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삼양사 Mentoring(멘토링) 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멘토링의 의의
2. 삼양사 선정 이유
3. 삼양사 소개
4. 삼양멘토링의 성공요인
5. 삼양멘토링의 문제점
6. 삼양사의 개혁안
7.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
- 본문내용
-
1. 멘토링의 의의
(1) 새로운 패러다임의 경제체제로 급속한 변화
20세기 대량생산, 분업화
21세기 다품종 소량생산, 특성화
현행 집단교육의 피해
중간지도자 멘토를 세운 1:1 인재개발체제
생산성 위주의 일방 경영체제
인간성 위주의 쌍방 경영체제
살벌한 경쟁심 유도 ▶ 이직률 상승
따듯한 인정으로 고품질 인재 확보
(2) 멘토링의 효과
멘티의 입장
관리자 지위
경력사항과 관련된 요 소들에 대한 지식
조직에 대한 지식
조직에 대한 몰입
직무 만족
경력 계획
낙관 주의
멘토의 입장
경력 향상
지적 능력 향상과 정보습득
신뢰성 증대
심리적 보상
조직의 입장
개인의 통합
이직 감소
조직의 의사소통
관리자 개발
관리자 계승
생산성 향상
2. 삼양사 선정 이유
삼양사의 멘토링 성공 사례
- 이직률 0% 달성, 사내 갈등관리와 역량 개발
에서 좋은 효과
국내 기업 中 가장 먼저 도입한 선구적 기업
- 2002년 첫 도입, 현재 제 8기 멘토링 진행중
시행 7년째를 맞으며 몇 가지 문제점 노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 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 국제경영_한국 반도체산업의 현황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조사 정리하시오 (2)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