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롯데호텔에 대한 소개
⑴ 롯데호텔 개요
⑵ 설립배경 및 연혁
① 롯데호텔(서울)에 대한 자세한 소개
2. 롯데호텔(서울) 현황 ⑴⑵⑶⑷⑸
- CEO 소개
3. Mission Statement
- 새로 만들어 본 Mission Statement
4. 외부환경분석
⑴ 기회요인
① 컨벤션산업의 발전
② 한류의 영향
③ 중국의 경제성장
④ 워커힐카지노 유치 추진
⑵ 위협요인
① 유사숙박시설의 증가
② 정부의 지원 미비/규제
③ 엔화가치하락
④ 호텔에 대한 인식 부족
5. 산업구조분석
⑴ 기존기업과의 경쟁 (산업의 집중도/제품차별화)
⑵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자본소요량)
⑶ 대체제와의 경쟁
⑷ 구매자의 교섭력 (가격민감도/공급자에 대한 정보/전환비용)
⑸ 공급자의 교섭력
▶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롯데호텔’ 분석
본문내용
1. 롯데호텔에 대한 소개

⑴ 롯데호텔 개요
롯데호텔은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정상급의 호텔이라고 자부한다. 1979년 개관한 롯데호텔은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우리나라 호텔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서울 도심에 위치하여 관광과 비즈니스, 쇼핑 등이 편리한 본점, 첨단 놀이시설과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비즈니스호텔인 롯데호텔 서울․잠실, 2002년도에 울산에 오픈한 롯데호텔울산, 환상적인 라스베가스 쇼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부산 최대의 관광명소 롯데호텔부산, 그리고 제주도 중문단지에 종합 관광 리조트 타운으로 오픈한 롯데호텔제주에 이르기까지 5점의 롯데호텔이 국내에 위치해 있고, 총 3천5백 여실의 객실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이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8객 국어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대형 국제 회의장과 연회장, 편리한 기능의 비즈니스센터를 갖추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과 출국 내국인의 쇼핑 편의를 위해 400종류 이상의 세계 유명 부띠끄와 한국의 전통 토산품을 구비한 6개의 면세점 역시 롯데호텔만의 자랑이다.
롯데 호텔은 ‘한번 온 고객이 다시 찾는 롯데 호텔’이라는 서비스 정신아래 최선의 정성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가슴에 남는 ‘따뜻한 호텔’이 되고자 고객의 작은 목소리까지 소중히 여기고 지금도 변함없이 고객감동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⑵ 설립배경 및 연혁
1973년 5월 관광호텔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1979년 반도호텔과 국립도서관 부지를 인수하여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에 호텔을 건립하였다. 1988년 9월에는 잠실에도 호텔을 개관(호텔롯데월드)하였으며, 1993년 호텔롯데대덕, 1997년 호텔롯데부산, 2000년 호텔롯데제주를 개관하였다. 2001년 3월에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을 개점하였고, 2002년 2월 호텔롯데울산 전관을 개관하였다. 이어 같은 해 3월 2002 FIFA 월드컵TM 공식호텔로 선정되었으며, 9월에는 외화획득 5억불 관광진흥탑을 수상하였다. 그리고 2008년에 모스크바에 6번째 체인인 롯데호텔을 오픈예정에 있다. 2005년 전국에 5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자산 5조 1716억 원, 당기순이익 2,857억 원, 매출액 1조 5127억원이다. 2010년에 1년 매출액이 10조원대로 육박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계열회사로 본점은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1번지에 있고, 지점은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있다.
① 롯데호텔[서울]에 대한 자세한 소개
ⓐ 개관일 : 1973년 5월 5일
ⓑ 등급 : 특 1급
ⓒ 주소 : 서울시 중구 소공동 1번지
ⓓ 구조 : 본관(지상 38층, 지하 3층), 신관(지상 35층, 지하 3층)
ⓔ 객실 수 : 1,480여개
ⓕ 17개의 레스토랑&바
ⓖ 부대시설 : 15개의 대형 국제회의장 및 연회장, 비즈니스 전용 Club Floor, 휘트니 스 클럽, Business Center, 사우나, 면세점, 실내 골프장


2. 롯데호텔[서울] 현황

⑴ 서울에 제 2롯데월드 건설을 추진 중
오래전부터 제 2의 롯데월드이자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될 초고층 빌딩이 지
참고문헌
한국관광레져학회
관광지식정보시스템
롯데호텔
RFA : 자유아시아방송
온바오, 온라인 중국정보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e-나라지표
다음카페 ‘한국관광전문가네트워크’
YTN
연합뉴스 
조선일보 
매일경제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한국일반여행업협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 ophi***
    (2011.05.30 23:50:0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향기마케팅
  • 분석이나 통계없이 향기 마케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공해 줄 자료가 없었고, 비교적 큰 업체들에서는 수십억에 이르는 매출액에 영향을 주고 있는 마케팅에 대한 자료가 누출되는 것을 염려하여 자료제공을 꺼려했다. 하지만 방문을 하는 과정에서 비교적 큰 업체들은 자체적인 향기 마케팅을 하지 않고 향기 관리 업체에 하청을 하여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러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향기 관리 업체중에서 비교적 큰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
  • 레포트요약iii. 선정기업소개a. 대형할인마트 성장배경분석b.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Ⅱ. 본론i. 대형마트별 전략분석a.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5) 고객서비스 전략6) 시설 및 기타전략b. 홈플러스 마케팅전략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5) 고객서비스 전략c.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SWOT분석 STP전략 비교분석1) 이마

  • [관광학] 이스타항공
  • 항공기의 비행안전 3원칙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어내는 데 성공했다. 앞으로의 상황은 저가항공사가 국내선에서의 비율을 더욱 높이고 빅2의 국제선 점유율마저 위협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결국에는 이 레포트의 주 내용인 이스타항공의 장점, 4P를 잘 이용하여 놀라운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 예측한다. 힘든 상황에서도 이러한 예측을 할 수 있게 만든 이스타항공의 저력은 그래서 놀라우며 앞으로도 주목하여 지켜봐야 할 항공사라 할 수 있겠다.

  • 일제의 국권 침탈과정 [1904년부터 1910년까지의 조약을 통하여]
  • 분석제1조를 살펴보면 표면적으로는 일본이 대한제국과 동아시아의 평화를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대한제국에 자문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와 있지만 이면에는 대한제국의 내정에 간여하려는 의도를 나타내고 있다. 의정서 체결 이후 일본은 시정 개선이라는 명목으로 자신들의 이권을 적극적으로 확장시켜 나갔다. 전국에 걸쳐 군용지를 수용하고, 어업권을 확장하며, 황무지 개척권을 요구했다. 제1조의 내용은 의정서의 핵심으로, 다소 애매하고

  • 호텔리어 호텔리어 분석 호텔리어 인식 호텔리어 올바른 이해 드라마 호텔리어
  • 호텔에 취업을 한 후에도 자신이 생각한 것과 다르다며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그래서 우리 조는 이번 레포트에서 호텔리어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보고 그 결과 나타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기 위해 호텔리어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았다. 그리고 호텔리어 인식에 많은 영향을 준 드라마 ‘호텔리어’를 분석해보고 국내에서 활동 중인 호텔리어들의 실제 삶을 조사해보았다. 마지막에는 우리 조가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