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화이트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ꊱ 서 론

ꊲ 생리대 시장
- 생리대 시장의 역사, 규모
- 생리대 시장의 현황, 특성
- 생리대 시장의 전망

ꊳ 현재 생리대 시장

ꊴ 화이트의 STP 전략

ꊵ 화이트의 4P 전략

ꊶ 경쟁사와의 비교
- 화이트 VS 위스퍼

ꊷ 화이트의 성공요인

ꊸ 후기
ꊹ 참고자료

본문내용
ꊱ 서 론

위생용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여성용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 한 신문의 보도에 의하면 한국의 생리대 시장규모는 연간 2천 4백억 원에 달하며 여기에는 외국기업인 유한킴벌리와 한국 P&G가 말 그대로 혈전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여성 생리용품 시장은 10대 초반에서부터 50대 중반에 이르는 여성 모두를 고객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규모가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다.
생리대가 단지 한 달에 1주일 정도 여성에 의해 소비되어지는 일상용품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여성의 건강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그 무엇으로 다시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다.

“깨끗함이 달라요, 화이트.”

위 문구의 광고로 유명한 화이트가 현재 굳건히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현재 2위를 달리고 있지만, 그 시장 점유유을 점차 잃어가는 위스퍼의 실패원인과 화이트의 성공사례에 의문을 가지고 과제를 시작하게 되었다.

ꊲ 생리대 시장

(1) 생리대 시장의 역사
여성의 생리대가 상품으로 처음 나오게 된 것은 1970년대의 유한킴벌리에서 출시된 “Kotex"였다. 그 때 처음에 상품화되었을 때는 지금처럼 슈퍼나 백화점, 할인점 등에서 생리대를 파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다. 약국에서 보급을 시도한 끝에, 그 때부터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당시에 “Kotex"는 끈으로 묶어서 차고 다니는 형식이었는데, 이후 1975년 들어서는 접착띠를 부착한 ”New Freedom"이 출시되면서, 여성들의 활동은 한층 더 편해지게 된다. 그리고 고 흡수성 수지를 사용한 “미라젤”이라는 제품이 쌍용제지에서 1984년에 처음 출시되고, 대한펄프에서도 “라라센스”라는 제품을 1987년 출시하면서 생리대 시장에 본격적으로 불이 붙기 시작한다. 물론 이 때까지만 해도 생리대 시장에서는 유한킴벌리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었다.
이후 1989년에 미국의 P&G 사에서 “위스퍼”를 앞세워 한국시장에 진입하게 되고, 1991년에 대한펄프는 “매직스”라는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그리고 같은 시기에 P&G는 위스퍼 울트라 슬림을 출시하면서 생리대의 슬림화를 주도하게 되는데, 이 상품으로 인해서 P&G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을 주도하게 된다. 이후에 1995년에는 유한킴벌리에서 화이트를 출시하게 되고, 이쯤에는 날개형 생리대도 보급된다. 쌍용 제지에서는 “화인”이라는 제품을 출시하였다가 이후에 “허브 인”이라는 제품까지 출시하고서 P&G에 인수된다.
1999년이 되자, 유한킴벌리는 “화이트”로 공중 화장실 자판기를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수많은 샘플을 뿌렸으며, 획기적인 TV광고의 성공으로 P&G의 “위스퍼”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부터 제일제당에서 유통하고 유니참에서 만드는 “쏘피”라는 제품이 출시되면서, 생리대 시장은 크게 화이트, 위스퍼, 매직스, 쏘피 4사의 경쟁 구도로 들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성공사례]기업들의 성공사례
  • 화이트의 경우, 제작자들이 대학가에서 여러번 헌팅(?)을 했다. 복스러운 얼굴로 계단에 앉아 화이트를 말하던 여대생(단국대 연극영화2)은 제작자가 대학식당에서 밥먹다 캐스팅했다.g. 음료시장에서 독자 카테고리 형성을 통한 성공사례제일제당의 솔의 눈이 태 근 / 제일제당 음료마케팅 팀장 음료시장에서 96년은 변화의 해였다. 기존의 콜라, 사이다 중심의 음료에서 벗어나 스포츠음료, 생수 전통음료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였다. 솔의 싹을

  • 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 성공 - 컬러의 선택권을 주다.1) 현대카드2) m&m초콜릿4-2하나의 컬러로 기업 이미지 구축1) 파란색 기업 성공사례 -우리은행2) 빨간색 기업 성공사례 - SK엔크린3) 구찌4-3 컬러를 통한 마케팅 활용1) OB 골든라거 - 골드 (Gold)2) SK제약 - 트라스트4-4 컬러마케팅의 실패 - 소비자를 읽지 못하다.사례 : 흰색 코카콜라5. 컬러마케팅 보완점lll 결론1. 컬러마케팅 전략제안(1) 키즈카페 아이두 (오산소재)(2) CU (구 훼미리마트) (3) 화이트 생리대(4) The Coffe Be

  •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조사 - 화이트 맥주의 성공사례와 8.15콜라의 실패사례
  • 마케팅위원회 편저,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6』, KMAC, p.22하이트맥주가 1996년 시장 리더의 자리에 올라선 것은 한국 기업사에 일대 사건으로 기록된다. 현재 시장점유율은 약 58%로 우리나라 대표 맥주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굳혀가고 있다. 특히 소주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진로를 인수함에 따라 확고한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다. 이처럼 맥주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브랜드 마케팅’에서 찾을 수 있

  • 독후감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 5 를 읽고
  • 마케팅 활동을 통한 Market No.1 기업에는 침대과학 최적의 가치를 구현한 확고한 카테고리 리더인 (주)에이스침대가 있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굳건한 리더로서 자리매김을 한 화이트맥주(주)가 대표적인 예시라고 볼 수 있다.그리고 시장 세분화를 통한 신시장 창출한 기업에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브랜드 런친 및 강화를 한 (주)한국토지신탁 : 코아루가 대표적인 예시라고 볼 수 있으며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 창출한

  • 상업적 데이마케팅(Day marketing) 사례
  • 마케팅은 고객들이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효과와 특히 유사한 고객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사와 차별적인 기업 이미지를 제공하는 데이마케팅이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1. 데이마케팅 성공사례발렌타인데이가 효시가 되어 촉발된 데이마케팅은 성공확률은 그리 높은 편은 아니다. 많은 데이마케팅 중에서도 대중성이 가장 높은 데이이벤트는 빼빼로데이>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 순으로 나타났다. ① 빼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