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멀티플렉스 CGV 서비스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5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소개 및 선정 이유
1.1 소개(홈페이지에서 발췌)
1.2 CGV 선정 동기
2. 포지셔닝과 수요관리
2.1 포지셔닝
2.2 수요관리 전략
3. 마케팅 믹스와 SWOT
3.1 CGV-서비스 상품관리
3.2 서비스 가격 관리
3.3 CGV-서비스 촉진 전략
3.4 CGV-서비스 유통 관리
3.5 CGV-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3.6 서비스 물리적 증거 관리
3.7 CGV 서비스 종업원 관리
3.8 SWOT
4. CG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4.1 Only One 서비스
4.2 차별적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요인
5. 결론 - CJ CGV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 본문내용
-
포지셔닝과 수요관리
2.1 포지셔닝
시장 세분화
Multiplex 시장 세분화의 핵심적 기준은 영화에 대한 가치와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에 따라 시장을 분류한 것이다. 이 기준에 따라 다음 3가지로 시장을 세분화 할 수 있다.
-매니아 : 영화관을 찾는 가장 기본적인 목적인 영화 관람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자 하는 소비자이다. 이 소비자에게는 좋은 시설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인식하는 소비자로 문화적 경험을 중요시한다. 주로 20~30대 젊은 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데이트를 위한 관람객 : 영화관은 빠질 수 없는 데이트 코스 중에 하나인 만큼 영화와 함께 식당, 카페와 이벤트 등의 볼거리 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층이다. 10대 후반부터 20대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단위 관람객 :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소비자층이다. 중산층의 가정이 이에 속한다.
목표 시장 선정
(1) 연령
Multiplex의 목표 대상은 20~30대이다. 이 세대는 전 세대와 상당히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 세대가 독특한 특성과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 영화에서 뿐 아니라 영화관을 즐기고, 만족감을 느끼는 것과 더 나아가 어느 장소에서 어떤 영화를 보느냐에 따라서 self image가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들은 cross shopping을 하는 합리적인 소비자인 동시에 좋은 곳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서라면 지역적인 것은 고려하지 않는 소비적 특성을 가진 세대이다.
(2) 지리적 위치
Multiplex를 운영하기 위한 매장 선정 시에는 충분한 구매력이 있는가에 주목해야 했다. 우선적으로 지방도시에 비해 서울이 구매력이 있는 인구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90%이상의 영화관을 서울과 신도시의 지역에 두었다.
POSITIONING
(1) 가치부여
Multiplex를 도입한 CGV는 국내 영화관에서 처음으로 명확한 문화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기존 영화관과 차별화 되었다. One-Stop Entertainment,고급화된 시설, 높은 서비스 등을 본격적으로 내세워 영화관을 브랜드화 함으로써 Multiplex-CGV라는 차별화된 시장을 개척하였다.
(2)쾌적한 시설과 고급스런 분위기
기존 영화관과는 차별화된 고급스런 분위기와 편리한 시설배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영화를 보는 즐거움을 뿐 아니라, 주변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증대 시키고자 하였다.
<중략>
자료평가
- 좋은자료에요!!!!
- altjs6***
(2014.11.09 23:08:57)
- 매우 좋다 정리가 잘되어있어요
- say***
(2014.03.29 17:22:52)
- 발표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a0r***
(2011.10.09 21:47:46)
- 구매하고나서 발표할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ce***
(2011.05.13 17:06:51)
- 인제대 노터치!!
- dbswk***
(2009.02.13 11:17: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