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대학교 사이버강의 품질향상 및 고객만족향상을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주제
2.주제선정이유


-본론-
3.홍대 사이버강의 청사진
4.홍대 사이버강의의 실태
(1)메가스터디의 인터넷강의
(2)타 학교의 사이버강의
5.고객만족도 설문조사
6.설문결과



-결론-
7.사이버강의 품질향상전략 및 고객만족방안
(1)우리의 아이디어
(2)변화된 포지셔닝
본문내용
1.주제
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 품질향상 및 고객만족향상을 위한 전략

2.주제선정이유
누구나 매일 다양한 서비스에 노출되어 있지만 대학생들은 교육서비스에 더욱 많이 접할 것이다. 때문에 마케팅관리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이 한번쯤은 체험했고 관심을 가질만한 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서비스에 대한 프로젝트를 주제로 선택하게 되었다.

3.사이버강의 청사진


4.(1)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 모습


(2)메가스터디 인터넷강의 모습





(3)메가스터디 인터넷 강의 VS 홍익대 사이버 강의

1. 강사의 실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메가스터디에서는 강사가 강의하는 것을 직접 촬영하여 이를 인터넷 강의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현장감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강사의 실제 모습과 목소리, 그리고 판서로 이루어지는 강의는 듣다보면 정말 실제 강의를 듣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든다.
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에는 교수의 직접 강의를 가지고 사이버강의를 만든 경우가 없으며, 교수의 사진이나 그림이 교수의 몫을 대신하고 있을 뿐이다. 또한 이러한 경우에 마우스 클릭을 통해서만 다음 장으로 넘어갈 수 있으므로 노트에 필기를 하다가도 장이 넘어갈 때마다 다시 마우스를 잡고 클릭을 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2. 강의록이 따로 존재한다.
실제 수업 교재로 강의록을 대체해, 수업의 내용을 필기하느라고 강의의 일부분을 듣지 못하거나 다시 들어야하는 수고스러움을 덜어주었다.
그에 비해 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는 강의록이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대신에 강의의 대본이 공개되어 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강의록을 만들어서 써야하는 실정이다. 그에 따라 인터넷에서 사이버강의의 유료로 강의록을 판매하는 학생들도 생겨났다.

3. 동영상의 시간조절이 용이하다.
동영상 강의를 듣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30초씩 끊어서 전의 내용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또한 강사의 설명이 너무 빠르거나 느릴 때 이것을 0.5배속, 1.5배속 등으로 속도를 조절하여 들을 수 있다.
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는 속도조절이 불가능하다. 한번 들은 강의를 다시 복습할 때, 속도조절이 된다면 빠른 속도로 들음으로써 시간 절약이 가능하고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이다.

4. PMP 다운로딩 서비스를 지원한다.
PMP가 등장하자 학생들의 시간적 공간적 유동성을 높이기 위해서 메가스터디에서는 인터넷 강의를 PMP로 다운받을 수 있게 하였다. PMP 다운로딩 기술로 인해 학생들은 학교에서, 독서실에서, 지하철에서, 즉 컴퓨터가 없더라도 언제 어디서든지 학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홍익대학교 사이버강의는 PMP 다운로딩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학생들은 컴퓨터가 있는 곳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CEO과정 필요성에 대한 연구
  • 대학교에서 산업 최고위과정을 두어 현 직장인들이나 현직 CEO들이 기술벤처를 성공적으로 창업하고 고급 기술인 및 경영인이 될 수 있도록 차원 높은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에 대한 수요 또한 적지 않은 추세이다. 이 과정에 대해 높은 수요를 차지하는 대학교에서의 특징은 현장실습에 중점을 둔 단순한 기술 개념 뿐 아니라 경제, 시장, 조직, 전략 개념 등을 두루 갖춘 융합기술 능력 배양을 통해 경영관리 능력의 함양까지 목표 이념을 확장

  • [디지털시대 경영전략]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필요성,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요소,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사이버 커뮤니티, 향후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방향
  • 고객의 니즈를 니즈가 발생한 현장에서 만족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고객의 속도감, 디지털 기업 환경 변화의 속도감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즉, 기업은 자신의 활동을 리얼타임으로 전개함으로써 디지털 기업 환경의 빠른 속도에 대응함은 물론, 속도 그 자체를 본격적인 경쟁 요소로 할 수 있게 된다.리얼타임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고객 정보의 리얼타임 수집, 정보 분석의 리얼타임化, 대응 전략의 리얼타임 선정 및 리얼타임 대

  • [지식경영] 한미파슨스의 지식경영
  • 및 업무지식 교환과 전수,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제고, 월 1회 정기모임, 11월 최종보고서 제출, 12월 CoP페스티벌, CoP경진대회 건설전략연구소-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일본 등 건설선진국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국가 건설산업의 혁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기술력 향상을 위한 2 Day Cycle, 초고층 빌딩, Cost Management 기법, Construction Management 등의 연구를 하고 있다. 전문가제도-사내 우수인력의 전문화 및 조직화를 통하여 관련 업무지식을 정리/

  • [산업시스템공학과 종합설계] 공무원 학원시장 후발주자의 선두기업 Catch up 전략
  • 위한 새로운 커리큘럼 프로그램 구성/ 엔트리 포인트 관리를 위한 온라인 인지도 상승 경영전략 목표CSF매출 증가-고객만족의 서비스-고시 학원 시장의 점유율 증가, 고객 확보-강의의 질과 구성의 변화온라인시장의 성장-온라인 서비스의 다양성-온라인 고객만족 서비스-온라인 프로그램의 다양성-활발한 프로모션을 통한 베리타스M 사이트 인지도 향상사업구조의 변화-강사의 의존도-프로그램의 다양성(표4.2) CSF 도출 4.4 베리타스M의 문제

  • [마켓팅] 마켓팅-교육마케팅을 중심으로
  • 마케팅전략이 되었지만 점점 더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생산자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바뀌는 변화속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하여 매스마케팅보다는 니치마켓이나 개별마케팅(ONE-TO-ONE)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2)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소비자에게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줄 수 있는 광고를 통해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상업 수단3)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기존의 중간유통단계를 배제하여 유통마진을 줄이고 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