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공정거래위원회의 KMS, ThinkFai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KMS란?
공정거래위의 조직 및 기능
KMS 도입 배경
KMS 추진 과정
구현 목표 및 전략
공정거래위원회 KMS의 특징
KMS 운영 성과
성공요인
마무리
- 본문내용
-
1.KMS의 정의
지식관리시스템(KMS)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업 내외부 지식을 공유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조직 내 지식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통합적인 지식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정보 기술시스템
KMS이 필요한 이유① 기업간 경쟁력 요소로 지식정보의 가치에 대한 중요성 인식② 개인 및 조직에 내재된 지식의 공유를 통한 정보화 수준 향상이 시급③ 구성원간 정보공유를 통한 업무의 생산성 향상과 부가가치 창출④ 정보의 효과적인 획득 및 전달, 습득방법이 필요
2.공정거래위원회의 조직 및 기능
공정거래위원회는 합의제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시장경제질서 확립을 위한 경쟁정책 수립과 시장감시 기능을 수행
- 위원회 : 위원장, 부위원장, 상임위원 3인, 비상임위원 4인
- 사무처 : 본부(3관 6국 33과 3팀 1실) 및 4개 지방사무소
※ 정원 : 484명 [정무직 (2), 일반직 (418), 기능직(64)]
○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경제질서 확립을 위해 9개 법률 운용
3.KMS 도입 배경
지식의 축적.활용 체계의 부재로 지식정보가 유실되어 업무 효율성 저하
- 경쟁법 위반 사건 처리과정에서 생산되는 고부가가치 지식과 사건 처리 노하우가 재활용되지 않는 비효율성의 문제점이 파악됨
* 준사법기관인 위원회 특성상 법 위반사건 처리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심결의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과거 사건처리 내용과 산업별 시장현황 분석자료에 관한 지식이 체계적으로 유지.관리.활용될 필요
○ 고객의 입장에서 최적의 행정서비스 제공 필요
- 일반국민.기업이 민원 신고 또는 법 위반 소명 자료 제출시 위원회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 등의 문제점 제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