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재연구] 나는 인생을 계획하기 위해서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
본문
활동
실천적 추론 질문
본문내용
⑷ 나는 인생을 계획하기 위해서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


☺ 도입
가정교재연구
<도입 1>


미래의 나의 인생은 안개 너머로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 산과 같다. 지금 당장은 시야를 가려서 볼 수 없지만 산의 정상에 오르면 오를수록 흐릿했던 경계는 뚜렷해진다.
이와 같이 현재 우리는 앞으로의 인생을 뚜렷하게 알 수 없지만, 인생구조에 대해 계획을 세워봄으로써 희미했던 인생의 구조가 조금씩 명확해지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따라서 인생의 계획을 세워보고, 이를 통해 현재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보자.




☼ <도입 1>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현재 인간 평균 수명을 80세라고 기준을 세워 보았을 때, 중학교 1학년 학생의 나이인 14살 이 기준의 1/5에도 미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중학생들은 앞으로 나의 인생에 대해서 뚜렷한 상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 거의 없을뿐더러, 그러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할지라도 그 계획까지 가는 과정은 흐릿하기 때문에 이러한 청소년의 현재 모습이 안개에 싸여진 산을 바라보지 못하는 등산가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였다. 여기에서 산은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인생의 계획, 꿈을 의미하고, 안개는 현재의 내가 산을 바로 바라보지 못하게 하는 장애요소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인생의 계획을 세워보고, 그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 현재 청소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봄으로써 나와 꿈 사이에 있는 안개를 뚫고 나아갈 수 있는 청소년이 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 사진을 선택하였고, 이 사진과 연계하여 교과서의 도입 글을 작성하였다.
-> 출처 : 『17살, 네 인생의 지도를 펼쳐라』라는 책에서 17살을 중학교 1학년 학생의 나이에 맞도록 14살이라고 편집하였다.

<도입 2>
눈을 감으면 태양의 저편에서 들려오는 멜로디 네게 속삭이지
이제 그만 일어나 어른이 될 시간이야
너 자신을 시험해봐 길을 떠나야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의 이해 및 국내 보건교육의 발전 전략 고찰
  • 위해서는 지역사회 주민들이 스스로 자기들 건강문제를 인식하고 보건사업은 지역사회 주민전체의 공동사업임을 알도 록 해야한다. 그래서 주민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가능한 모든 기회를 부여 하여야 하며, 지역사회 집단 및 조직의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개인의 행위는 혼자 존재할 때와 어느 집단 또는 조직의 일원이 되었을 때 받 는 가치관 및 행위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이러한 의도에서 생각할 때 조직은 두가지로 나뉠 수 있다. 첫째,

  • 독서 본질, 독서 목적,필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개념,의의, 독서교육(독서지도)필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방법, 독서교육(독서지도)내실화방안
  • 나 무관심해 버린다면 과제 도서를 건성으로 읽거나 아예 읽지도 않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이 오래 가면 마침내 책읽기를 포기하게 될 것이다. 특히 요즘은 TV의 만화와 연속극, 컴퓨터의 다양한 게임들이 어린이들을 유혹하고 있기 때문에 독서의 기회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따라서 학교는 보다 교육적인 독서 방법을 연구하여 어린이들로 하여금 독서에 흥미를 갖도록 지도해야 한다.Ⅵ.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방법어린이가 책읽기에 성공하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정 정리
  • 나 개인적 가치나 지식에 맞추어 전환될 수 있도록 구안되어야 한다.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효과적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요소가 무엇이며, 성공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일이다.좋은 프로그램의 조건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호응도/참여자들의 만족도/지역사회에서의 가시성 ․ 신뢰성 ․ 신용도/참여학습의 중요성/참여자의 높은 관심과 참여/경제적 후원자들의 만족도/계획자

  • [아동복지] 교회와 아동복지
  • 교재 , 교구, 교사 등에 전개된다.(3) 입양사업입양사업은 친부모가 자녀를 양육할 수 없거나 양육할 의사가 없을 경우 아동에게 영구적인 대리보호를 제공하는 것이다. 입양은 부모-자녀관계가 출산이 아닌 방법을 통해서 맺어지는 사회적, 법적 과정이다. 입양은 아동에게 항구적인 가정을 제공하여 가족관계를 통해서 아동의 정서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주며 장기적인 안정과 애정, 친밀한 보호를 줄 수 있다.*입양의 종류입양은 기준을 무엇으로

  • 노숙자 지원 사업의 문제점의 관한 해결방안
  • 나 이들이 앞으로 계속 사회복지관에 잔류할 것인지는 분명치가 않고 또 그것이 우리 정부가 바라는 바도 아닐 것이다. 가능하면 노숙자가 스스로 재기하여 거처를 마련하고 가정이 있는 사람은 가정에 복귀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즉, 우리는 노숙자 문제와 관련한 급한 불은 진화하였으나 이들을 노숙생활로부터 영원히 청산케 하는 그 근본적인 대책은 이제부터 차근차근 개발하고 수행해야 한다. 그런데 그러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노숙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