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업지도안] 체육과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공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과
단원
학습문제
학습단계
문제확인하기
기타등등
본문내용
교 과
체육
쪽 수
49
장 소
운동장
단 원
3-(3) 공놀이
차 시
1/5
본시주제
목표물에 던져 넣기
집단편성
모둠학습
학습문제
목표물을 던져 맞히는 방법을 알고, 콩 주머니를 목표물에 정확하게 던져 넣어 본다.
학습자료
콩주머니, 바구니(양동이)4, 점수판, 호루라기, 선 긋는 도구,

교 수 ․ 학 습 활 동
교사
아동
▷손목과 어깨 관절 풀어주기
-(체조 대형으로 서게 한 후) 다 같이 구령하면서 준비운동을 하도록 합니다.
-손목, 발목 풀기 - 어깨 돌리기 -무릎 돌리기 - 팔벌려 뛰기 5회
▷관련 경험 떠올리기
-여러분 혹시 멀리 있는 쓰레기통까지 가기 싫어서 쓰레기를 던져서 골인 시켜본 기억 같은 것 있나요?

-많은 친구들이 경험을 해 보았네요, 선생님이 오늘 무엇을 가져 오라고 했죠?
-무엇을 배울 것 같나요?



-하나, 둘, 셋, 넷 을 외치며 교사를 따라 준비운동을 한다.




-저는 실내화 벗어 넣기 귀찮아서 날려서 한 번에 넣은 적이 있습니다.
-없다고 말한 경우(양궁선수나 야구선수 이야기 해 주기)


-콩 주머니입니다.
-콩 주머니 던지기를 할 것 같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과] 무용 학습지도안
  • 학습활동중관찰문답정의적∘다른 나라의 생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는가?∘여러 사람과 함께 어울려 사이좋게 춤추는 태도를 가지고 있는가?학습활동중관찰9. 참고문헌『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 5학년 체육』- 천재교육『초등학교 5학년 체육』- 천재교육『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 4학년 즐거운 생활』- 교육과학기술부『초등학교 4학년 즐거운 생활』- 교육과학기술부웹사이트 – 인천 교수학습지원센터(http://www.e

  • 체육과 교육 수업지도안 하나로 수업 모형 4학년 농구형 게임 농구형
  • 놀이하는 친구들 응원하기6차시배움터PPT,동영상스포츠맨십 알아보기7.본시 교수ㆍ학습 과정안단 원 명경쟁활동 ① 농구형 게임대상4학년학습 주제농구의 유래와 역사를 인지하고 흥미있게 접해보기차시1/6학습 목표농구에 대하여 알아보고 관심을 갖는다.학습 모형하나로 수업터운영배움터-농구의 유래와 역사를 학습창작터-패별로 패이름, 깃발, 응원가 만들기발표터-창작활동 발표하기학습 자료ppt, 동영상, 유성매직, 네임

  • [수업지도안] 신나는 체력운동 - 놀이와 게임을 통하여 근력 및 근지구력 기르기
  • 교수ㆍ학습 과정안※ 근력 운동과 근지구력 운동은 운동 내용과 방법면에서 같으므로 교수ㆍ학습 과정안에 같이 구성하고, 반복 횟수과 강도를 다양하게 제시함.(체육)과 교수ㆍ학습 과정안일 시장소5학년 별반대상남 : 16명여 : 16명수업교생교 과체육단 원 (차시, 쪽수)본시주제놀이와 게임을 통하여 근력 및 근지구력 기르기학습목표∙놀이와 게임을 통하여 근력 및 근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여러 가지 운동을 할 수 있다.∙다양한 방법으

  • [교육학과] 초등학교 미술교육과정해설
  • 교수․학습을 위하여 교수․학습 방법의 다양화를 꾀하도록 한다.열 번째, 미술과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유형의 평가 방법을 활용하고, 학생 간의 상호 비교가 아닌 계획된 학습 목표에 따라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평가 결과는 학생 개개인에 대한 보다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평가상의 유의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4. 미술과의 성격미술과는 미술이라는 내용과 교육이라는 방법이 함께 어우러져 학교 현장에서 실

  • [교육심리]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ADHD 아동교육에 대한 탐구
  • 공동 활을 하는데, 이를 통해 일상생활과 언어 사용, 행동에 대한 피드백과 가이드를 받게 된다. 모든 활동은 공동으로 계획되어, 학습 시간 외에도 식사 활동 까지 협동하는 방식을 토대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협동에 관련된 많은 중요한 상호 작용 기술들을 습득하고 상호간의 신뢰와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학생들은 매일 일정한 패턴에 따라서 생활하며, 수업시간은 놀이와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매우 많이 포함하고 있다. 학교 식단은 채식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