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가족관광 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획 배경

2. 기획 의도

Ⅱ. 본론

1. 상품의 컨셉

2. 일정 및 소개

3. S.W.O.T 분석

4. 마케팅 믹스

5. 활성화 방안

Ⅲ. 결론

-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획 배경

현대의 가족 형태는 과거의 가족 형태와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특징이 바로 핵가족으로의 변화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를 들 수 있다.
가족 구성원수의 감소와 맞벌이 부부라는 형태의 가족이 늘어남에 따라서 많은 사회적 문제점을 야기 시키고 있다.

- 표1 -

한달간 부모와 자녀간 함께한 일의 평균횟수를 조사한 표1을 보면 압도적 차이로 ‘함께한 일이 없다’ 항목이 1위를 차지한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한 포털사이트에서 조사한 ‘가족간 대화 시간 및 내용’에서도 '10분 이상~30분 미만' 29.3%, '10분 미만' 18.6% 등 응답자의 47.8%가 '30분 미만'이라고 답했다. '30분 이상~1시간 미만'이라는 응답자는 30.1%였고 '1시간 이상~2시간 미만'(15.5%), '2시간 이상~3시간 미만'(3.2%), '3시간 이상'(3.3%) 등의 순으로 뒤를 이었다.
위의 두 가지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현세대의 가족에서는 가족 간 함께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함을 알 수 있다.


2. 기획 의도

핵가족과 맞벌이 부부가 가족간에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재의 상황에서 가족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상품으로서 큰 매력을 가질 수 있는 품목이 가족관광이라고 할 수 있다.
평소 함께하는 일이 적은 일반적인 가정에서 갑자기 부모와 자녀가 무언가를 함께한다는 것에는 약간의 거부감을 가지기 마련이다. 또한 부모와 자녀간 선호도 차이와 가치관 차이로 인해서 함께할 수 있는 항목도 제한되어 질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거부감이 가장 적고 함께하는데 부담감이 없는 관광이라는 항목에 가족애를 접목시키고, 체험프로그램 및 가정적인 요소들을 배치함으로서 기획 목적 달성과 상품개발이라는 양측면에서 높은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Ⅱ 본 론


1. 상품의 컨셉

상품의 메인 컨셉은 가족체험관광이며, 상품명은 Talk! Play! Love! ( 대화하자! 함께하자! 사랑하자! ) 이다.
바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가족이 함께 즐긴다는 것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으로 가족간의 화합과 친밀도를 높이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부모가 자녀를 위해서, 또는 자녀가 부모를 위해서 떠나는 여행이 아닌 가족구성원 모두를 위한 관광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관광 지역인 부산이라는 지리적 특성을 이용하여 해양 체험 프로그램, 가족 테마공원, 가족대항 레크레이션등 다양한 구성 요소를 추가하
참고문헌
http://www.busan.go.kr-부산 시청
http://www.surfinghaeundae.com-해운대 세일링 클럽
http://www.donga.co.kr-동아일보
http://www.nso.go.kr-통계청
http://www.haesurak.com-해수락
http://www.hanwharesort.co.kr-한화리조트
http://www.busanaquarium.com-부산아쿠아리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원랜드 정선카지노 조사
  • 관광지 이용객관광열차 팩키지 이용객소규모 단체 이용객이벤트(결혼, 회의) 참여 이용객카지노 경험 이용객카지노 호기심내재 이용객해외카지노 이용경험 고객저렴한 이용가격대의 상품개발시설보다는 이벤트 프로그램개발을 통한 대응가족형 테마관광유도고액배팅 유도와 이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회원전용공간 및 프로그램 유치카지노 VIP Room활용2. 브랜드 이미지 전략1. 지역사회 사회봉사 활동에 주력 - 복지재단 규모확대2.

  • 국외 관광상품 소개 보고서
  • 상품소개40대 이상 부부들 대상으로 한 특화된 캐나다 관광상품신혼의 달콤함을 다시 한 번, 캐나다 여행의 로맨스화 추구EVENT커플 티 제공> 부부의 결속 유대감 고취 및 신혼기분 고취사랑의 엽서 보내기: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에게 엽서 보내기(상품제공) 숙소> 와인 준비 및 침실 단장버스> 이동시간에 레크리에이션Ⅱ.서비스 내용2.일정표 상품코드:DCP202                 출발일:2005-11-10 단체명:제주 이벤트 주말 004ZF 패키지 진행상태

  • 소수인원을 위한 차별화 관광사업계획서 JKtour
  • 관광을 하고 관광에 대해 다가 갈 수 있게 되었다본사는 그러한 보편적인 관광보다 가족이나 소수인원에게차별화된 관광상품을 재공하고 관광객이 직접 체험을 통해느끼는 상품을개발하기 위해 창업을 하려고 한다.   1.사업 목표1-2. 사업 목표자유로운 여행20~30대 고객확보레포츠의 대중화새로운 체험 20~30대의 청년층 고객들에게 체험척인 요쇼로 흥미유발캠핑카 및 모험적인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관광지에서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체험

  • 여성 역할 유형이 가족관광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관광이 계속 증가하는 배경을 설명을 해 주면 더 좋을 것 같음.4. 연구설계 및 조사방법- 해외사례의 경우, 각 나라별 매춘의 합법과 불법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사례에서도 법적인 내용을 추가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됨.- pp. 179의 4번째 줄에서 독일의 매춘에 대한 법적 논의를 이야기 하다, 갑자기 베를린 에로틱 박물관에 섹스에 관련된다양한 그림, 이미지 등이 전시되어있다고 명시만 함, 박물관을 이용한 관광상품으로서의 역할

  • [사업계획서] 캠핑카여행사업계획서
  • 개발하여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코스개발에 주력WT전략주5일제 근무와 가족단위의 개성 있는 여행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EVENT와 오토 캠핑장 개발로 고객 확보에 주력SO전략4)경쟁우위 전략 ● EVENT 제공● 여행상품 제공●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 제공● 방송사와 연계(스타 초청공연)GURIJI WING TOUR의 경쟁 우위 전략5. 마케팅 전략(Marketing Plan) 국내 여행객 유치봄  : 벚꽃 축제 등 꽃놀이 관광객 유치여름: 여름 휴가철 관광객 유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