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피자헛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피자헛의 기업 소개
2. 선정동기
3.기존 마케팅 전략(STP, 4P)

4. 새로운 전략수립위한 SWOT분석

5. 구체적인 문제점 및
해결방안
(새로운 전략제안)

본문내용
1. 피자헛 기업소개


한국 피자헛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국내에서 개발한 메뉴를 전 세계로 전파하고 있다.92년 출시한 불고기 피자, 2000년의 치즈크러스트 골드를 미국본사 및 멕시코, 동남아시아 일대에 역수출 했으며, 이어 2003년 일본에서는 한국에서 개발, 히트한 메뉴인 리치골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국내 최초 배달 보온 시스템인 ‘핫박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따뜻한 온도를 유지시키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8년 현재, 전통 독일식 파스타를 런칭하여 한시적으로 이름을 피자헛에서 파스타 헛으로 바꾸어 잠시 주춤하였던 매출을 다시 올리려는 노력중이다.


피자헛 관련기사


<미스터피자-피자헛 선두는 누구?> 2008-08-05 17:00:29

미스터피자가 최근 피자헛과 동일한 330개의 매장을 확보하면서 피자업계 1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지난달 12일 경남 창원에 330호점인 시티세븐점을 오픈하면서 외형 부문에서 피자헛과 공동 1위가 됐다. 지난 2004년만 해도 피자헛과 미스터피자의 매장수는100여개 가까이 차이가 났으나 피자헛이 2005년부터 매장수와 매출이 정체된 반면 미스터피자는 매년 20∼50개씩 매장을 확보한데 이어 올 들어서도 20개가량 늘렸다.특히 미스터피자가 올 하반기 20개 매장을 추가 확보해 350개까지 늘릴 예정인 반면 피자헛은 매장수를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매장수로는 미스터피자가 조만간 1위에 올라서는 것은 시간문제다.
(중략)
피자헛이 가격을 낮추고 커피 등 사이드메뉴를 강화하면서 정체를 극복하려 하고 있어 매출이 예년보다 떨어질 수도 있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미스터피자는 3만원대 이상 고가 제품에 주력한다는 계획이어서 하반기 두 업체의 실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294개 매장을 확보한 도미노피자는 올해 320개까지 매장을 늘릴 예정이다.

scoopkoh@fnnews.com 고은경기자
<미스터피자 점포수 1위..서귀포에 350호점 오픈>
2008-12-04 17:44:12
미스터피자는 350호점을 오픈하면서 확실한 국내 리딩브랜드로 도약했다고 4일 밝혔다.
미스터피자는 350번째 매장인 ‘서귀포점’을 오픈, 1990년 이대 1호점을 오픈한 지 18년 만에 ‘점포 수 1위’로 올라서며 점포 수에서 선두경쟁을 벌이던 피자헛을 확실히 따돌렸다고 덧붙였다.
두 회사는 올해 초 매장 수가 330여개로 비슷했으나 피자헛이 매장 출점을 주춤하는 사이 미스터피자가 공격적인 출점을 하면서 점포 수 차이가 벌어졌다.



3. 마케팅 전략(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피자헛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개다른 기업과 연계한 마케팅(미샤, 싸이월드와 연계) or 독특한 광고 기법 사용우주 광고 기법 : 피자헛은 최초로 우주에 피자를 배달한 회사가 되기 위해 러시아 항공우주국에 1백만달러(약 13억원)를 내고 러시아 우주선에 피자를 실었다. 피자헛은 이 장면을 광고로 쓸 예정이다. 지상에서는 통상 30분 안에 배달되는 피자는 ISS에 자재와 물품을 공급하기 위해 떠나는 우주선에 실려 약 이틀만에 배달됐다.7) 피자헛 금액권 발행-상품권처럼

  • 피자헛,피자헛마케팅전략,피자헛경영전략,피자시장분석,한국피자헛
  • 전략1인메뉴 개발전략수립4P MIX(2P)현대 백화점의 신축=> 매장 이전전략수립4P MIX(3P)기존 가격대 유지 고급스러운 이미지 구축전략수립4P MIX(4P)아빠를 위한 무한맥주리필엄마를 위한 가격할인행사자녀를 위한 장난감 증정한 달에 한 번 ’Family day’전략수립4P MIX(4P)엄마의 마음을 사로 잡기놀이방 시범 운영적립 쿠폰 혹은 회원제 실시아기용품 서비스(기저귀, 수유실등)지역과 함께 하는 피자헛멤버쉽카드 발행으로 수익금 일부를 지역

  • [마케팅] 피자헛 VS 도미노피자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파워포인트)
  • 20일자).◇고은경, , 『파이낸셜뉴스』, (2006년 3월 19일자).◇고은경, , 『파이낸셜뉴스』, (2006년 5월 11일자).◇미스터피자 홈페이지, (www.mrpizza.co.kr).◇스크린 속의 광고(ppl)에 관한 몇가지 오해 –박정현http://www.brandcareer.com/◇인터넷 마케팅 원칙/쥬디 스트라우스, 레이몬드 프로스트◇피자헛 홈페이지(www.pizzahut.co.kr)◇도미노피자 홈페이지(www.dominos.co.kr)Q & A

  • 피자헛 마케팅 사례연구 PPT - 피자헛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피자헛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1. 피자헛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기업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외식산업 시장분석3. 피자헛 서비스전략4. 피자헛 SWOT분석5. 피자헛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피자헛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7. 피자헛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8. 향후시사점INDEX1. 피자헛 기업소개-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창립 이후 지금까지 20년 이상 꾸준하게 피자업계 1

  • [서비스마케팅] 피자헛 마케팅전략 제안
  • 피자헛 회사소개피자 시장 현황기존 피자헛의 마케팅전략체크리스트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목차1. 피자헛 회사소개▶피자헛 코리아- 한국 피자헛은 2007년 말 100여개국에 35,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는 피자헛의 한국현지 법인- 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으로 시작하여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 - 2004년 1월 피자업계 최초로 300번째 매장을 개점해 현재 34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