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비타500 선정 이유
비타500의 성장
STP 전략
4Ps
SWOT 분석
비타500 vs 박카스
제품확대전략
Me-too제품과의 공존과 생존
온-오프 결합 마케팅
제안점
참고 문헌
본문내용
비타500의 성장

광동 제약 내에서의 비타500 매출 비중
2001년 - 전체매출의 5%
2003년 - 전체매출의 25%

마시는 비타민제 시장에서 점유율70%로 1위
국내 비타민 시장의 규모 - 1300억원대
약 100개의 제약사, 500개의 제품


STP전략


Segmentation
웰빙의 영향으로 건강음료 선호
시장상황에 맞추어 비타민과 드링크를 접목

Targeting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층
먹기 쉬운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층

Positioning
점유되지 않은 위치 포획
고객들의 마음 속에 각인

Product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 분량의 비타민C의 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 비 타 500마케팅 전략 분석1. About 비타5002. 시장 환경 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4P 분석6. 향후 발전방안CONTENTS광동제약- 자산규모 2천3백억 원- 동종산업 중하위 위치- 종업원수 570명주력제품- 한방 감기약 “광동탕”- 우황청심원,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등을 제조판매기업마케팅 전략- 국내 처음으로 비타500 이미지 강화를 위해 daum과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 On-offline을 결합한 communication전략수립About 비타500농축

  • 박카스 광고분석및 향후 광고전략 제안보고서
  • 마케팅)박카스는 그 시대에 금기시 하는 광고 소재들을 과감히 선택하여 다른 광고와는 차별화 된 전략을 사용해왔다. 그러나 2004년 비, 이효리를 내세운 비타500의 등장으로 박카스가 위기를 겪게 된다. 이에 2005년에는 빅스타 전략으로 광고 내세우는데 바로 그 당시 최고의 배우 최민식과 임수정을 주연으로 선정한 것이다. 2005년 박카스의 일명 스타마케팅은 기존의 공익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되 그 동안 일반인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들을 써왔

  • [마케팅전략]비타500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방향성 제시
  • 비타500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방향성 제시1. 서론경기불황으로 식음료업계가 전반적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과 미용을 강조하는 비타민 음료는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전체 비타민 음료시장은 1,200억 원 대로 추정된다. 40여 개 업체에서 50여 개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이 중 비타민 음료의 효시인 광동제약의 ‘비타500’은 2004년 7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비타민 음료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 목차 Ⅰ. 서론1. 연구의 목적과 주제 2. 연구의 방법3. 회사 내의 상황4. 경쟁 제품군 5. 세분 시장의 규모 6. 세분 시장의 성장성 Ⅱ. 본론1. 비타 500의 4P 성공전략 2. 비타 500의 S.W.O.T분석 3. 제품 확대 전략 4. 미투와의 공존과 생존전략 5. 온&오프를 결합하라Ⅲ. 결론1. 비타 500 마케팅의 강점 2. 비타 500 마케팅의 한계점(문제점) 부록-참고문헌 Ⅰ. 서론1. 연구의 목적과 주제 마케팅 수업 시간에 들어가, 조별과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

  • [비타500 마케팅사례 PPT] 비타500 제품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 비타500 향후마케팅전략 제언
  • 마케팅사례 발표1. 비타500 제품소개2. 비타500 전략성공요인3. 박카스 vs 비타500 경쟁비교4. 비타500 SWOT분석5. 비타500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tioning6. 비타500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비타500 향후 마케팅제언(1) 제품개선전략 제언(2) 타겟마케팅 제언(3) 리미티드마케팅 제언(4) SNS마케팅 제언(5) IT기술과의 접목CONTENTS1. 비타500 제품소개액체로 되어 있어 체내 흡수가 빠름비타민C 700㎎無 카페인, 소비자 취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