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공정거래위원회의 KMS, ThinkFai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MS란?
공정거래위의 조직 및 기능
KMS 도입 배경
KMS 추진 과정
구현 목표 및 전략
공정거래위원회 KMS의 특징
KMS 운영 성과
성공요인
마무리

본문내용
1.KMS의 정의

지식관리시스템(KMS)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업 내외부 지식을 공유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조직 내 지식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통합적인 지식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정보 기술시스템

KMS이 필요한 이유① 기업간 경쟁력 요소로 지식정보의 가치에 대한 중요성 인식② 개인 및 조직에 내재된 지식의 공유를 통한 정보화 수준 향상이 시급③ 구성원간 정보공유를 통한 업무의 생산성 향상과 부가가치 창출④ 정보의 효과적인 획득 및 전달, 습득방법이 필요


2.공정거래위원회의 조직 및 기능

공정거래위원회는 합의제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시장경제질서 확립을 위한 경쟁정책 수립과 시장감시 기능을 수행

- 위원회 : 위원장, 부위원장, 상임위원 3인, 비상임위원 4인
- 사무처 : 본부(3관 6국 33과 3팀 1실) 및 4개 지방사무소

※ 정원 : 484명 [정무직 (2), 일반직 (418), 기능직(64)]


○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경제질서 확립을 위해 9개 법률 운용



3.KMS 도입 배경

지식의 축적.활용 체계의 부재로 지식정보가 유실되어 업무 효율성 저하
- 경쟁법 위반 사건 처리과정에서 생산되는 고부가가치 지식과 사건 처리 노하우가 재활용되지 않는 비효율성의 문제점이 파악됨

* 준사법기관인 위원회 특성상 법 위반사건 처리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심결의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과거 사건처리 내용과 산업별 시장현황 분석자료에 관한 지식이 체계적으로 유지.관리.활용될 필요

○ 고객의 입장에서 최적의 행정서비스 제공 필요
- 일반국민.기업이 민원 신고 또는 법 위반 소명 자료 제출시 위원회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 등의 문제점 제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관리]현대백화점 고객만족 경영전략
  • 경영 시스템 구축자율적 현장 실천사람CS 교육을 통한 고객중심으로의 의식변환CS 교육의 체계화전사적 교육훈련 시스템 구축교육훈련 시스템에 의한 접점 중심교육실시취약점 개선을 위한 시스템개발접점별 고객만족도 파악-개선이행도 점검고정고객관리 시스템 및 고객의 의견 시스템 구축통합 고객정보시스템 구축서비스CS시행 제도의 재검토(불평, 부당한 제도개선)고객의 이익을 위한 서비스 제도 개발고객 서비스 전략 실천 및 소비

  • [KMS] 지식경영시스템 도입과 성공실패사례
  • Step2Step1KM . KM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3step:성공,실패요인 분석4step:결론, 참고자료1step:지식. 지식경영. 지식경영 시스템 1.지식의 정의 - 형태, 순환성, 정보관리와 비교2.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장배경, 프로세스3.지식관리 시스템의 정의- 지식지도, 실패요인, 고려사항,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 도입효과2step:지식경영 도입사례1.이랜드 2.삼성 3.실패사례목 차Step1Step2Step1Management Information System1. 지식의 정의지식의 사전적 의미*알고있는

  • [경영혁신] 혁신의 종류 및 GE사례분석
  • 시스템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하여 실용화 한 것이다. 인력을 선발하고 각자에게 자원, 과업구조, 권한, 보상 등을 할당하는데 있어서 새로운 방법을 도입하거나 기존의 조직구조형태를 변경한다든지 새로운 경영정보 및 통제시스템을 도입하는 것 등이 해당된다.(2) GE의 관리 구조 혁신의 배경GE의 혁신은 전구에서부터 엔진 기술, 렉산 플라스틱, 그리고 산업용 다이아몬드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했다. 앞서가는 경영 대학원에서는 앞다투어 GE

  • [지식경영시스템]금융기관 지식경영시스템, 해양 지식경영시스템(OKIS), 철도청 지식경영시스템(KM), 국민건강보험공단감사정보 지식경영시스템, 대우그룹 지식경영시스템, 삼성SDS 지식경영시스템(아리샘)
  • 금융기관 지식경영시스템, 해양 지식경영시스템(OKIS), 철도청 지식경영시스템(KM), 국민건강보험공단감사정보 지식경영시스템, 대우그룹 지식경영시스템, 삼성SDS 지식경영시스템(아리샘) 분석Ⅰ. 금융기관 지식경영시스템1. 국내 금융기관의 적용사례1) 한국투자신탁증권2) 조흥은행2. 해외 금융기관의 사례1) Canadian Imperial Bank of Commerce(CIBC)2) Bank of America(BOA)3) Merill Lynch4) Allstate InsuranceⅡ. 해양 지식경영시스템(OKIS)1. 목적2. 추진방안3. 세부추진

  • [경영전략] 전략기법(ERP, SCM, CRM, EVA, KMS)
  • 정보 유용성(4) EVA의 구성요소(5) EVA의 산출방법(6) EVA의 실천사례5.KMS(1) KMS 정의(2) KMS의 필요성(3) ProKMS 개발배경 (4) KMS 실천사례1. ERP(1) ERP의정의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 관리)란 생산, 판매, 자재, 인사, 회계 등기업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의 체계로 통합 및 재구축하여 관련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이를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 및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전사적 자원관리 패키지 시스템이다.- 기업의 경영상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