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vs 이마트 -월마트의 재도약을 위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월마트 비전

Save money, Live better

- 최고품질의 상품을 최저의 가격으로

고품질 서비스
저렴한 가격
고객 밀착 전략
Everyday Low Price


월마트 연혁

1962 샘 월튼에 의해 아칸소에 첫 상점 오픈
1969 월마트 법인 등록
1970 처음으로 분배센터와 아칸소 벤톤빌에 본점을 만듦, 주식 상장
1979 연 매출 10억 달러 기록
1983 샘스클럽 1호점 개점 (오클라호마주 미드웨스트시티)
1988 슈퍼센터 1호점 개점 (미주리주 워싱턴)
1991 인터내셔널 1호점 개점 (멕시코시티)
1996 아시아 시장 진출
1998 한국시장 진출
1998 유럽시장 진출 (월마트 독일)
2002 일본시장 진출
2006 한국시장 철수 (신세계 인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알차고 좋아요.
  • fwan***
    (2009.10.29 18:47:05)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위한 정책적 지원이 시급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가격정책과 의류 위주의 상품정책, 종업원에 대한 내부 마케팅의 중요성, 경영의 효율화, 막대한 시설비, 그리고 유통시장 개방 등이 백화점 산업의 마케팅전략에서 놓칠 수 없는 고려대상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백화점이 취해야 하는 전략들을 열거해 보면 아래와 같다.고급품의 중독증을 고쳐야 한다.: 현재 한국의 백화점들은 특선품의 비중이 높고, 고급화의 길을 걸어왔다.

  • 신세계와 롯데 경영전략
  • 이마트, 월마트 코리아 점포 16개점 인수-이마트 누적고객 10만명 돌파, 총매출 10조원 돌파-신세계첼시, 신세계 L&B 설립-핵심역량 집중,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에 주력-기업 인수 多 (푸드스타, 웰가, KI BANK, 두산주류, 바이더웨이, 현대정보통신 등)-건실한 재무구조, 선진 경영 시스템 → 첨단산업, 생명산업 분야 진출 시도신세계 VS 롯데 현재~도약기창업기재도약기성장기롯데신세계 신세계 와 롯데유통사업경영전략Q & A재 도약기를 지나

  • [경영전략사례] 유통산업 `이마트와 월마트` 경영전략사례연구
  • 월마트가 진출한 세계 모든 나라에서 성공하고 있는데 한국 시장에서는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에서 토종 할인점에 밀려 고생하는 것은, 국제유통업계에서도 화젯거리다. 세계 1위 업체인 월마트는 한국에서는 까르푸에 이어 7위 업체에 불과하다. 월마트와 까르푸의 매출액은 이 마트의 16%, 30% 선에 그쳤다. 1000원어치를 팔았을때 이마트는 55원쯤 이익을 남긴 반면, 까르푸는 11원, 월마트는 3원쯤의 이익밖에 못남겼다. ‘월마트’가 진출한 세계

  • [유통관리] [유통관리론]`신세계` 유통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전략(백화점, 할인마트)(신세계와 이마트의 주요 전략을 살펴본 후, 물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4P 분석(1) Product- 웰빙 상품군 판매에 주력 - 주5일 근무 확산과 여가 중시 경향 (2) Price- 고급화, 명품화의 추진을 위한 고가격화(여주 프리미어 아울렛 : 첼시프러퍼티)- 국민 소비심리의 위축으로 인해 저렴한 가격의 상품도 다량 판매 - 이월상품전 풍성(3) Promotion- 신세계 제휴카드인 `신세계 한미 비자카드`, ‘신세계 포인트 카드- 친환경화적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월마트의 미래 32(1) 환경 재분석 32(2) 경영전략과 성장방향 33(3) 전망(기회)과 당명과제(위기) 35Ⅳ.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과 대응 401. 한국 유통시장의 환경변화 40(1) 유통시장 개방 40(2) 신유통업태의 등장 40(3) 소비문화의 변화 40(4) 대형할인점이 국내 유통산업에 미치는 영향 412. 월마트의 한국시장진출 41(1) 월마트코리아의 연혁 41(2) 월마트 한국 진출 과정 423. 월마트의 SWOT분석 44(1) strength 44(2) weakness 45(3) opportunity 45(4) threat 464. 이마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