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층의 유형 및 기능 2. 계층별 활용정보의 특성 3. 정보시스템 조직의 역할4. 정보시스템 조직의 기능5. 정보시스템 조직의 인력 및 조직관리Ⅶ. 경영정보시스템 성공요인Ⅷ. 정보시스템 도입 성공사례1. 美 DB업체 - 오라클2. GM - e비즈니스 사업부3. Walmart -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4. 현대건설 - ERP시스템5. 데이콤 - 지식경영시스템(KMS)6. 삼성카드사 - DB마케팅Ⅸ. 정보시스템 도입 실패사례1.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실패사례Foxmeyer사보
오라클 기업분석SWOT 상황분석SWOT 분석한 오라클 기업의 상황- 15 -3-1 SWOT 상황분석Oracle 성공 전략오라클이 내세운 성공 전략-CEO 경영 방침과 야망을 반영-마케팅 슬로건 보다 경쟁에 적극 참여-평생 고객 관계로 경쟁사 침입 봉쇄-현재를 뛰어 넘는 미래 지향적- 16 -3-2 경영 및 상품의 성공 전략Oracle 성공 요인오라클의 성공 요인 분석-위기와 실수를 다룰 수 있는 방법-웹을 활용한 적극적인 비즈니스-CEO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변화를 추구하
전략실을 신설 4.제품 중심으로 수출과 내수 조직을 통합 (1) 시스템 변화 (2) 조직제도 변화 (3) 프로세스 변화1.고객충족 부문 2.경영․재무 부문 3.조달․설비관리 부문 4.인사노무 부문 5.투자․기술 부문 PI의 도입효과- 변화된 포스코의 모습본론포스코복잡성동태성불확실성최근 경영환경의 특징스피드 경영의 필요성 대두 전사적 자원관리(ERP)탄생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란?ERP포스코의 오라클 ERP시스템ERP포스코 오
경영시스템)의 구성요소지식관리시스템은 인적요소, 지적요소, 기술적 요소, 관리적 요소 및 전략적요소 등 모두 5개의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다.1. 인적구성요소지식관리시스템은 인간의 지적활동을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이므로 사람이 능동적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인적요소는 지식을 다루는 각 개인의 역할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1) 지식사용자(Seeker)지식관리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지식을 이용하는 사람이다.2) 지식
오라클 중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두 회사 모두 제품의 기능이 우수하고 ERP업체로서의 신뢰성이 높기 때문에 3개월에 걸친 긴 시간동안 3차에 걸쳐서 제안서를 받아 평가를 진행하였다. 기능면으로는 SAP가 오라클보다 우수했으나 인터넷 기반의 신기술 수용성, 포스코에 대한 협력 의지, 가격 측면에서 오라클이 SAP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오라클이 최종 선정되었다. 3) 36대 중점 혁신 과제 선정PI프로젝트는 현상 분석, 경영 전략 및 비전 수립, 주요 성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