASSURE Model
1. Analyze 'A' step : [A : Analyze Learners]
2. Analyze 'S' step : [S : State Standards / Objects]
3. Analyze 'S' step
4. Analyze 'U' step : [U : Utilize Technology, Media & Materials]
5. Analyze 'R' step : [R: Require Learner Participation]
6. Analyze 'E' step : [E : Evaluate and Revise]
[Methods & Media Evaluation]
① Audio Selection Rubric
② Visuals(Quiz Game-ppt) Selection Rubric
③ Grouping game select rubric

① Result of Audio Selection Rubric
② Result of Visuals(Quiz Game-ppt) Selection Rubric
③ Result of Grouping game select rubric
7. 3차시 학습지도안 - 세안
◎ 지도시 유의사항
<참고자료> - 동요 “동물 농장”
<Quiz game에서 사용될 문제 예시>
<활동에서 사용될 동물 카드>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1. 단원명
․ 학년 및 과목 : 3학년 영어
․ 단원 : 6단원 How many cows?

2. 과목 및 단원 선정 이유
21세기의 지식,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여 초등학생들로 하여금 국제 공용어인 영어의 중요함을 알게 하고 영어를 배우는 데 흥미를 느끼고 영어에 대한 친숙함과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제 7차 교육과정의 영어과 목표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것을 강조한다. 이러한 목표에 맞게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숫자에 대한 수업을 구상해 보았다. 숫자는 시각을 비롯하여 물건의 개수 및 화폐 세는 일 등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므로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한다. 이 단원에서는 수를 묻고 대답하는 표현을 익혀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고자 하고 아이들의 관심이 많은 다양한 동물에 대해서 그것의 이름과 울음소리, 그 동물의 크기가 크다, 작다와 같은 표현을 통해 기초적인 형용사를 익히도록 한다.
"How many~"의 표현을 통해 사실적인 정보를 묻고 답할 수 있으며 동물의 수를 묻는 것 외에도 과일, 학용품 등 주변에서 숫자를 셀 수 있는 대상에 대해서도 의사소통할 수 있다. 또한 “Let's~"표현을 익혀 제안하는 말을 듣고 이해한 후 자유롭게 말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권유할 때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영어과의 목표 중 ‘외국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새롭게 인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기른다.’의 목표 달성을 위해 숫자와 관련해서 우리나라의 문화와 외국의 문화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손가락으로 수를 셀 때 우리 나라는 편 상태에서 하나씩 구부리면서 세지만 영미 사람들은 주먹을 쥔 상태에서 엄지부터 펴 가면서 센다는 것이나 우리나라의 불길한 숫자는 4이지만 서양의 불길한 숫자는 우리나라의 행운의 숫자인 13이 불길한 숫자라는 것 등을 알려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같은 동물의 울음소리를 표현하는 것이 우리나라와 외국이 제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재미있게 흉내 내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단원을 선정하였다.

3. 단원의 목표
<듣기>
(1) 동물의 수를 묻고 대답하는 말을 이해한다.
(2) 동물의 크기를 나타내는 말을 듣고 이해한다.
(3) 제안의 말을 듣고 그 의미를 이해한다.
<말하기>
(1) 동물의 수를 묻고 대답하는 말을 한다.
(2) 동물의 크기를 나타내는 말을 한다.
(3) 제안의 말을 한다.

4. 단원의 학습 계획
<교육 과정 상의 학습 계획>차시
교과서 범위
학습 단계
학습 활동
1
60~61쪽
○ Look and Listen(1)
○ Listen and Repeat(1)
○ Let's Play (1)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동물카드 놀이하기
2
62~64쪽
○ Look and Listen(2)
○ Listen and Repeat(2)
○ Let's Chant
○ Let's Play(2)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Big and small' 챈트 하기
○ 동물 색칠하기 놀이하기

3

65~66쪽
○ Look and Speak
○ Let's Sing
○ Let's Play(3)
○ 그림 보고 말하기
○ 'How many cows?' 노래 부르기
○ 동물 조사 놀이 하기
4
67~59쪽
○ Let's Role-play
○ Let's Review
○ 역할놀이하기
○ 듣고 숫자쓰기
○ 그림보고 말하기
○ 실제 의사 소통 활동하기


차시
교과서 범위
학습 단계
학습 활동
1
60~61쪽
○ Look and Listen(1)
○ Listen and Repeat(1)
○ Let's Play (1)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동물카드 놀이하기
2
62~64쪽
○ Look and Listen(2)
○ Listen and Repeat(2)
○ Let's Chant
○ Let's Play(2)
○ CD-ROM 타이틀 보며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Big and small' 챈트 하기
○ 동물 색칠하기 놀이하기

3

65~66쪽
○ Look and Speak
○ Let's Sing
○ Let's Play(3)
○ 그림 보고 말하기
○ 'How many cows?' 노래 부르기
○ 동물 조사 놀이 하기
4
67~59쪽
○ Let's Role-play
○ Let's Review
○ 역할놀이하기
○ 듣고 숫자쓰기
○ 그림보고 말하기
○ 실제 의사 소통 활동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중국의 영어교육
  • 영어교육을 기본으로 영어와 중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학비가 어마어마하다. 상하이에서는 교사들의 ‘교육 능력’을 보강하기 위해 초∙중고교의 영어 교사들을 미국, 개나다 등에 연수를 보내고, 교사의 수준을 테스트하는 절차를 마련하여 교사들의 질을 높이고 있다. 또한 상하이는 폭증하는 영어 열풍에 맞춰 영어 수업을 확대, 강화하여 다른 지역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실시 되었던 영어 교육을 가장 먼저 1학년부터 의무화했다. 중국의 보

  • 교육학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영어교과서의 학습자 만족도 조사
  • 영어 교과서의 학습자 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한 설문지이다. 설문 문항의 제작은 Belcher와 Williams Belcher, C. D. & Williams, W. (1995). Middle School Science Teachers Perception of Textbook Congruency with Classroom needs.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Missouri Unit of the Association of Teacher Educations (Osage Beach, MO, October 1995).의 설문 문항과 김혜련 김혜련. (1998). 초등영어 교재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만족도 조사. Foreign Language Education, 4(1), 5-21.의 설문 문항을 참조로, 네 명의 연구자가

  • [교육학] 7차 교육과정
  • 영어) - 기초 학력 이해 여부 파악, 결손 부분 보충심화*보충형(국어, 사회, 과학)- 기본 학습 및 심화*보충 학습▷ 유의 사항 - 우열반 편성이 아니라 기본 과정 외에 심화?보충 학습 기회 부여, 공교육의 기초 학력 보장- 능력별 심화*보충 학습의 기회 제공 - 구체적 운영 방법은 지역,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수준별 학습 집단 편성, 자격기준 교수*학습 자료 개발 등)- 교과서 및 교재는 재구성하여 사용하되, 반드시 교육과정과 학교 교육 계획에 근

  • [문화연구] 한국안의 영어 어떻게 지켜봐야 하는가
  •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영어 수업을 받고 있다. 한국인이 담임, 원어민 교사가 부담임을 맡고 있는 이 학교는 방과후 활동과 체험학습 등을 포함, 연간 1,000만원 가량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I영어학원. 초등학교 3학년 정연이가 옆 친구와 한창 회화 연습 중이다. 교재에는 ‘leash(가죽끈)’ ‘puddle(웅덩이)’ 등 고교생들도 제대로 알까 싶은 단어들이 가득하다. “미국 교과서를 가지고 배우

  • 중등 영어과 수업지도안
  • 영어의 전반적인 기초부분 이라고는 하나 이 15%의 학생들은 수업에 어려움을 느낀다.3. 학습 스타일∙필기, 암기, 문법 위주의 학습보다는 회화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활동적인 수업을 선호한다.∙초등학교 때 시청각 자료등 여러 학습자료에 익숙해져 있는 학습자들은 중학교 학습에서의 모든과목에 교과중심 내용 학습이 따분하거나 난해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영어학습 저하나 흥미를 잃을 수 있다. 따라서 교재중심의 수업을 학습자들은 싫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