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MP3산업 내의 Apple-iPod 와 MS-Zune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디지털 오디오 시장의 현황.

2. 산업분석

3. 시장 경쟁상황

Ⅱ.본론-1 (애플의 iPod)

1. iPod의 개요.

2. iPod제품과 시장상황 분석.

3. iPod의 SWOT 분석

4. iPod의 4P 분석

Ⅱ.본론-2 (MS의 Zune)

1. MS의 기업소개.

2. Zune의 출시배경


3. Zune의 SWOT분석

Ⅲ.결론(방어와 공격)
본문내용
1. 디지털 오디오 시장과 음악시장

급성장 추세에 있는 미국 디지털 오디오 시장

미국의 디지털 오디오 관련 시장은 지난해 인터넷을 통한 음악 파일 판매가 활성화되면서 관련 기기인 MP3 플레이어 시장이 급성장했으며 초기 시장 형성기를 지나 본격적인 시장 성장기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이테크 관련 전문 시장 조사기관인 In-Stat/MDR(www.instat.com)사에 따르면 2003년 휴대용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는 출하대수는 약 2,400만대로 판매액으로는 약 30억 달러대 시장규모를 기록했으며 전년대비 약 200%정도 급성장했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이 보고서가 제시한 디지털 오디오 시장의 중요한 특징은 올해 온라인 음악 파일 판매는 2003년에 비해 약 28%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휴대용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는 2008년까지 연평균 약 16%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06년 미국은 1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디지털 음악 시장의 음악서비스가 8억 달러로 전년대비 30% 성장했다.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음악구매보다 온라인을 통한 다운로드를 선호하며 이에 대한 만족도는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음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그리고 디지털 음악 이용매체 선호는 디지털 음악 시장이 향후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어진다.
디지털 음악시장과 개인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는 상호연관성을 지니고 있다. 그중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플레이어 시장은 2004년 애플이 출시한 ‘iPod'제품의 선풍적인 인기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5년 미국 연말 시즌에 구매 및 선물용품으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기록하면서, 최고 인기 소비 가전제품의 하나로 등장 하였다.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iSupply)의 전망에 따르면, 세계 MP3플레이어 출하량은 2009년 1억 3,200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MS사는 향후 폭등하게 될 MP3플레이어 시장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이에 MS사가 현재 미국 MP3플레이어 시장의 72%, 전체 디지털 음악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Apple의 iPod에 맞설 신규 MP3플레이어를 출시하게 되었다. MS는 Apple이 장악하고 있는 MP3 플레이어 시장 장악을 위해 수년간의 적자를 감내하더라도 막대한 투자를 단행, Xbox에 버금가는 제품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여 디지털 오디오 시장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2.디지털 오디오의 산업분석
1) 산업 내 기존 기업과의 경쟁 측면

참고문헌
○참고도서 및 보고서

-서우석,「마이크로소프트의 IT 전략과 미래」, 『한빛미디어』, 2006
-정대용,「마이크로소프트의 고민」, 『매일경제신문』, 2002
-안진환,「살아있는 신화 마이크로소프트 CEO 스티브발머」, 『한국경제신문』, 2003

-KITA,「해외 SCM 시장의 경쟁구도 및 향후 전망」, 『KITA연구보고』, 2007. 01
-KITA,「2007년 전세계 SW 시장 트렌드 조망」, 『KITA연구보고』, 2007. 01
-KITA, 「2005년 해외 디지털 컨텐츠 시장조사」, 『KITA연구보고』, 2006. 02.
-Microsoft, 「Microsoft Corporation Annual Report 2006」, 『Microsoft』, 2006. 02.

○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
-http://www.gartner.com
-http://www.zune.net
-http://www.zunethoughts.com
-http://www.seri.org
-http://www.lgeri.com
-http://www.wikipedia.org
-http://www.dt.co.kr 외 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 경영전략
  • 내놓음(이것은 노키아가 베이징에 위치하는 노키아 제품 개발 센터에서 연구개발하여 설계한 제품)2002중국 시장에 최초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노키아 3650출시.Mp3휴대폰 노키아3300출시.20031994중국 진출 시작, GSM기지국과 무선이동 네트워크 전송장치를 만드는 독자 생산공장 설립, MSCs와 BSCs를 생산하는 베이징 최초의 합자기업인 Beijing Nokia Hang Xing Telecommunications System만듬.중국 셀룰러 이동전화 인프라 시장의 30%, 단말기 시장의 22% 점유. 중국내

  • [기업과 사회]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
  • 기업사례분석SK 텔레콤1. 서론2.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2.1. SK텔레콤의 경제적 활동2.1.1. SK텔레콤의 단말기 신제품 독점 사례2.1.2. SKT의 SPEED010광고로 인한 사례2.1.3. SKT의 IS-95C서비스 도입 사례2.1.4. CID무료화와 관련된 사례2.1.5. SKT와 카드제휴 업체 관련 사례2.2. SK 텔레콤의 사회공헌활동3. 결론1. 서론SK 텔레콤은 KTF, LGT 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적인 이동통신기업으로서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한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데

  • SK텔레콤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내외 우량 기업들과의 공동마케팅은 스피드 011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다른 브랜드 이용자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높은 만족도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향후 기존고객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공동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Ⅲ. 환경 분석 -무한 경쟁시대의 현대 통신산업은 각종 사업자 고유의 서비스가 아닌 서비스가 수직적으로 결합하고 있으며 구분 없이 통합화가 추진되고 있으므로 시장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영전략 비교분석
  • 와 세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의 IPOD를 분석함으로써 우리의 아이리버가 세계 시장에서 부상하기 위한 전략과 이와 함께 한국 MP3P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Ⅰ. MP3 시장현황 및 산업 분석1. mp3 시장현황 1) MP3플레이어 시장환경MP3 플레이어는 시장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며, 새로운 기술개발 및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변화되고 있다. 저장용량이 증가된 제품, 디스플레이가 개선된 제품, 무선 네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보다 뛰어난 매출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