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주)제이슨 상사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X-game과 스케이트 보드화
2. (주) 제이슨 상사 선정 동기

II. (주) 제이슨 상사
1. 회사 소개
2. 회사 연혁표
3. 재무 상태 및 경영 성과
4. 성공 전략 분석
1) 합작의 의미
2) GLOBE 성공 전략
a. 합작
b. 틈새시장 공략
c. 기술력
d. 마케팅
e. 디자인
5. 제이슨 상사의 SWOT 분석
III. 해외 경쟁 기업과의 비교 분석
1. NIKE
2. VANS
3. AIRWALK
4. 경쟁 기업들과의 종합적 분석

IV. 결론
제이슨 상사의 한계점과 이에 대한 대응전략

본문내용
I. 서론

1. 스케이트 보드화와 X-game

스케이트보드 신발(이하 보드화)이란 무엇인가?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보드화”라고 하면 생소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많다. 그 이유로는 국내에서는 장소 부족으로 스케이트보드를 마음껏 즐기기에 많은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그만큼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사람들의 수가 외국에 비해서 매우 적은 편이다. 보드화는 스케이트보드를 비롯한 격렬한 운동을 하는데 최대한 적합하게 만들어진 신발을 뜻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상황과는 달리 서양, 특히 북미 지역의 경우 북미 지역에서만 스케이트보드 인구가 1,300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젊은층의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스케이트보드는 주로 10대와 20대의 젊은층이 주로 탄다는 것을 감안해볼 때 북미 지역의 이 연령대 인구(약6,500만 명)와 이 지역의 스케이트 보드 인구(1,300만 명)를 비교해보면 10대, 20대 인구의 5명중 1명이 스케이트보드를 탄다는 결론이 나온다. 미국 통계청 http://www.census.gov


▲ 보드화가 인기를 끌게 된 배경

- 보드화의 인기를 치솟게 하다 : X-game의 열풍
위와 같이 스케이트보드의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서 X-game이 생겨났다. X-game은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로 창립된 지는 7년이 되었으며 액션 스포츠의 올림픽이라고 불린다. X-game에서 “X"는 extreme sports에서 X를 따온 것으로 위험을 무릅쓰고 가지가지 고난도 묘기를 펼치는 모험 레포츠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극한 스포츠”라고도 한다. X-game은 70년대와 80년대 미국 대도시 청소년들 사이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당시만 해도 X-game은 스포츠가 아닌 단순한 아이들의 놀이였다. 하지만 이후 스포츠 전문채널인 ESPN의 노력으로 X-game이 공식 스포츠로 자리를 잡았고 1993년부터 "X-game"이란 타이틀로 대회를 개최하고 꾸준히 X-game 스타를 발굴했다. 또 아이들이 즐겨하는
X-game의 대표적인 종류로는 스케이트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자전거 스턴트가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과 유명 비디오 콘솔 게임에서 X-game이 소개되면서 인기가 치솟기 시작했다. 현재 미국에서는 인라인 스케이팅을 즐기는 유저가 1,700만 명을 육박하며 그 뒤를 이어 스케이트 보드를 즐기는 유저들도 1,0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무역 투자 정보>상품산업 정보> 스포츠 레저란)
이러한 X-game 열풍으로 인해 신발을 비롯해서 관련 용품에까지 영향이 파급되는데 이를 놓치지 않은 이 업체가 있으니, 이 업체가 한국의 신발 제조 중소기업인 (주)제이슨 상사이다. 제이슨 상사는 호주의 마케팅 회사인 하드코어과 손잡고서 해외에서 보드화 신발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2. (주)제이슨 상사 선정 동기

(주)제이슨 상사는 2001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신발 수출 1위 자리에 올라서 있으며 보드화에 있어서는 그 어떠한 유명 신발 회사도 제이슨의 인기를 따라오지 못한다. 현재 제이슨 보드화의 시장 점유율이 호주 시장의 경우 60%, 미국 시장은 25%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공이 있기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다. 1990년대 초반 회사가 그 동안 성공을 거두었던 중국 시장에서 가격 경쟁에서 밀려나면서 회사가 위기에 처하면서 직원들 임금도 못 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국제경영론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목 차Ⅰ. 한국의 금융산업 분석Ⅱ. 기업소개1. CITI 그룹2. HSBC 그룹Ⅲ. 국내금융시장분석Ⅳ. CITI와 HSBC의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

  • [국제경영] 중소기업과 지식서비스의 해외진출사례
  • 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Ⅱ. 중소기업의 국제화Ⅲ. 지식 서비스 해외진출Ⅳ. 중소기업의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 [학사] [국제경영]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일반적 고찰
  • 해외직접투자의 문제점 261. 투자 지역 및 일부업종에 편중 262. 국내 산업 구조관련성 결함 263. 방어적 동기에 의한 투자 274. 높은 단독투자의 비율 275. 투자기업의 현지화 및 투자마찰 문제 27제4장 결론 28참고문헌 29표 목차 해외직접투자의 국제수지 효과 분류 8 각국의 혐오색 일람표 12 정치적 위험의 분석 14 해외직접투자 사업계획서상의 분야별 주요 계획 18 투자비율별 투자규모별 해외직접투자현황 26그림 목차

  • [국제경영론] 해외자원개발 투자 성공사례연구
  • 국제경영론“해외자원개발 투자 성공사례연구“- 目 次 -Ⅰ. 序論 Ⅱ. 本論 1. 해외자원개발 투자의 개념과 등장배경1-1. 자원의 성격1-2. 해외자원개발 투자의 개념과 등장배경1-3. 해외자원개발 투자의 필요성과 중요성 2. 해외자원개발 투자 현황2-1. 자원별 해외자원개발 지원사업의 현황2-2. 에너지, 광물자원 분야2-3. 농수산자원 분야2-4. 산림자원 분야2-5. 해외자원개발의 성과3. 해외자원개발 투자 성공 사례 연구3-1. (주)골든오일3-2. 한국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기업 경영사를 고찰해보려 한다. 첫 번째는 1997년 IMF 구제금융 위기를 기점으로 한 시간적 축이다. 한국 기업 경영사에서 가장 큰 위기였고 동시에 변화의 시기였던 1997년을 전후로 ‘과거’와 ‘현재’를 나누어, 각 시기 기업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