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앤락의 기존 자료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분석과 향후 마케팅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재까지의 업무진행 상황 보고

2. '락앤락'의 제조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2-1. 기업소개
2-2. 제품소개

3. 시장점유율 및 매출액, 수출액 등의 비율분석
3-1. 시장점유율 분석
3-2. 매출액 분석
3-3. 수출액 분석

4. 제품환경 분석(미시, 거시적 차원에서의 접근)
4-1. 거시적 환경분석
4-2. 미시적 환경분석

5. 사용한 마케팅 전략의 분석
5-1. 공격적 글로벌 마케팅 전략
5-2.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
5-3. 소비자 접근적 마케팅 전략
5-4. 가격전략
5-5. 유통경로의 설정
5-6. 선택과 집중

6. 락앤락에 대한 STP 분석 및 4P 분석, SWOT분석
6-1. STP 분석
6-2. 4P 분석
6-3. SWOT분석

7. 미래마케팅의 분석틀에 근거한 5단계 분석
7-1. 예견 경쟁
7-2. 뉴파워 준비 경쟁
7-3. 초기시장 경쟁
7-4. 주류시장 장악 경쟁
7-5. 정상에서의 경쟁

8. 당면한 문제점 및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제시


※ 참고한 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1. 현재까지의 업무진행상황에 대한 보고

저희 조는 이미 1차 프로포쟐 계획서에 업무일정 및 조원들의 업무분배에 대해 올린 바 있고 다음은 그 진행상황과 변경점에 관한 보고입니다. 1차 프로포쟐 계획서에 제출한 업무일정 중 1주차에서 12주차까지 진행한 상황입니다. 진행 상황에 언급되겠지만 인터뷰 일정 및 제품 자체의 분석은 얻을 수 있는 실익이 없거나 중요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일정에서 제외하였습니다.

<1st mission> - 1,2주차에 진행(3.31 - 4.13)
목표 : 락앤락 상품과 하나코비 기업에 대한 개괄적 이해
수행방법 : 인터넷을 통한 자료 수집(백성연, 변정훈)
          도서관에서의 서적 조사(조승수)
          관련 논문 조사(김상우, 고대유)
결과 : 이상의 자료를 토대로 상품과 기업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 획득
평가 : 기사 검색과 도서자료를 찾아보면서 하나코비 기업이 파악하고 있는 위기와 락앤락이라는 핵심역량을 선택하고 집중한 것이 성공적이었음을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으로서 시장에 진입하기 어려운 핸디캡을 극복하고자 한 노력과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의 지원 등 락앤락을 둘러싼 환경과 극복과정을 조사할 수 있었다.

<2nd mission> - 3주차에 진행(4.14 - 4.20)
목표 : 락앤락의 시장상황에 대한 서면조사(경쟁기업과의 관계, 시장점유율, 인지도, 매출 액, 순이익비율, 수출액 등)
수행방법 : 신문에서 관련 기사 검색(백성연, 변정훈)
           인터넷으로 관련 기사 검색(김상우, 고대유, 조승수)
결과 : 제품에 관련된 여러 가지 비율을 통해 제품이 시장에서 어떠한 영향을 가지고 있는       지 이해하고 검증 
평가 : 비상장기업인 하나코비의 매출액 조사가 쉽지 않았다. 2004년도 기준 2006 예상액 정도이고 현 점유율이나 인지도를 구체적 수치로 조사하기는 쉽지 않았고, 결과적으로 인터넷 상으로 시장점유율, 매출액, 수출액의 간략한 추세에 관한 정보만이 획득 가능했다. 신문에서는 구체적인 그래프나 표에 대한 자료는 얻기 힘들었고 개략적인 수치만이 나와있어 대부분 보고서에 이용하기 힘든 자료가 많았다. 그렇지만 수집한 자료를 가지고 경쟁기업들의 진입과 그에 따른 대응, 꾸준한 수출과 독보적인 경쟁우위를 확인하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

<3rd mission> - 4,5주차에 진행(4.21 - 5.2)
목표 : 락앤락의 핵심역량 분석(제품 위주로 접근, 시장우위의 원인과 핵심기술 및 개선할        단점 등)
수행방법 : 인터넷을 통한 검색
참고문헌
www.locknlock.com
www.tupperware.co.kr
www.seri.org
www.tipa.or.kr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저, 한국씨네텔, 2005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 김민주 저, emars, 2005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富LAND로 가는 브랜드 - 중소기업진흥공단, 2004년 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 매일 경제 산업부, 대청미디어, 2004
GLOBAL BRAND - 브랜드메이저, 새로운사람들, 2004년
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 권영한, 서찬주, Human&Books, 2003
잘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 - 김경준, 원앤원북스,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Lock & Lock`의 마케팅 분석 및 향후 전략
  • 자료를 조사, 분석하고 우리들의 의견을 정리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였다.이 보고서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우선 첫 번째 부분에서는 락&락의 (주)하나코비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본 후 그들의 현 위치를 알고자 한다. 또한 락&락 제품의 장점에 대하여도 짚고 넘어가려 한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락&락의 마케팅을 분석하였다. 다양한 환경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락&락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STP전략, 4P전략, SOWT전략으로 구분하여 조사, 분석해보고 마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한 충분한 사전 준비와 이해가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이다.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적절한 영업방식 혹은 시장 진입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 [국제마케팅] 락앤락 LOCK&LOCK 세계일류로의 성장
  • 제시 하고있다.(8장) 락앤락의 향후 목표,미션을 정하였고 BCG비즈니스 모델 등을 통해 사업분야의 가능성을 살핀다.(5장) 이 보고서에서는 락앤락이 나아가야 할 시장으로 인도를 제시, 심층 분석한다.(6장) 그후 이를 마케팅 믹스하여 마무리하였다.(7장)IndexⅠ. LOCK&LOCK 소개 및 선정이유Ⅱ. LOCK&LOCK의 “5막 경쟁” Ⅲ. LOCK&LOCK의 환경 분석1. 거시환경2. 미시환경Ⅳ. LOCK&LOCK 기존의 마케팅 및 SWOT 분석1. 현재까지의 마케팅2. LOCK&LOCK을 오늘날의 큰 성공

  • [국제경영] 락앤락(LOCK&LOCK) 사례
  • 분석(1) 세분화 (Segmentation)(2) 타겟 (Targeting)(3) 인식 (Positioning)4. GE modelⅣ. 결론1. 성공요인(1) Focus and Centralization(2) Developing a New Market(3) Korean - Mind of the World Best Product(4) Creating a Global Image(5) Environmental Friendly Product2. 당면과제 및 극복방안(1) 내수 시장의 침체(2) 대기업과의 경쟁(3) 값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용기의 등장3. 나아가야할 방향 및 향후 전략 제시(1) 생산기지 건설(2) 제품 군 구성의 다양화Ⅰ. 서론음식보관은 제2의 요리라고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