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마케팅] 명품화장품 샤넬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동기
Ⅱ.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Ⅲ. SWOT 분석
Ⅳ.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선정동기
사치품이라고 생각했던 향수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이 달라지며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정도로 대중화 되었다. 이결과 최근 향수 시장의 확대와 소비자의 향수 수요 증대로 향수 시장은 긍정적인 전망을 갖고 있다. 현재 수많은 향수 브랜드들이 서로 경쟁하는 상황에서 샤넬은 명품 브랜드로 굳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향수는 고관여 제품이면서 소비자가 제품의 기능적인 가치보다는 상징적인 가치를 더 고려한다. 향수를 구매할 때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해서 실용성 보다는 감정과 느낌을 가지고 구매하며, 그 제품을 사는 자신의 모습과 지위를 상상하고 평가를 내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소비자 행동과, 명품은 비싼 만큼 만족도가 크고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태도를 보아 명품 화장품 중 인지도가 높은 샤넬을 선정하였다.
Ⅱ. STP
1. Segmentation
1)인구통계적 변수
소득 및 경제적 변화
현재의 20~40대 여성 소비자 계층의 전체 인구의 구성비 증가 및 높은 구매력 증대로 시장매력도 증가
80년대 후반 급격한 경제 성장과 함께 소비구조 또한 비싼 명품을 선호하는 추세
사회환경의 변화
도시화, 여성 활동의 증가 등과 같은 사회생활 방식의 변화는 기업에게 새로운 여성 고객 시장 제공
2)심리적 변수
개성
자신만의 특별한 향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이 명품이미지에 부합
3)행동변수
사용자
기존 샤넬의 명품이미지에 부합하여 샤넬 향수의 소비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나타냄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충성도 강함. 여성들은 명품 향수의 사용으로 자신의 정체성 표현
2. Targeting
20~40대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
샤넬의 명품이미지를 추구하는 여성
다른 사람과 차별화하는 자신만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표현하고 싶은 여성
사회의 상류층으로써 명품이미지에 부합하는 여성
3. Positioning
이미지 포지셔닝
우아하며 여성미 넘치는 샤넬의 이미지의 지속적 구축
명품 샤넬에 맞는 명품 여성으로의 이미지 구축
자료평가
- 최신 자료에다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ssibs***
(2009.10.16 15:21: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