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자연생리대 이채의 고객만족경영과 소비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주제소개 및 선정이유
2. 기업의 고객만족경영
(1) 고객만족이란
(2) 고객만족경영이란
(3) 고객만족경영 추진 절차
(4) 고객만족경영과 기업 성과
3. 면 생리대 판매기업 이채의 고객만족경영
(1) 제품판매 및 홍보방법
(2) 고객지원센터의 업무내용
(3) 이채의 고객만족경영 분석
4. 소비자 만족도 및 제품 인지도 조사
(1) 제품 미경험 소비자 조사
(2) 제품경험 소비자 조사
5. 요약 및 제언
부록
참고문헌
인터뷰 스크립트
설문조사 표 모음
- 본문내용
-
1. 주제소개 및 선정이유
생리는 여성이라면 거의 대부분이 일생 동안 평균 500회 정도 하는 인생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신체 현상이다. 생리를 한다는 것은 여성으로서 큰 축복일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불편이 따르는 것도 사실이다. 생리하는 것이 여성으로서 피할 수 없는 과정이라면 생리를 하는 동안 필수적인 용품인 생리대의 선택은 월경 기간 동안 여성에게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므로 까다롭게 선택해야 할 것이다. 여성생활에 있어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만큼 생리대를 판매하는 회사의 고객을 우선하는 경영 방침과 소비자의 만족도 조사는 필요한 과정일 것이다.
주제선정에 있어서 우리가 흔히 쓰는 화학생리대를 대상으로 조사 과정을 이끌어 나갈 수도 있지만 굳이 자연 생리대를 선정한 이유는 자연 생리대가 여성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는 하나의 도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제품이지만 이번 조사를 통해 화학 생리대와는 또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자연 생리대를 소개하고 그러한 생리대를 판매하고 있는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사례를 엿보며 생소할 수도 있는 제품인 자연생리대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는 어떤지 살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상호작용이 두 경제주체의 편익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그렇다면 보고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연생리대란 무엇인지 간단히 개념을 소개한 후 본격적으로 자연생리대 판매업체인 ‘이채’의 고객만족경영사례 조사와 자연생리대 사용자, 비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의 결과를 알아보겠다.
자연생리대는 로하스(LOHAS-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건강과 자연을 해치지 않는 생활 방식)가 활성화 되면서 ‘대안 생리대’라는 이름으로 면이나 자연소재로 만들어진 생리대를 말한다. 일회용 생리대는 한 번 쓰면 버리지만 자연 생리대는 직접 세탁을 해서 계속 쓸 수 있으므로 환경친화적인 생리대라고도 알려졌다.
일회용 생리대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옷맵시 때문에, 또는 불안해서 자연 생리대를 쓸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연 생리대는 사람들의 생각과는 달리 얇으면서도 일회용 생리대에 뒤지지 않는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한다. 그리고 자연 생리대는 순면으로 만들어서 공기가 잘 통하기 때문에 가려움증도 적고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건강을 해치지 않는다. 또 불쾌한 냄새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일회용 생리대는 생리혈 이외의 여러 분비물이 몸의 체온과 습기, 일회용 생리대의 고분자 화학 흡수체와 결합하여 냄새를 악화시키는데 자연 생리대는 불쾌한 냄새가 훨씬 적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여러 번 세탁해서 재활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 생리대가 더 경제적일 수 있으며 설사 경제적이지 않다는 생각이 들지라도 건강 면이나 환경적인 측면에서 여러 가지 이로움이 있다.
2. 기업의 고객만족경영
- 참고문헌
-
1. 고객만족경영, 김준호, 무역경영사, 2007
2. 자연생리대와 함께하는 건강한 생리, 조연경 김경숙, 위즈온, 2008
3. 고객의 눈으로 보면 모든 것이 새롭다: 고객지향 마케팅과 고객만족 경영, 이철, 學現社,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