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체육수업지도안] 5학년 게임 활동 -농구형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습 요소의 이해
2. 게임 활동 중심 교수법
3. 수업 활용 모형 및 교수법
4. 수업의 실제
본문내용
단원의 목표

1) 심동적(기능)영역

(1) 상황에 맞게 공 던지기, 공받기, 공 튀기기를 할 수 있다.
(2) 상황에 맞게 공 몰기, 이어주기, 던져 넣기를 할 수 있다.
(3) 기본 기술을 이용하여 간이 농구 게임을 할 수 있다.


2) 인지적(지식)영역

(1) 공 던지기, 공받기, 공 튀기기의 바른 방법을 안다.
(2) 안전하게 공을 몰고, 이어주고, 던져 넣는 방법을 안다.
(3) 간이 농구 게임에 필요한 공격 전술을 안다.
(4) 간이 농구 게임에 필요한 수비 전술을 안다.
(5) 게임의 요소를 변형해 여러 가지 게임 만드는 방법을 안다.



3) 정의적(태도)영역

(1) 규칙을 지키며 공정하게 게임에 참여하는 태도를 가진다.
(2) 최선을 다해 게임에 참여하는 태도를 가진다.
(3) 서로 협력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태도를 가진다.
(4)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노력하는 태도를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학생 대상 건강 영역 교육과정
  • 체육활동을 통하여 정서적 만족과 장애극복의 의지를 증진한 다(지체부자유).2. 내용학년3,4학년(초등학교)5,6학년(초등학교)7-10학년(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1학년)11,12학년(고등학교 2,3학년)영역체조활동게임활동표현활동보 건체조활동육상활동게임활동표현활동체력활동보 건체조육상개인 및 단체활동무용체력운동이론 보건개인운동단체운동야외운동체력운동무 용건강과 운동처방표 2 체육 내용체계3학년4학년5학년6학

  • 체육수업모형의 실제
  • 체육수업모형의 실제제1절 직접교수모형1.개요직접교수 모형은 교사 중심의 의사결정과 교사 주도적 참여 형태를 특징으로 한다. 교사는 어떤 분명한 학습 목표를 염두에 두고 학생에게 바람직한 움직임, 기술, 혹은 개념을 보여주는 모형을 제시하고, 학습자들이 각각의 과제나 기능을 실행하고 있을 때 높은 비율로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학습자의 학습 활동을 시간별로 조직한다. 학생은 많은 의사결정을 할 수 없고 대부분 교사의 지도에 따르며

  • 개별화 수업모형
  • 수업 모형에서 학생들은 비디오테이프나, CD롬을 통해 위와 같은 내용들을 학습한다. 그린 후 설정된 수행 기준에 따라 학생들은 반드시 퀴즈를 통과하여야 한다.바. 게임 또는 경기(game, match play)학생들은 단원의 막바지에 게임이나 시합에 참여하게 된다.모든 학습 단위를 빨리 마친 학생은 활동 시간을 더 얻을 수 있고 이 시간 동안에 기능을 고도화하거나 시합을 대비할 수도 있다.4. 개별화 수업 모형에서 수업 예시

  •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전반적인식,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교수학습방법,평가방법
  • 체육교육의 성과를 총괄적으로 묶어 체육과의 목표로 제시하도록 한다.셋째,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의 설정에 따라 학교 급별 내용 체계 구성에서 벗어나 학습 내용을 국민공통 기본교육 기간 내에서 계열성 있게 선정하여 조직한다. 체육과 학습 내용 구성에 있어서는 체육과에서 반드시 다루어야 할 교육내용을 최저 필수 학습 요소를 중심으로 학습 내용을 정선함으로써 학습 분량을 최적화 하도록 한다. 체육 교육과정의 내용을 필수와 선택 활동

  •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성격,목표,개정, 체육교육과정(체육과교육과정)내용,교수학습방법,비교
  • 체육 문화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의 순화, 사회성의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절충하여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교과의 성격을 가진다. 또, 육상, 체조, 게임 및 스포츠, 무용 등과 같은 신체 활동을 주된 교육 내용으로 하여, 신체 활동 그 자체를 위한 기능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에 관한 이론적 지식의 습득 및 태도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도모한다.초등학교 체육 교과에서는 다양한 신체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