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SK텔레콤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 Telecom 기업 소개
글로벌 과정의 3단계
글로벌 사업 실패 요인
Helio에게 적합한 전략
바람직한 글로벌 전략
본문내용
SK Telecom 기업 소개

국내 최초의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 개막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

-제2세대 이동통신 시대실현

-세계 최초 제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

-세계 최초 3.5세대 HSDPA
상용화 실현


SK Telecom 의 세 단계 글로벌 과정을 각 단계별로 특성이 무엇인지 진출배경,진출 사업, 진출지역 등으로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제 1단계(1993~1998)

수요는 적으나 잠재시장이 큰 지역 진출

지분투자 위주의 사업

별 성과 없는 사례



베트남 몽골 대만&이스라엘
빠른 경제 성장률
높은 시장 잠재력
Blue Ocean 해외사업 위축
국내 통신시장
포화 안정성 위주의
진출 모색
BCC사업
CDMA 방식
이동전화 서비스 Skytel 지분인수
몽골 최초 CDMA
서비스
무선인터넷 서비스 NATE 플랫폼 수출
CDMA기술
수출(대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의외로 부실한 자료들 이네요 ... 기대 이하 자료입니다.. 가격에 비교해서 말하는겁니다. ^^ 완전 비추..

    500원짜리 자료임.. ㅠㅠ
  • junsi***
    (2009.05.16 14:26:2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SK텔레콤이다. 이에 대해 ‘5년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쳐 SKT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KTF가 있다. `단기간에 최다 무선 통신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이동 통신 기업 KTF는 빠른 사회 변화에 적절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하고 그것을 잘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금 보다 더 많은 수익과 성장이 기대 되는 기업이라 생각됨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동통신업계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글로벌 기업으로 키우려면 임원 보수부터 국제 수준으로 높여야 한다고 결정한 1999년 이후였다. 실제로 삼성전자 등기임원의 평균 연봉은 2000년 14억8600만원에서 2001년 무려 35억7000만원으로 곱절 이상 뛰었다. 2002년에는 52억6000만원으로 늘어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전년보다 30% 가까이 또다시 증액됐다. 연봉과 별도로 주어지는 스톡옵션 역시 삼성전자 임원들이 받는 최대의 보너스다. 스톡옵션은 받은 지 2~3년이 지난 뒤부터 행사(처분)할 수 있는데 스

  • [디자인경영] 경영 전략으로서의 디자인(한국,일본,미국)
  • 국제적인 감각과 기능에도 충실해야 한다. 이를 위해 경영의 차원에서 많은 부분을 지원하고 투자하고 있다. 8. 한국 디자인경영의 현주소디자인이 새해 기업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KOTRA 조사에 따르면 한국제품을 구매한 해외소비자의 20%가 구매 이유를 디자인이 우수해서라고 답변했다.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에 이어 국내 제품의 수출경쟁력이 독특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특히 외환위기 이후 디자인 부문은 불필

  • [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회사 연혁4. 사업영역5. 기업문화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5. 지배6. 월드컵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혁신전략 “新 가치경영”2. 국가 신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3. 글로벌 시장 적극 개척4.

  • [경영] 삼성전자의 성공과 미래 전략
  • 선사해 줄 가장 강력한 기업이 될 것이다. -출처-참고 도서한국경제신문 특별 취재팀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2002매경 ECONOMY 2005.4.6경제신문매일경제신문 - http://www.mk.co.kr/동아일보 - http://www.donga.com/서울경제 - http://kr.dailynews.yahoo.com/헤럴드경제 - http://www.heraldbiz.com/참고 인터넷 사이트삼성전자 홈페이지 - http://www.sec.co.kr/외국학 종합 연구센터 - http://segero.hufs.ac.kr/논문 홍봉균 ⌜한국기업의 국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P.42~5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